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국내말고.

중국서버에 곧 아크패시브 및 대형 업데이트와 함께 수많은 유입이 있을 예정임.
동시에 신직업 스커로 슝디~따거 스조쿠들 대량 유입 예정.
전부터 중국 로아가 소개 영상이나 홍보만큼은 기깔나게 뽑아오기도 했고 하위티어 아크패시브 적용이 한국보다 먼저 알려지게 된 점이나 예고된 업데이트를 보면 내부에서 큰 기대를 걸고있는 상황일거임.
그래서 유입하는 따거누비들이 많이들 스커를 졉하게 될 거란 것은 기정 사실임.

내 행복회로는 단 하나임. 바로 중국몽.
중국 서버에 스커가 아니라 브레이커가 먼저 출시되는 것을 보고 그 때부터 '아 이거 잘못하면 중국섭 출시까지 개선은 쉽지 않겠다.'라고 느꼈음.
실제로 본섭에서 일격의 구조 변경 및 난무의 초기 앜패 수정, 가시성 패치 등 많은 것들을 시도하고 있고 (물론 문제점은 존나 많지만 출시 이후 이 정도로 자주 패치를 받은 적이 없는게 팩트잖어?) 이런 점을 근거로 지금 한국 서버에서 지표 수집과 여러 개선사항들을 준비할 거 라는게 내 생각임.
구조적인 문제와 불쾌함? 이거 그대로 신직업이라고 쳐 내기 쉽지 않다는 건 스커 해본 사람이면 다 알거임.
유입되는 뉴비한테 지금 상태의 스커로 로아라는 게임을 경험해라? 이건 진짜 ㄹㅇ로 쉽지 않다는 것이 나의 유일한 구원이자 마지막 보루임.

중국몽에 거는게 기분 나쁜 사람도 있겠지.
중국 출시 때 돼서야 개선 받는 것도 분명히 짜치는 상황이지만....
알빠노!!! ㅡㅡ 당장 이 직업이 나아질 수 있다면 난 뭐라도 기대한다.
남은 건 중국몽 하나임. 이번 아니면 진짜 행복회로도 못 굴림.

하오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