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직업중에 특정 스킬에 딜 지분이 높은 클래스가 있습니다. 서포터들이 해당 스킬을 볼 줄 알면 버프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하게 된 글입니다.
모든 직업을 구체적으로,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니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이클이 너무 짧거나(12초 내외), 변신캐릭, 전체적으로 딜지분이 고르게 나타나는 직업은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스킬을 기다리다가 버프를 주는것은 아니고, 천상 이후 음진을 사용할 때 위치선정에 우선순위를 두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전사
워로드 - 고기
증함(도발) 사용 시
고기 워로드는 '증배버차'라고 불리는 사이클이 딜지분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증함 모션이나 이후 차징스킬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트 - 중수
아덴(중력 수련) 켰을 때
중수 디트는 20초 내외로 아덴 게이지를 모으고, 중수를 켜면 10초간 딜을 합니다. 평시에 게이지를 수급하고, 헤드에서 때릴 수 있는 딜각이 나오면 켜고 딜을 합니다. 공격속도가 데미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음진을 밟고 있더라도 천상 쿨이 돌아온다면 바로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버서커 - 비기
폭주 상태
버서커의 이펙트로 구별하거나, 파티원 버프창을 보고 알 수 있습니다. 10~20초 정도의 현타(게이지 수급) 이후 딜타임에 폭주를 켜고 60~80초 정도의 폭주 상태를 유지합니다. 레드더스트 이후 주력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레더를 사용했을 때를 위주로 봐주시면 좋습니다.

슬레이어 - 처단자
폭주 상태
위의 비기 버서커와 비슷하지만 사이클이 더 빠릅니다. 10~15초 정도의 현타 이후 15초간 폭주상태를 유지합니다.

헌터
호크 - 죽습
매폭 (죽음의 습격 표시됨)
매폭이라 불리는 아덴x 스킬을 사용하고 나서 8초동안 모든 주력기를 사용합니다. 일반 사이클 중엔 가장 딜지분이 커서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블래스터 - 포격강화
아덴(포격모드)
포격모드 탑승시 약 10초 내외로 모든 포격스킬을 사용합니다. 포격모드 도중 이동할 수 없어서 cc로 스킬이 끊길 수 있으니 수연이 있다면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무도가
기공사 - 역천
금강선공
기공사 주변의 오오라나 왼쪽 파티창 버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덴을 켜면 20초간 딜을 하고, 10초 내외의 현탐(운기조식)을 가지게 됩니다.

기공사 - 세맥
금강 3단 (분홍색)
오오라로는 구별하기 어려운편이니 파티창 버프 아이콘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빨간색(2단계), 분홍색(3단계)로 구별할 수 있으며 2단계에서 딜을 하다가, 딜을 몰 때 3단을 켜고 20초간 딜을 합니다. 이후 50초 내외의 현타를 갖습니다.

스트라이커 - 일격
번속 (번개의 속삭임)
사이클이 짧지만(1사이클 12~16초 정도) 대부분의 딜지분이 뇌호격, 호왕에 몰려있어 케어해주면 좋습니다. 붕천퇴-번속-뇌호격 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붕천퇴는 구별이 어려운편입니다. 사이클 직전에 대부분 남은 버블을 폭쇄진에 사용하기 때문에 폭쇄진 사용하는 것을 보고 다음에 사용할거라고 예측해도 좋습니다.

마법사
소서 - 점화
종말의날(메테오)
종말 - 점화 ~~ 종말 점화 끝 으로 점화를 사용합니다. 전체 클래스중에 가장 사이클이 길고, 딜 압축률이 좋기 때문에 종말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2버블 이상이면 무조건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점화를 켰을 때 모든 스킬을 사용해야하고, 캐스팅 스킬을 사용해 경면으로 맞딜 하는 경우가 많으니 딜버프 이후에는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면 좋습니다.

암살자
블레 - 버스트
소앱, 블리츠
버스트는 스택을 쌓을수록 공격력이 올라 버스트 이외의 주력기인 소앱과 블리츠를 되도록 버스트 직전의 높은 스택에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곧 버스트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페셜리스트
기상 - 이슬비
여우비(아덴)
기상술사 주변에 범위가 생기거나, 우산을 편 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덴을 켜고 15초 동안 주력기를 모두 사용합니다. 점화와 비슷하게 아덴을 켜고 난 직후와 꺼지기 직전에 사용하는 주력기가 핵심이니 이 타이밍에 집중케어를 해주면 좋습니다.


모든 직업을 직접 키우는게 아니라서 구체적인 수치나 운용법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본문에 없는 직업이라도 궁금한거 물어보시면 간단하게라도 설명 드리겠습니다.
틀린 내용이 있거나, 추가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