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치즈메기입니다.
기상술사의 딜 구조가 어느정도 파악되면서 DPS 시뮬레이터를 완성했습니다.





링크 들어가신후 화면 우측 상단의 파일 - 사본만들기 또는 다운로드 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원본은 수정할 수 없도록 잠궈놨어요.

아래는 사용 메뉴얼입니다.


1. 기본스펙 입력


 ① 기본 스펙 입력 모듈의 빨간색 칸에 치명/특화/신속 스탯과 무기 품질에 따른 추가 피해, 홍염보석 레벨과 기본 공격력을 입력합니다. 단, 공격력은 각인 등으로 증가되지 않은 기본 공격력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인게임 캐릭터창에서 공격력에 마우스 오버하면 확인 가능)

 ② 스펙 보정 입력 모듈의 빨간색칸에 팔찌나 갈망 등으로 증가된 추가 스펙을 입력합니다.

 ③ 카드 세트 선택 모듈에서 사용하는 카드 세트를 체크합니다.


2. 각인 입력



 ④ 직업각인 입력 모듈의 빨간색 칸에 사용할 직업 각인의 레벨을 입력합니다.
 ⑤ 공용각인 입력 모듈에서 사용할 각인을 체크합니다. 리스트에 없는 각인을 입력하고 싶다면, 해당 각인이 공증인지 피증인지 구분해 자유각인에 체크 후, 우측의 빨간색 칸에 사용할 자유 각인의 딜증량을 입력합니다.




3. 장비 세트 선택



 ⑥ 장비 세트 선택 모듈에서 사용할 장비 세트를 체크합니다.


 
4. 스킬 정보 입력



 ⑦ 스킬 정보 입력 모듈에서 스킬 사이클 정보를 입력해봅시다.

 1) 빨간색 스킬 레벨칸에 사용할 스킬의 레벨을 입력합니다.
 2) 갈색 트라이포드 선택칸에 사용할 트라이포드를 체크합니다.
 3) 빨간색 보석레벨 칸에 사용할 멸화/홍염보석의 레벨을 입력합니다.
 4) 해당 사이클을 어떤 상태에서(우산스킬의 경우, 공이속 버프 상태에서 시전하게 되면 '버프 시전'에, 기상스킬은 여우비 상태에서 시전하게되면 '여우비 시전'에 입력) 몇번 사용할지 입력합니다. 주력기의 쿨타임을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6. 결과확인




 ⑧ 결과 확인 모듈에서 사이클 소요시간을 입력합니다.

 모든 값을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해당 세팅으로 한 사이클을 돌렸을때의 딜 기대값과 DPS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특치환각 이슬비 빌드는 2뙤싹 기준, 한 사이클에 331,064,623의 딜을 넣을 수 있고, 기대 DPS는 10,128,638이네요. 

이제 본인의 이론상 DPS를 확인했으니 여러 딜 증감 요소를 만지며 내게 가장 잘 맞는 세팅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⑨ 주력기(뙤싹/바칼)의 쿨타임을 기준으로 스킬 사용횟수를 자동으로 입력해주고, 쿨타임 가중치가 적용된 DPS까지 확인할 수 있는 프리셋 시트를 직각별로 만들어놨습니다. 이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시뮬레이팅 하실 수 있을거에요.


혹시라도 사용중에 오류 생기시면 문의 남겨주세요. 다들 기상술사 연구 화이팅입니다.

DPF 계산은 펄로즈님의 DPF 계산기 이용해주세용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2/8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