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1670
올10멸홍 97돌 팔찌 10%+셋팅
환각 악몽 달인 회심 스왑셋팅 전부 가능임

만월 그믐 번갈아 하며 느낀 장단점을 써줌

1. 만월
장점)
•딜 넣는다는 체감이 확실히 있음
•영수증 맛도리남
•시너스랑 글러트니 준상시로 아낄 수 있어서 사실상 원하는 타이밍에 피면(맞딜)이나 카운터가 다 가능함
•두번째 베스티지 타이밍이 자유롭고, 사신화 후 베스티지쿨이 돌아와서 포지셔닝 잡기 쉽고 기동성 좋음
•생각보다 좋은 무력과 압도적인 파괴

단점)
•고정팟 노치적이라 환각셋팅으로 갈때 있는데.. 강제로 기믹수행능력 다운그레이드됨
•환각셋팅시 끝마못봐서 아덴채울때 답답함을 많이느낌(특히 에키드나 뱀격, 베히모스 머리부파 찌바르)
•그렇다고 악몽들고 끝마컨을 한다고 딱히 저 타이밍에 아덴이 딱딱 차는것도 아니긴함.
•끝마컨 신경안쓰기시작하면 영수증 나락간게 눈에 보여서 은근 스트레스임(결국 끝마컨을 안할순없음)
•사신화 3신기 빗나가거나 노크리시 딜 나락가는게 뻔히 보여서 스트레스로 탈모 오기 딱 좋음(특히 카멘 4관문은 진짜 만월 때려치고싶음)



2.그믐
장점)
•뭐 잘하고있는건가 싶지만 결과를 보면 대체로 만월보다 딜파이가 확실히 높음(노치적 고정팟기준)
•10홍 기준으로 사이클 유연성이 생각보다 높아서 체감상 끝마컨 하는 만월보다 훨씬 덜어려움(경계진입때 리탈 4초쿨까지 커버됨)
•신속 500과 즉발시너스 단두대 안써도 되는 부분에서 오는 말도못할 쾌적함의 차이
•만월처럼 아 ㅈ같다 싶은 보스는 거의 없고 대체로 모든 레이드에서 환경변수에 따른 스트레스가 적음(사이클딜러지만 피아노에 가까운 부분이있음)

단점)
•내가 딜을 잘 넣고있는지 인식이 잘 안됨. 타격감 자체가 소울이터가 구데기(리탈제외)인데, 영수증마저 안뜨니 진짜 잘 치고있는지 알 수가 없음
•사이클에 베스티지 시너스가 강제되다보니 만월대비 기동성이나 포지션잡는 능력은 떨어짐
•글러트니를 버려야 되면서 오는 카운터 감성저하
상대적으로 부족한 기믹수행능력
•기믹때 사신스킬까지 써야되는 상황이 되면 생각보다 손해보는 상황이 너무 자주나옴(이거 조절이 매우어려움)
•피면을 원할때 쓰기 어려움+하베스트찌밤냔때문에 맞딜이 만월보다 쉽지않고, 자주 넘어진다고 느낌(스페소모도 많음) << 만월대비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이유 중 하나
•뱀격, 머리부파 등등 딜타임 로스시 리스크가 만월보다 적긴 하지만 스트레스가 있는건 마찬가지임
•고점기준 악세값은 크게 차이없는수준인데, 멸화를 5개나 써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