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여름 신캐 궁금하시죠?

신캐를 내면 저희 게임사 입장에서도 굉장히 수익이 커요.

저희가 유저분들께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신캐로 얻을 수 있는 수익 포기하고 기존 노후직업 리메이크 진행하겠습니다.

초각성이냐구요?

아니죠 초각성은 저희가 예전에 약속드린거고 기존 직업들 중 구조가 노후화된 직업에 대해 리메이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선 워로드. 사실 이 로스트아크에서 탱커라는 포지션이 굉장히 애매하거든요. 그래서 이제 군단장급 보스에게도 도발을 사용할 수 있게 개편됩니다. 다만 일반 가디언보다 도발 면역 지속시간은 크게 차이날거에요. 또한 방어태세에 워로드 후방의 파티원에게 지속적으로 실드 및 데미지 감소를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비기 버서커인데요. 폭주 지속시간이 너무 길어요. 그래서 폭주를 원할 때 끊을 수 있게 바뀌구요. 레드 더스트 피해증가. 삭제하겠습니다. 더욱 더 자유로운 데미지 딜링을 할 수 있게 조절할 생각입니다.

아르데타인에는 화력강화 블래스터에 좀 힘을 실어주려 합니다. 조금 더 중화기를 쓰는 컨셉에 더불어 유도 기능을 추가 할거구요 포탑을 탈 수 없는 대신에 과열이라는 새로운 아덴형 버프 스킬을 추가하여 중화기 난사가 가능하게끔 바꿀 예정입니다.

로헨델로 넘어가볼까요? 교감 서머너의 경우 직업 특성을 살릴만한 소환수가 부족하다고 생각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전투를 보조할 소환수 1종 추가 및 모험가분께서 직접 탑승할 수 있는 말 형태의 소환수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애니츠에서는 세맥 기공사가 바뀝니다. 흔히 현타라고 하죠? 아덴이 없는 구간에서 스킬 사용을 통해 현타를 줄일 수 있는 메커니즘을 도입하려고 합니다. 조금 더 유동적으로 금강선공 3단계를 사용하고 더욱 빨리 킬 수 있게끔 본인이 원하는 타이밍에 금강선공을 사용하게끔 바꿀 예정입니다.

그리고 변신캐라고들 하죠.. 유산 스카우터와 충동 데모닉에게 변신 스킬 트라이포드를 추가합니다. 물론 포격강화 블래스터도요. 조금 더 성장에 대한 욕구를 끌어올리고자 트라이포드를 추가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노후화된 젠더락 클래스.. 이번에 브레이커를 만들면서 생각하게 됐어요. 왜 젠더락이라고 동일 스킬을 써야할까..? 건슬링거와 스트라이커는 겹치거나 사용하지 않는 스킬들에 대하여 전격으로 리메이크가 들어갑니다. 건슬링거는 저격소총 부분은 그대로 둔 채 샷건 스탠스를 유탄 발사기 스탠스로 교체 예정입니다. 멀리서 저격총 쓰다가 붙어서 샷건 쏘다가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원거리 단발형 스킬들을 추가할 예정이고요 또한 긴 캐스팅 시간을 해소하게끔 모든 스탠스의 트포를 바꿔서 빠르게 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스트라이커는 이번 브레이커 출시와 함께 박탈감을 느꼈을 것 같아요.
기존 배틀마스터와 겹치는 폭쇄진 풍신초래 나선경 과감하게 삭제 하겠습니다. 대신에 발을 주로 사용하는 스트라이커 컨셉으로 새로운 오의 스킬을 추가 할 예정이구요. 일격필살과 오의난무 직각의 개성을 위해 에너지 해방이라는 새로운 아이덴티티 기능을 추가합니다. 일격필살의 경우 아이덴티티 해방을 통해 강화된 오의 스킬 사용 및 새로운 아이덴티티 오의 스킬을 만들었고 오의난무의 경우 아이덴티티 해방동안 스킬을 녹화하여 종료 시 보스를 자동 타격하는 환영이 생성됩니다. 해방동안 많은 스킬을 넣을수록 유리하므로 신속 기반의 세팅이 유리해질수도 있겠네요.

언제 플레이 할 수 있냐구요?

다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