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텟 질문글이 많아 하나 적어본다.

일단 건슬의 경우 샷건 치적이 라이플 치적보다 20%가 높다.

건슬의 경우 샷건치적을 100이 되도록 맞추는게 예둔효율이 나온다

건슬의 경우 기본적인 33333/1 세팅으로는 원예저타/아3피1 or 피3아1이 기본이다(9/7은 알아서 잘할꺼라 믿는다)

기본 샷건의 치적은 치명스텟이 0일 경우 자체치적10%+피메10%+사면초가10%+아드5~15%

즉 35~45의 샷건치명이 기본적으로 보장되어 있는 상태이다.

여기서 건슬은 치명 27.9428571당 치명확률이 1%가 증가한다.

여기서 파티에 치적시너지가 1명이 들어온다면 45~55%의 자체치명을 가져야 되며

먼저 아드3기준 기본 샷건치적 45% + 55(자체치명스텟) or 45+10(파티에치명시너지)+45(자체치명스텟)

두가지 경우의 수가 생기며 치명 45%는 1257의 치명스텟이 필요하며 치명 55%는 1536의 치명스텟이 필요하다.

이와 마찬가지로 
아드1의 기준 샷건치적은 35% + 65(자체치명스텟) or 35+10(파티에치명시너지)+55(자체치명스텟)

의 경우의 수가 생기며 55%는 1536의 치명스텟 65%는  1816의 치명스텟이 필요하게 된다.

3줄요약
1. 아드3 기준 치명스텟은 1257(파티시너지10% O) or 1536(파티시너지X)가 샷건치적 100%이며
2. 아드1 기준 치명스텟은 1536(파티시너지10% O) or 1816(파티시너지X)가 샷건치적 100% 이다.
3. 자신의 세팅에 맞춰서 치명을 계산해서 최적의 치명값을 추구하면 된다.(정밀옵이라던지 고정에 창술이라던지)

ps. 만약 두세팅을 다하고 싶으면 귀걸이 하나를 바꾸는식으로 운영을 하면 크게 무리없이 치적시너지가 있을때와       없을때의 세팅을 둘다 할수있다.
ps2. 아드2 기준 치명스텟은 1397(파티시너지10% O) or 1676(파티시너지X)가 샷건치적 100% 이다. (9/7돌 부럽다)

구분 아드레날린 3 기준 아드레날린 2 기준 아드레날린 1 기준
35% 45% 55% 40% 50% 60% 45% 55% 65%
타직업시너지 20% 10% 0% 20% 20% 10% 0% 20% 10% 0%
치특 치특 치특 치특 치특 치특 치특 치특 치특 치특
특화 치명 치명 치명 특화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특화 특화 치명 특화 특화 특화 치명 특화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치명 특화 특화 특화 치명 치명 특화 특화 특화 치명
팔찌 치명100 통일
펫효과 특화펫 치명펫 특화펫 치명펫
치명 1000 1210 1540 1100 1100 1430 1540 1210 1540 1760
특화 1210 1000 700 1100 1100 800 700 1000 700 500
치적 35.8 43.3 55.1 39.4 39.4 51.2 55.1 43.3 55.1 63.0

예둔효율표
치확 70 72.5 75 77.5 80 82.5 85 87.5 90 92.5 95 97.5 100
딜증 1.182 1.186 1.19 1.194 1.198 1.202 1.205 1.209 1.212 1.215 1.219 1.222 1.225


참고로 반지 한부위는 어떠한 세팅을 하더라도 치명을 고정하게 되어 있음으로 직각 악세를 치명으로 맞추는 부분이 세팅변환을 할때 자유롭게 할수있는 방법중 하나이다.
ex)피1아3 세팅에서 반지를 (피메5 저받3)으로 구했다고 치면 35%~55%의 치명수치 전부다 직각반지의 변환없이 다른부분의 악세로 변경이 가능하다.
물론 피3 아1에서 반지가 (피메3 타대 4)로 구했다고 쳐도 반지 한부위는 치명이 유지되니 45~65%의 치명수치또한 타 악세의 변환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