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 스펙업 효율은 구현 예정입니다... 서포터 분들 죄송합니다ㅠ 서폿 공부해서 구현해볼게요)

안녕하세요! 로아업 개발자 양서준으로 인사드립니다!
예전부터 구상하던 개인 스펙업 효율 사이트를 드디어 '거의' 완성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개인화된 스펙업 효율을 보여주는 사이트' 입니다.
(사실 제일 처음 기획은 23년 11월 쯤이였는데, 프론트엔드 공부를 하느라 너무 늦었네요...)

http://loaup.com <- 이게 사이트 주소구요 (저거 클릭하면 바로 가짐)


사이트 검색 화면 스크린샷입니다!

아직 스킬 트포에 따른 치적, 치피 세팅 & 직업별 자버프 세팅이 '덜 된 상황'이지만, 
기본적인 스펙업 효율 계산 로직은 잘 돌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 나름 전 직업 구현을 하긴 했는데, 세부 수치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버프는 구현이 덜 됐구요...) 



전 직업 자버프를 전부 확인할 생각하니까 갑자기 머리가 너무 띵해서... 일단 임시로 커스텀 자버프 추가 기능을 넣어놨습니다ㅋㅋ
당연히 나중에는 검색하면 알아서 자버프가 세팅되게 구현할 예정이고, 제가 조금 노가다만 하면 끝입니다

커스텀 버프를 추가할 때 주의할 점은 '스킬' & '타입'을 둘 다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하나만 선택하세요 


그리고 이 사이트의 핵심 기능인 스펙업 효율 확인에 대해 짧게 설명드리면, 

이렇게 강화 재료, 유각, 보석, 악세 시세를 왼쪽 사이드바에서 원하는대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체크표시는 귀속 표시인데요, 아이스펭의 귀속 체크 표시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귀속을 체크 해제하면 해당 재료는 0골드로 간주하고 재련, 상급재련 비용을 계산합니다.



이렇게 강화, 보석, 유각, 악세의 현 시점 업그레이드 타겟에 대한 스펙업 비용과 스펙업 효율을 표시합니다.
양식은 포피셜의 스펙업 효율표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재련 비용의 경우 코드가 공개된 갓갓 아이스펭의 스펙업 계산 로직을 간소화해서 적용했구요 (샤라웃 아이스펭)

유각은 심플하게 5장 비용

악세, 보석은 타겟 가격 - 현재 가격으로 비용을 계산합니다.

- 사용시 주의! - 
0. 최소 1640, 권장 1670 레벨 이상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3T 보석 대응은 할 생각이 없고 (수요가 많다면 고려해보겠습니다), 강화 효율도 1640+만 지원합니다.

1. 장신구는 최소 상단일 이상 업그레이드를 추천하도록 세팅했습니다. 
타겟 장신구는 여러 개일 수 있고, 모든 타겟의 효율이 계산됩니다.
ex) 중중 -> 상하 / 하상 / 중상 / 상중

2. 현 시점 업그레이드 효율을 계산하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이 100%를 넘어가는 상황의 아드레날린 각인서의 효율은 0%로 계산됩니다.
쉽게 말해서 스펙업으로 오버되는 치명 특성을 신속으로 바꾸고 그런 효율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3. 작열 보석의 효율은 이상적인 쿨타임 소화가 가능한 기준이며, 블레이드나 스커처럼 쿨감이 있는 특수한 직업, 그리고 사이클 딜러는 작열 효율이 실제와 다릅니다.
(사실 웬만한 직업의 작열 효율은 실제와 다릅니다...ㅋㅋ 경고 문구를 빨간색으로 수정하였습니다)

4. 겁화 보석의 효율은 단순 해당 스킬의 딜 비중을 활용한 계산입니다.



일단 로스트빌드, 포피셜과 비교했을 때 큰 문제가 없는 건 확인했는데, 당연히 생각 못한 버그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직업 버그 & 자버프 대응할 생각하니까 벌써 어지럽네요... 

문의 & 버그 제보는 디스코드 닉네임 yseojun 으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벤 쪽지는 답변이 늦을 수 있습니다)
곧 로아업 디스코드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써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일단 처음 목표는 크게! 서버 한 번 터져보는 걸로!ㅋㅋ


--------------------------------------------------------------

확인된 로아업 이슈 목록 - 제보 감사합니다!
1. 데빌헌터 딜 비중 미적용 수정 완료
2. 장신구 하 옵션 파싱 미적용 수정 완료
3. 장신구 옵션 가시성 수정 필요 수정 완료.. 긴 한데 조금 더 가시성 좋게 가능할 듯
4. 환수사 둔갑 보석 미적용 수정 완료
5. 헤드어택, 백어택이 둘 다 있는 스킬의 파싱 하나만 적용됨 수정 완료 (기습, 결대 확인 후 유리한 타입으로 세팅, 둘 다 없다면 백어택)
6. 효율 내림차순 오름차순 옵션 설정 필요 수정 완료, 모든 옵션에 대해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이 가능합니다.
7. 슬레이어 폭주 자버프 오류 수정 완료
8. 비주류 각인 아이콘 세팅 필요 수정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