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장 생긴 기념으로 인벤 놀러오게 된 이제 1년 반 정도 된 유저입니다. 혹시나 궁금해 하실 분도 있을 것 같아서...

엊그제 영웅 없애기 전까지 먹은 유물 이상 (하드4케릭, 노말2케릭) 골드만 모아두고 있습니다. 전설 이하는 그 자리에서 바로 먹어버리고 있었고요.



5월 6일 패치 전까지 3만골드 7개, 5만골드 4개, 고대 7.5만골드 1개 모였습니다. (전설이하 제외 48.5만골드)
이번 주부터 영웅이 사라졌으니 강습이 끝날 때까지 꾸준히 모은 다음 다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처럼 모아두신 분이 계시다면 다 같이 데이터 취합해 보면 대략적인 확률을 유추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보너스로 시즌 새롭게 나온 이후로 쿠르잔전선+4T가토에서 나온 유물 등급 골드 편린만 모아둔 데이터도 공유 드려요. 가끔 너무 바쁠 때는 휴식 쌓아서 플레이했고, 95%는 휴식 없어도 매일 돌렸습니다. 이벤트로 준 카던 비약이나 게임방 비약도 최대한 현명하게 쓰려고 노력했구요.

2만골드 24개, 5만골드 4개, 10만골드 2개, 20만 골드 1개 (합계 108만) 입니다. (실링 엔드인 +500만실링은 3개)
경험 상 전선 레벨이 높으면 높을 수록, 골드편린 드랍 확률과 금액이 현저하게 높은 것 같습니다. 

아비도스3의 골드편린 확률이 네프타1이 나오고 나서 옮겨간 느낌을 강하게 받았어요. 상대적으로 엔드였던 아비도스3의 골드편린 확률은 아비도스2 수준으로 내려간 것 같았고요. 혹시 관련 정보나 경험을 공유해주실 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강습 다 끝나고 또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