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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9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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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9 데빌헌터 dps 시뮬레이터제작자의 실력이 좋지 못한 탓에 수식은 if함수로 떡칠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을 다시 설명하기 귀찮아서 예전에 건슬게에 쓴 글을 복붙합니다. 이미지에 건슬 스킬 이름이 있어서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방법 > ![]() -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 파일 실행시 상단에 저런 문구가 뜬다면 '편집 사용(E)' 버튼을 누른다. ![]() ① 캐릭터 정보 입력란 - 로스트아크를 켜고 P키를 눌러서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입력한다. - 무기 공격력은 자신의 무기에 마우스를 올리면 알 수 있으며, 민첩은 상세정보를 누르면 알 수 있다. - 백어택과 헤드어택이 필요하면 1을 입력 - 둘 다 1을 입력해서 성능을 ON 상태로 만들면 '헤드 어택'이 우선된다. (ex. 최후의 만찬) - 치명 시너지가 묻어있을 때를 알고 싶다면 급소 노출에 1을 입력 - 각인 세팅이 되어 있다면 해당 각인이름 옆에 레벨만큼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 ex. 원한3, 예둔3, 강화 무기2 레벨이면 다음을 참고 -> 강화 무기 2 -> 핸드거너 0 -> 기습의 대가 0 -> 원한 3 -> 저주받은 인형 0 -> 예리한 둔기 3 ② 트라이포드 입력란 - 자신의 트라이포드 레벨따라, 혹은 알고 싶은 트포 레벨을 입력하면 된다. ![]() - 입력을 마쳤으면 화면 좌측 하단의 'DPS표'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된다. - 상단의 DPS라고 적힌 곳의 화살표를 클릭하고, '숫자 내림차순 정렬(O)' 버튼을 누르면 끝 ![]() - 특정한 스킬만 보고 싶다면, 스킬이름이라고 적힌 곳의 화살표를 클릭한다. (모두 선택) 옆의 체크 박스를 눌러서 모든 체크 박스를 없애고, 내가 관찰하고자 하는 스킬 이름만 몇 개씩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 - 라이플 같은 경우에는 생명력 50% 이하 조건에 따라 딜이 많이 달라져서 직관성이 떨어진다. - 이를 위해 '평균'이라는 기능을 넣었으니, 기타 옆의 화살표를 눌러서 '평균'에만 체크 박스를 활성화하고 비교하면 된다. 평균 계산은 다음의 링크 글을 확인하길 바랍니다. - 기타 질문사항이 있거나, 계산이 이상한 것 같거나, 오류가 있는 것 같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 사담 > 1. 잔추는 이퀄보다 약간 더 멀리서 공격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시전 시간도 길다. 2. 퀵샷은 트포작을 하지 않았다면 당장은 채용하지 말 것. 잔추보다 멀리서 공격할 수 있고, 체인 스킬이어서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트포작을 해야만 잔추와 딜이 동급이 된다. 3. 스킬레벨 11과 12는 어떤 스킬이든 공통적으로 증뎀량이 똑같다. 10->12로 투자를 더 한다면 약 14.2% 강해진다. 그래서 일단 업데이트를 보류했습니다. 4. 잔추와 퀵샷을 둘 다 채용하는 것은 실전 딜 누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쿨타임이 밀릴 가능성과 백어택을 신경써야 하고, 퍼샷이나 메테오의 거리 이점을 잃고, 내부 발화가 고쳐진 유탄의 간단한 동작도 아니기 때문이다. 5. 그런 의미에서 "주력기급 백어택 스킬 2개가 더 생겼으니 이제는 무조건 사멸이다"라는 주장에는 회의적이다. 기존의 최상위 숙련 데헌의 백어택 딜비율은 62~63% 정도였는데, 실전 딜각을 고려하면 잔퀵을 채용한다하여 백어택 딜비율이 70%+처럼 드라마틱한 상승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오히려 백어택에 집착하느라 실전 딜 총량이 낮아질 가능성도 있다. 이는 훗날 손미터기 추가 작업으로 증명해야 할 과제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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