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이게 뉴비 진입에 큰 벽인건 인정

근데 사람들 말하는거보면 세우라제때문에
스커가 이렇게 버프를 못받은거다?

최근에 나오는 레이드들 보면
무력 기믹때문에 게임 터지게 하는
라제행동 할 필요없게 만들기도 하고

애초에 이번 밸패가 베히모스기준으로 패치한건데
베히는 세우라제 효율이 작정하고 이기적으로 하는게 아닌이상 효율이 극대화 되는 레이드가 아니라서
세우라제때문에 스커가 버프를 못받았다는건 어불성설임

오히려 아덴의 의미가 애매한 스커 입장에서는
인공심장처럼 유사아덴,유사공증(사실상 내가 시작결정 못하는)같은 캐릭이 쎄야할이유 or 족쇄라고 봄

내가 볼땐 지딜사멸인데 기동성,주력기 시전시간,선후딜 김

이런게 더 영향이크고 결정적으로 스커의 문제점은

일격논외 난무기준

기동성 사멸 최하위

이동기 타사멸보다 쿨타임 최소 50%더 길게 가져감

스킬 선후딜 존나 길어서 한번에 퍼붓는 사멸딜러중에
한사이클 돌리는데 애보다 긴 애 강무밖에 없음

내가 시작 못하는 공증+기본적으로 백 잘쳐야하는
세우라제 운영이 필요함

근데 딜도 약하고 고점도 닫혀있음

그냥 엑조디아마냥 쎄야할 이유를 차곡차곡 모아놨는데
딜이 안나오고

심지어 요즘에는 스킬유틸+딜 동시에 올려주는 시대인데
스커만 시대역행하고 있음

막말로 세우라제 삭제해봤자 깡딜 제대로 줄지도 의문이고
그거 삭제하고 세구 끼게 만들어줘도

지딜 사멸인데 기동성,스킬선후딜,시전시간 문제가 씨게 남아있고 난 세우라제보다 이게 더 근본적인 문제라고봄

즉 지금 상태에서 세우라제만 삭제해봤자

기동성,스킬문제 안고쳐주면

개편전 충단의 느낌인데 딜은 약한? 이런거라는거 ㅇㅇ


3줄 요약하자면

1.세우라제 메타가 아닌데 버프 못받은게 라제탓인건 말이안됨

2.그냥 할거 다 하고 남들보다 구린데 근본적으로 약함

3.남들은 스킬유틸이랑 딜 동시에 올려주는데 스커만 반대로가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