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0+ 라인에 귀속골드 도입하고 이후로 올리기 힘들테니 
버는골드 80% 귀속골드 +@귀속골드 추가하면 레벨 올릴 동기가 될테고
이후 60라인부터 귀속골드 완화 and 레벨대가 올라가면 귀속골드 추가
이렇게 하면 버스/보호자 층이 확실히 줄어들고 레벨을 올리는 강제적 동기가 될텐데
이런거 안하는거 보면 솔직히 골드값 잡을 생각 없는거 아닌가?

그럼 그냥 17+ 인플레 잡을 생각 말고 골드 더 푸는게 낫지 않나?
이 게임을 신기한게 레벨을 올리면 올릴수록 소모되는 골드와 버는 골드 차이가 극심하게 벌어짐
1680까진 주력기 8겁 중단일작
17+부턴 왠만하면 8겁작
1710+부턴 무기강화 23+에 상재까지
가면 갈수록 비용이 극심하게 올라가는데 버는 골드는 거의 비슷함(더보기하면 ㅈㄴ낮음)
저레벨 사람들 골드 내리면 올리기 힘들고
고레벨 사람들 골드 더 주면 인플레가 생긴다는데
지금도 골드 뒤지게 떨어지고 버스/보호자 잡을 생각이 아예 없는거면
윗구간 보상과 골드를 대폭 풀어서
저레벨 구간은 배럭의 레벨 위주로 올릴 수 있으면서 
고레벨 구간 애들은 스펙을 맞출 수 있게 하면 되는거 아닌가?
버스/보호자/골드값 싹 다 잡을 생각 없어보이는데 차라리 이러면 다 윈윈아니야?
심지어 윗구간 골드 풀어서 100대20가면
버스/보호자를 굳이 할 필요 없어지고,
그 적은 골드(고렙 레이드 골드가 높다면)를 벌려고 굳이 시간 안쓸테고
좋은거 아닌가?

이러면 인벤에서 말하는 
걍 골드값 떨어지면 쌀먹들 알아서 죽을텐데 골드값 왜 잡음?
의 표본도 되고, 상위 구간에서 말하는 보상도 만족도 높아질텐데
어줍잖게 상위구간 쥐어짜서 골드 인플레 잡을 생각 좀 그만하면 안되나?

옛날엔 보석/재료값/유각 등 상승 때문에 골드값을 잡는게 맞다고 봤는데
이번 라방 이후로 윗구간을 제한해서 골드 인플레 잡는단 말 보고 포기했다
걍 윗구간 보상이나 대폭 늘려라 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