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글이니, 각자의 견해가 있다면 편하게 말해주세요.



블레이드 보석 올리는 거 보면 대부분 소앱을 가장 먼저 올리는데,
만약 올 8겁작이라는 가정하에 보통 소앱을 한단계 높게 먼저 올리시더라구요.

그런데 사이클을 굴리다보면
큰 틀을 봤을 때
1. 데슬쿨 소앱 보이드 함께 사용
2. 데슬o 소앱만, 보이드 스킵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보이드 스킵을 사용할 때 마엘 쿨이 0.1~0.2초 정도 덜 돌아와서 마엘이 1스택+남은 쿨타임 5~6초가 안된다는 점 입니다.

실전 레이드에서 간혹 가다 있는 상황인데, 이해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사진 설명을 하겠습니다
물론 허수 상황으로 사진을 가져와서 그런게 아니냐 라고 할 수 있지만
간혹가다 나오는 상황에 대해서 매번 캡쳐를 하며 사진을 따올 순 없어, 허수 사진으로 대체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당시 8겁작입니다.
보시다시피 소울 앱소버 4.5/10 정도 차징 했을 때 마엘의 쿨타임이 2초 남짓이 남아있습니다.
물론 빡빡하게 친다는 가정 하에 저 정도의 쿨타임이 남습니다. (ex. 모르둠, 하기르 1관문)

저 상황에서 소앱을 모두 적중 후, 3버블 버스트를 날리게 된다면

이와 같이 마엘스톰의 2스택 쿨타임이 24초 남아있다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허수보스 or 허수패턴을 제외한 기본적인 패턴에 사이클을 굴리면 1스택+ 5~6초 쿨타임이 남아있음)

이에 대한 스노우볼이 어떻게 굴러오냐?

1. 사이클이 망했을때에 대비하지 못함
- 저는 사이클이 망했을 때 (ex. 보이드 빗나감, 소앱 2타 빗나감) 마엘이 끝나는 타이밍에 마엘을 다시 켜 트쉐 데센으로 아덴 복구 후 소앱 보이드를 직전에 쓴 마엘 아덴 트포를 이용해 아덴을 꾸역꾸역 복구함

2. 보통 버스트를 날린 후 데센 트쉐 or 트쉐 데센을 박게 되는데, 그 이후 소앱 보이드를 묻힐 때 마엘을 사용 할 수 없음
- 이 상황은 소앱 보이드를 사용하려면 마엘의 남은 쿨타임 (약 3~4초) 정도를 기다림 > 똑같이 마엘이 계속 계속 밀려남 > 결국 기믹때까지 고생하게 됨

이러한 스노우볼이 굴러오게 되어, 결국 노마엘로 꾸역꾸역 2번째 데센 or 남은 1스택 트쉐를 사용하며 3버블을 채우게 됩니다.

하지만 마엘스톰을 다른 작열보다 한단계 높게 맞춰준다면 위와 같은 상황이 잘 안 나오게 되더라구요.
물론 매우 빡빡하게 허수처럼 친다는 가정하에 저런 상황이 나와요.

물론 저보다 잘하는 블레이드 고수분들은 매우 많을거고, 저런 상황에 대한 대처도 유도리 있게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저 0.2초의 텀을 잠깐 기다렸다가 버스트를 던지기 보단, 마엘의 홍염을 한단계 높여주어 저런 상황에 대해 미리 대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혹여나 저런 상황이 안나온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원래 하는대로 소앱 작열 높게 주시면 될듯하네용

정보에 관한 글은 처음써봐서 문장이 이상하더라도 양해부탁드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