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단에서 부캐로 바드 키우는 홍맴입니다.
시간이 흘러가다 보니 당시 다 기억이 나지 않긴 한데, 본인의 숙코 및 민폐 여부를 밝히지 않고 그저 욕설, 채팅창 부분 캡쳐로 먼저 글 작성해주셔서 시작됐습니다.
일단, 저는 게임 플레이시 영상 녹화를 하지 않아 제 기억에 의존하여 글을 작성하였으나 '갈증좋다구' 님의 반박글 서두와 달리 이전 '갈증좋다구' 박제글에 의도적인 거짓말을 섞어 작성하지 않았음을 알립니다.

*요약
1. 상하탑 숙련숙제방에 투사 숙코 갈증리퍼 들어옴

2. 짤패턴 미숙지, 딜욕심+사망, 힐달라 물달라, 욕설, 패드립 유저에게 선박제 당함

3. 선박제 확인 후 역박제 글 작성
-선박제: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5/170289?name=subjcont&keyword=%ED%99%8D%EB%A7%B4
-역박제: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5/170293?name=subjcont&keyword=%ED%99%8D%EB%A7%B4

4. 역박제 반박글 쓸테니까 보래서 봤더니 당사자 납득할만한 근거 없음. 선박제/역박제 댓글/반박글 자꾸 달라지는 숙코유저의 발언(아래 내용은 반박글의 반박글정도겠네요.)
-반박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5/170531?name=subjcont&keyword=%ED%99%8D%EB%A7%B4

1-4 상하탑 숙련 숙제파티였습니다. "숙련 숙제" 파티요. 반박글에 쓰셨듯 1넴에서 카운터 친 것 봤습니다. 치고 나서 보스 짤패턴때 딜넣다 죽는것도 다 봤구요.  제 기억엔 다른 짤패턴(작은 분홍 원)이 맞는데 본인이 그렇다면야 그 패턴이(나무 촉수 패턴?) 맞겠죠, 하지만 짤패턴 숙지못하고 딜욕심내다 죽은건 변함없는 것 같네요. 매혹패턴때 매혹 걸린거요? 갈증리퍼로 페르소나 유지하시다가 그랬다고 하시는데, 그것도 페르소나 유지용 스킬 한대 박고 다른 곳 보고 계셨으면 안걸리는 것으로 아는데, 혹시 페르소나 유지할 때 스킬 쿨 돌때마다 재깍재깍 눌러야 하나요? 디토나 쉐스를 허공에 한번 쓰던지, 나메나 쉐닷을 보스한테 한번만 때리면 어느정도 유지되는걸로 아는데요. 짤패턴도 대처 못하시고, 힐 달라고 채팅을 못쳐서 죽었다고 얘기하는거 자체가 숙제팟에는 어울리지 않으시는 분이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반적으로 절구 많이 돌리지 않았습니다. 이건 인정합니다. 1넴때 절구 한 번 돌린 것 맞습니다. 역박제글에 썼듯 딜이 잘 밀리지 않는 것 같았거든요. 다만 '소서만' 힐 주려고 절구 돌렸다는 말은.. 글쎄요, 피해의식이 좀 지나치신거던지, 본인 주장을 위한 기억 왜곡, 또는 거짓말이라 생각합니다만 저도 사람이다보니 그 상황자체가 확실하게 기억나지 않네요. 하지만 대부분의 서폿분들께서 플레이를 하면서 파티원 딱 한명만 체력이 적다고 해서 힐 돌리진 않을 것 같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말씀드렸듯 저는 용맹위주로 돌려야겠다는 생각을 좀 했거든요. 결과창을 보니 투사딜러가 한명 계시더라구요. 말씀 안드려도 누군지 기억하시죠?

2넴 시작 전 소서리스가 스킬 못바꿔서 시작하자마자 리트난 부분은 스카우터님과 리퍼님이 함께 시작지점에 서있던게 맞습니다. 하지만 스카우터님은 저와 소서리스가 아직 정비소에 서있는 걸 보고 다시 나오셨고, 리퍼님이 그대로 그 자리에 계속 서계셔서 끌려갔다가 리트했습니다. 리퍼님쪽으로 기본공격 몇대 날리긴 했는데 핑 안찍고 챗 안쳐서 그쪽 잘못이라고 얘기 안했고 별 말 없이 리트 나자마자 소서가 사과했죠. 제가 먼저 소서에게 '각물값 입금해달라'며 농담했습니다. 별 문제없이 넘어갔던 것 같은데, "카운터 안드는거임?", "그거하면 뭐" 라고 챗치시더라구요. 선박제글에서 얘기했듯 1넴 거치며 짤패턴 어그로관리, 매혹+수면 등 짤패턴 미숙지한 것 보고선 숙코가 불편해한다 싶어서 불안했지만 그냥 넘어갔죠.

2넴때 무력이 한 번 안됐던 것은 맞습니다만 2넴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구속구 무력이 실패한 것이 아니라 무'무'무카 에서 2번째 무력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확실한지 찾아봤더니 리퍼님 매 글마다 자꾸 말이 바뀌시네요? 흠 저도 이제 기억이 슬 가물가물하는데 감정이 앞서서 본인이 패드립하고 욕한 채팅 따다 선박제 일단 박아놓고서는 역박제 당하니 부랴부랴 제가 따놓은 채팅보고 어떻게든 반박하시려니까... 아무튼 시작하자마자 하는 무력이 실패했을리도 없고, 만약 그랬으면 당장 리퍼 버리고 무력딜러 데려갔겠죠? 물론 당시 파티원은 급타서폿, 유산스카라 '2넴 첫 무력'이 실패했을 리는 없구요. 인; 믈 이라고 채팅치셨을 때 리퍼님이 풀피였던건 제 기억상으론 아니었던 것 같네요. 체력이 빠지기 전후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무력이 안되서  했던 말이였다기보다는, 글쎄요...
30줄 이후 패턴에서는 리퍼님 피가 얼마 없길래 힐 한번 돌렸습니다. 어차피 2페이즈에서 딜러 2명 폿 1명이면 딜이 부족하진 않겠다 싶었거든요. 투사딜러가 죽어도 스카우터님이 충분히 밀만 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여태껏 상하탑 2넴에서 힐 한번도 안받으면서 해도 정가 다 써본적은 없어 별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왜 2페 파괴도 됐는데 구속구 던져요? 구속구때문에 폴짝폴짝 뛰어다녀서 딜타임 안나오던데, 이건 진짜 던져볼 생각도 안했고 왜던지는지 몰라서 물어봄. 진짜 모름. 그리고 결과창에 죽은 소서와 함께 투사딜러가 한명 더... 누군지 기억하시죠?

그리고 저는 자기 회복용으로 진짜 위급한 상황 아니면 절구 안돌립니다. 중갑1세팅이라 혹시나 죽을지도 모른다 싶으면 바로 정가 꼬박꼬박 챙겨먹거든요. 그리고 그 날 1-3넴 모두 제 발밑에만 절구 깐적 없습니다. 못믿으시겠다구요? 저도 리퍼님 물약이 정가였는지 고회였는지 모르겠지만 정가라는거 못믿습니다. 회복량이 45퍼센트라기보단 33퍼센트에 가까워보였으니 말이죠.

3넴 어그로는 스카우터님 채팅 보시면 아시겠지만 리퍼님이 어그로 관리 못하신거 맞구요. 스샷보면 알겠지만 말 꺼내지도 않았는데 스카님이 먼저 얘기하셨어요. 
룬은 글쎄요, 제가 리퍼로 상아탑 노말정도는 보내지만 갈증이 아닌지라 자세하게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적어도 정화 들고 가진 않습니다 ㅎ
시비를 걸거면 찾아보고 걸라고요? 선박제글에 '먼저' 써놓으셔서 기억나실텐데 극특에 정흡낀다고 쌀먹이라고 하셨죠? 극특바드는 정흡각인 많이 채용합니다. 먼저 시비거신건 그쪽이니 돌려드릴게요. 시비를 걸거면 좀 찾아보고 걸어요.
음 그리고 이거 꼭 얘기해드리고 싶었어요. 97돌 올10멸홍에 되게 자부심 있어보이시는데 저도 비슷한 스펙 캐릭으로 첫주부터 상하탑 다니고있답니다. '쌀먹'이라고 한 적 없구요, 대신 쌀복약 먹는 숙코 리퍼라고는 꾸준히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돌아가서도 똑같이 하실거라 했죠?
저는 아쉽네요. 리퍼님한테 패드립 들을 줄 알았다면 버스비 잘 챙기셔서 다른파티 찾아보시라고 시원하게 한마디 했을텐데.
제발 숙코시면 트라이팟으로 가주십쇼. 사람 여럿 피해주지말고. 
아... 길드가 없으시던데... 친ㄱ.. 아니다 공팟 트라이팟 많으니 힘내세요.

p.s. 조금 잘못 알고 계시는 것 같지만 저희 어머니? 아버지? 뭐 누구든 제 주변사람들 일단 건강하시고 정정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