안녕하세요 현재 즉발디트를 플레이 하는 김진기명기 입니다.
구 아브렐슈드 2관 프로켈 내부에서 즉발세팅을 처음 해봤을 때의 플레이 경험이 좋은 기억에 남아
이번 아크그리드에서 즉발디트를 봤을때 꼭 하고싶었고 즉발디트로 더퍼스트까지 클리어하면서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아크그리드 333 치특신 즉발 분망 디트

즉발디트를 하는사람들은 많이 계시지 않지만 즉발디트는 생각보다 강하고 재미있습니다.
현재 모챌익 기간이기도 하고 밸패까지 진행해 한동안 바뀌지 않을 즉발분망 유입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5해방 치신 즉발 세팅도 있지만 일단 제가 추천드리는 세팅은 치특,치특신 (어웨 빠준) 세팅입니다.
그 이유는
아크 그리드 이전 세팅에서 큰 변화가 없어 적응이 쉽고 이해하기 빠르다 라는게 이유입니다.
그렇다고 dps가 더 낮거나 한것도 아닙니다.

장점
일단 차징에 비해 빠릿빠릿 하고 순간, 지속 무력은 굉장히 좋습니다.
쿨감을 통해 빠르게 해방기를 돌리며 투력 대비 dps 배율도 평균 0.9~0.95 가 나올정도로 생각보다 강합니다.
또한 헤드 스트레스가 생각보다 강하지 않다는점도 있습니다. 순간딜몰이에 강해서 아덴 퍼스만 헤드에 잘 꼳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하면 1인분은 충분히 해낼수 있습니다.

단점
집속기 경면문제, z키면 시너지문제등은 디트자체의 단점이라 넘기고,
고점을 뽑기 위해서는 파숄의 사이클이 고정된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입니다.
운명 발동 조건이 파숄의 발동이라 어스웨이브를 사용하고 파숄을 사용하는건 고정입니다.

목차
1. 아크패시브
2. 아크그리드
3. 각인
4. 스킬트리 및 보석
5. 전투분석기, 딜싸이클 영상


1. 아크패시브 - 진화

치26 특10 신4 입니다. 펫은 치명 펫 사용합니다.
일격에 회심, 분쇄, 마나용광로를 채용하고
치특신 세팅인 만큼 팔찌나 아드 각인 유무에 따라 치특신 비율을 취향껏 조절하시면 됩니다.
뭉가를 사용하셔도 좋지만, 즉발분망은 타수가 너무 적어 리스크가 크고, 노크리 스트레스로 인해 비추천합니다.
마을기준 치명 82퍼에 가깝게, 특화 600이상으로만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아크패시브 - 깨달음

해당 세팅은 한방한방을 강하게 때리기 위한 세팅으로 아덴 퍼스가 딜지분 40퍼센트를 차지하여 중력해방을 3을 주고 남는 포인트는 중력변환으로 주시면 됩니다.

아크패시브 - 도약
국룰의 542에 중력 보존을 사용합니다.

만... "아드각인을 채용하지 않는 저신속 즉발은 허수아비 사이클에 속행이 잘 터지지 않으면 체스를 기다려야 하는 병목현상이 생깁니다. 실전에서 잘 나오지 않는 현상이지만, 내가 엄청나게 사이클을 잘굴려서 실전에서 이런 상황이 자주 생긴다면 아드를 채용해 고신속을 하거나, 452 를 주고 진화에 한돌대신 최적화 훈련을 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아크그리드

해 - 어스웨이브
달 - 중력 질주
별 - 무모한 한방

즉발디트는 코어 하나하나의 딜 상승량이 매우 커서 섞어서 쓸수 없습니다. 333 고정입니다.
우선순위는 해,달 > 별 입니다.

즉발디트는 운명 발동시 해방기 3개의 현재기준 쿨타임을 30% 감소시켜주는 쿨감 코어로 이것을 효율적으로 감소시키는것이 중요하며, 어스웨이브 라는 중수에서만 채용하던 스킬을 사용하고 강화 시켜주지만 4해방에서는 여전히 퍼스를 핵심으로 사용합니다.

3.각인

고정
원한, 결투의 대가, 바리케이드

선택
저주받은 인형, 마나 효율 증가, 아드레날린, 안정된 상태

즉발디트는 슈퍼차지를 채용하지 않습니다. 고정 3개의 각인을 채용하시고,
아드레날린을 채용해 신속과 특화를 높여도 좋고,
한방 한방 강하게 때릴 수 있는 저받, 마효, 안상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치신세팅에선 사용할수 있는 돌대나 질증은 이 글에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4. 스킬트리 및 보석
스킬 코드
656C8F6BDA830A21D131F7E92AA7C45157DA6E67C780AFA5656DA35B20BFCCC5BE5547196204AD59BED93A3B72FD1D8E56D9E652AA622DC17EFDC21DF6E8E986


이렇게 8개를 채용하시면 됩니다.
트라이포드와 룬의경우

헤비 크러쉬 10 - 1 2 2  전설 속행
파워 스트라이크 10 or 7 - 3 1 2 - 영웅 속행
파워 숄더 10 or 7 - 1 1 2 - 희귀 속행
어스 이터 14 - 3 1 2 (특화 874 이상 채용시 1 1 2) - 영웅 비전
인듀어 페인 10 - 3 1or3 1 (도발이 먹히는 레이드는 도발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 전설 집중
어스 웨이브 14 - 2 3 2 - 전설 질풍
퍼펙트 스윙 14 - 1 2 1 - 영웅 질풍
사이즈믹 해머 14 - 3 3 1 - 전설 질풍

Q. 왜 즉발인 풀스윙이 아니라 어스 이터인가?
A. 우선 이터의 딜 지분은 3~4 퍼센트
중력충전을 사용한 1차징 어스이터의 딜 >= 중력충전을 채용한 풀스윙의 딜 이고,
강화된 일격을 채용한 풀차징 어스이터의 딜 <= 무서운해머를 채용한 풀스윙의 딜
일 정도로 풀스윙은 차징이 아니라면 채용할 가치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본인이 극고점을 노린다면 풀스윙을 채용하셔도 좋지만 저는 무력, 피면기로써의 어스 이터의 밸류가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허수아비 기준 속행이 어떻게 터지느냐에 따라 dps 고점이 갈립니다.
속행이 너무 해골물인거 같다 싶으면 출혈이나 중독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어스 이터의 경우 압도를 채용해도 좋고 질풍을 채용해도 좋습니다.
무력과 속도를 둘다 잡은 비전도 잘 어울립니다.

보석
3겁 8작을 사용합니다.

겁화 - 퍼펙트 스윙, 어스웨이브, 사이즈믹해머
작열 - 8개의 스킬 전부

즉발디트는 쿨감을 통해 빠르게 해방기를 굴리는것이 장점이기때문에 헤비크러시 작열이 유효합니다.
어스이터의 딜지분은  3~4퍼센트 정도 이기에 겁화를 과감하게 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5. 전투분석기

일단 이것은 저의 단편적인 경험을 보여주는 전투분석기 이므로 사람마다 느끼는 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퍼펙트 스윙의 딜지분이 40퍼센트 정도로 겁화 효율이 좋다.
2. 어스웨이브는 빠준을 채용하지만 다른해방기 한번쓸때 2번씩 사용하는 스킬이므로 생각보다 딜지분이 높습니다.

딜싸이클
아크그리드 이전 분망디트or특이점 처럼 4해방 사이클이고 풀스윙을 어스웨이브로만 변경하시면 됩니다.
또한 어스웨이브를 사용하고 파워 숄더를 사용하기 (즉발의 핵심)  지켜주시면 쿨 누수 거의 없이 사이클을 굴릴수 있습니다.
또한 어스이터는 딜지분도 낮으며 슈차를 채용하지 않아 매우 느립니다.
1차징후 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를 정비소에서 먼저 사용해 운명을 발동시키고 입장합니다.
1. 조우 딜몰이
스페

2. 아덴 채우기


3.딜몰이
스페
4. 아덴 채우기

이후 다시 1번으로

아크그리드 이전 분망디트or체스채용 특이점을 플레이했다면 바로 실전에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비슷합니다. 
파숄만 잘 써준다면 헤비크러시는 앞에쓰든 뒤에 쓰든 큰 상관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