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6-10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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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LOA ON 썸머 <미워도 다시 한 번>![]() 2. 정소림 캐스터 여홀나 복장으로 등장 로아온 화려하게 시작. 3. 전재학 디렉터 파격 삭발 후 근엄하게 등장 4. 거두절미하고 3월~5월 3회에 걸친 라이브 방송과 현재 로아의 민심,분위기 등 다시 한 번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 전임자의 바통을 이어받은 무게가 너무 컸고 전투담당 개발에서 디렉터라는 자리는 아예 처음이라 서툴렀다. - 첫 디렉터를 맡고 야심차게 첫 작품 시즌3 준비했는데 윗선에서 매출로 ㅈㄴ쪼았다.. 그냥 오늘 로아온에서 진솔하게 다 이야기하겠다. (뒷일은 모른다) (1) 전임자가 라방 문화를 만들어 놓은 바람에 난 말주변도 없고 카메라 울렁증도 있는데 솔직히 그 동안 억지로 켜는 느낌이었다... 하지만 여러 번 키다보니 좀 적응도 되고 한 것 같았는데 아직 부족하다. 앞으로는 억지라방 보다는 리샤의 편지로 더 자주 찾아뵙겠다. 아 추가로 패치 예정 날짜도 확실히 적겠다. (2) 최근 보석 패치 철회와 방송에서 보였던 즙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 아직도 이불킥을 하고 가끔 잠을 설친다.. 이미 모험가 여러분이 저를 보시는 시선이 리더쉽도 없고 줏대도 없고 준비가 덜 된 디렉터로 많이들 보시는 것을 잘 안다. 어찌보면 당연하다.. 이미 벌어진 일들이고 엎질러진 물이니 어쩔 수 없다.. 다시 한 번 거듭 사과 드린다.. (여기서 갑자기 깡소주를 꺼내 든다.) 모두 일제히 당황한다. 하지만 폭주를 켜버린 전재학은 로아온을 속행한다.. "오늘은 눈물 대신 허심탄회하고 진솔한 내용을 위해 술 한 잔 하겠습니다 여러분" 5. 로아m 예고의 예고와 그 동안 장기간의 없뎃에 대하여 - 우선 예고의 예고는 죄송하다. 하지만 저희가 항상 해오던 것이기도 하고 익숙하게 느끼실 것 같아서 해봤다. 는 거짓말이고요 ㅎㅎ; 하나의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 이미 분위기 안좋고 욕도 많이 먹었는데 이참에 그냥 더 먹을 각오하고 한거다. - 라방에서 언급한 편의성 패치 중 상당부분 아직 못해드린 것이 너무 많은 것 알고 있다. 그냥 요즘 회사 내부 분위기가 좀 우중충하다. 아시다시피 게임 이미지도 안좋고 분위기도 안좋고 하필 로아m 개발쪽에도 많은 인력이 투입되었고 카제로스 개발 막바지 작업에 퀄리티를 조금 더 끌어올리려고 몰두중이었다. 여러분들이 기다리시는 모든 편의성 패치는 바로 다음주 로요일 (25일) 에 일괄 업데이트 된다. 6. 여홀나도 6월 25일에 선보인다. 추가로 '썸머슈퍼모코코익스프레스 비욘드' 도 함께 찾아간다. 점핑권 1개 + 슈모익비욘드 1개다. 아, 비욘드는 옆 동네에서 베껴온거다. 멋있어 보여서 붙였다. 따라서, 이번 슈모익비욘드는 기존 1640Lv 7겁작4개 -> 1680Lv 7겁작풀셋트 로 빵빵하게 지원한다. 추가로, 약속드렸던 여홀나 출시와 함께 서포터 개편은 여홀나 지표 수집 좀만 하고 바로 해드리겠다. 너무 오래 안걸린다. 7월말까지는 무조건하겠다. 너무 괴밸런스가 아닌선에서 적절히 잘 개편하겠다. 7. 카제로스 7월 둘 째 주다. 노말 1700 하드 1730 더퍼 1740 이다. 이제 라이트한 게임으로 방향성 잡았으니 노말,하드만 데카1회고 더퍼는 없다 좀 봐주라. 스토리 끝판왕이다... 8. 전투분석기는 7월 넷 째 주에 업뎃하겠다. 조금 늦지만, 늦는만큼 우려하시는 짜치는 퀄리티가 아니니 진짜 기대해달라. 잘 만들었다. 9. 귀속골드는 7월 셋 째 주다. 그리고 이 때, 마일리지샵 대규모 개편도 같이 이루어진다. - 암거래 비율 지난 라방 때 보여드렸는데 솔직히 디렉터인 나도 이해가 간다. 내가 만들어놓은 시장경제니까 당연히 우리 게임 화폐거래소는 기억 속으로 잊혀져가는게 정상이다. 다 내가 자초한 일이니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 따라서, 대규모 개편을 한다. 이제 암거래 그만하시고 우리 게임 블루크리스탈 많이 충전하시고, 맛있는 마일리지 아이템 받아가시길 바란다. [ 상시판매, 네리아 드레스 룸 아바타 컬렉션 ~ 기타 등등] [ 기간한정, 여름 비키니 아바타 컬렉션 ~ 기타 등등] [ 기간한정, 인형탈 아바타 컬렉션 ~ 기타 등등] [ 기간한정, PC방 100시간 아바타 컬렉션 ~ 기타 등등] [ 추후 공개 및 업데이트 예정 - 로크로 살만한 군침 도는 맛있는 아이템들 예정되어있다. ] 10. 여름 이벤트 + 비키니 아바타는 7월 첫 째 주에 선보이겠다. 비키니 이번에도 이쁘다. 아바타팀 갈수록 일 열심히 한다. (feat. 딸상복) 아 참고로 이번 여름 이벤트는 또코콩 또라다이스 이런거 없다. 분위기에 걸맞지도 않고 또한 바로 다음 주에 카제로스가 나오므로, 이번 이벤트는 심연의 폭풍 좀 재탕하겠다. 지난 번에 부족했던 부분들 잘 피드받아서 조금 더 고퀄로 만들겠다. 기대해달라. (여기서 질문, 아니 왜 이렇게 띄엄띄엄 따로 업데이트 하냐 하실 수 있는데 별 이유 없다. 실제로 개발이 조금 더 걸리고 마무리 작업이 필요한 것도 있고,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매 주 새로운 걸 하나라도 들고나오는 이미지 좀 심기 위해서다.) 11. 펫효과를 돈 주고 키는거.. 이런 건 우리 게임에서, 특히 요즘 게임 분위기와 안 맞는다고 판단하여, 일괄 삭제하고 각 등급별 펫의 고정효과로 두겠다. 영웅,전설 등급 상관없이 기존 펫보관함 이용은 상시로 두고, 펫효과의 경우만 조금 변경하여 다음과 같다. [최대 생명력 5% 고정 / 치명 신속 특화 中 택1 하여 캐릭별로 설정.] + 추가로 전설 등급 펫의 펫 스킬도 개편 예정이다. 이건 아직 개편안을 마련하는 단계이며, 신속히 개편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공수표 하나 던져주고) 12. 정비소에 들어가면 이제 모든 스킬 쿨타임 초기화 된다. 13. 쿠르잔 전선 이동형 전투 은근 귀찮다. 3티 카던처럼 바꾸되, 노잼방지를 위해 약간의 디펜스 요소를 넣겠다. 기존처럼 최초 입장맵 한 군데에서 루테란 석상을 게이지 100%까지 몰려오는 몬스터로 부터 보호하면 된다. 또한 카던 매칭버튼 이거 왜 아직도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삭제하겠다. 이거 은근히 가끔 입장하기 버튼 바로 위에 붙어있어서 실수로 매칭눌렀다가 2~3초 시간손해 본적있다. (게임하는 티를 조금 내며) 14. 가토 영혼 수확 이거 몬헌 파쿠리 이제는 고집 꺾겠다. 이제 토벌 시 나오는 연출은 약 2초로 매우 짧고, 하늘에서 가디언의 영혼 한 덩어리가 빛을 내며 떨어진다. 2초의 연출이 끝나면 땅바닥에 자동으로 전리품이 떨어진다. 아 근데 어차피 펫이 다 먹으니 그냥 인벤토리 확인하시고 탈노 부르시면 된다. 15. 파티모집창 UI 대거 개편과 함께 파티 신청 시, 최대 3개의 모집글에 중복신청할 수 있도록 바꾸겠다. 또한, 메모 기능도 추가하겠다. 16. 펫 방범대 도감화 작업 / 원정대 귓속말 작업 막바지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 시스템적으로 작업이 많이 필요하다. 17. 8월 한 달 동안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 과거 시즌1에 아주 핫했던 이벤트이다. 8월 6일 수요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전재학을 제압하라' 를 개최한다. ![]() - 그냥 준내 간단한 이벤트이다. 매 주 1회(원정대) , 정시 마다 대도시에 있는 장비재련 NPC에게 말 걸고 이벤트맵으로 입장해서 3분동안 전르둠을 패면 된다. 자고라스 모코코 방벽 부수는거 생각하시면 편하다. 특이사항으로는, 이 맵에서는 3분동안 모든 스킬 쿨감50% 와 공이속 150% 증폭 및 전투시작 시 초각성게이지ON 이다. 마음껏 때리시면 된다. 전르둠은 별 패턴없이 간단한 낙뢰정도만 떨구고 그냥 3분간 샌드백이다. 아 입장렙은 1680 부터다. 모르둠은 1680 레이드이기 때문이다. 18. 원정대 영지 만찬은 이제 마을에서는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카던이나 토벌, 레이드 등 전투맵에서만 시간이 간다. 또한 만찬 먹는 연출이 좀 이상했다. 분명 밥을 먹는건데 캐릭터는 손에 맥주잔같은걸 쥐고 만찬을 마신다(?) 좀 더 현실적으로 먹는 연출로 바뀔 예정이다. 또한, 만찬 제작 시 훌룰루 컷씬도 이제는 사라진다. 그냥 바로 테이블 깔린다. 그리고 대성공확률 소폭 올리겠다. 19. 항해 컨텐츠 그 동안 버려졌었는데 다시 살려보겠다. 지금 내실때문에 억지로 매 저녁 시간 2시간마다 1채널 찾아가며 사람들과 모여서 협동하는 이런 강제적인 것들 불쾌한 것들 싹 없애고 시즌1 처럼 바꾸겠다. 다만, 완전한 솔로잉 형식으로 이제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바다로 출항하여 대항해 곳곳에 널려있는 각종 보물상자와 잠수포인트 뜰망 등 시즌1 생각하시면 편하다. 장기 프로젝트이니만큼 시간이 꽤 걸리지만 12월 예상중이다. 로아온 윈터때는 공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다. 20. 스타르가드는 무기한 연기다.. 아니 생각도 없다 아직은.. 로웬은 실패작이다. 그냥 생각하지 말아달라... 21. 볼라르 / 스노우팡 / 기회의 섬 개편한다. 진행시간 대폭 압축하고 볼라르의 경우 악어 1마리만 잡으면 되며 대포,작살의 종류를 몇 가지 추가하여 그냥 쌀섬시간에 소소한 재미 잠깐 느끼시게끔 하겠다. 22. 앞으로 로요일에 업데이트가 없는 주에는 공지 글꼴이나 색상이라도 바꿔서 쓰겠다. 조금 색다르게 말이다.. 없뎃인건 죄송하지만 말이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더 열심히 더 자주 일하겠다. 직원들 더 굴리겠다. 삭발투혼 발휘하겠다. 지켜봐달라. 23. 핫타임 보상 관련하여 이야기가 좀 나온다. 그 동안 우리게임 장기간 서비스하면서 핫타임 보상 같은거 개짜치게 맨날 복붙하듯이 대충 넘겼던거 사실이다. 조금 더 맛있고 조금 더 다양한 보상들 집어넣어 보겠다. 출석보상도 포함이다. PC방 보상은 아직 개편 계획 없다. 죄송하다. 그래도 논의해보겠다. 24. 이제 슬슬 마무리 단계다. 로드맵 쫙 보여주고. 이제 사료 주겠다. 이번엔 좀 더 넣었다. (대충 민심 달래기용 전압 풀셋 선택상자 + 유각선택주머니 1개 + 유각랜덤주머니 1개 등.) 25. 마무리하며, 삭발투혼에 깡소주 정신으로 무장한 대재학은 마지막으로 큰 거 하나 발표하겠다고 한다. 바로 유저간담회다.. 드디어 스마게도 구국의 결단을 내렸다. 게임을 하는 유저의 소리를 '이제와서야' 듣겠다. 결국 진행한다. 날짜는 9월~10월 중 사전 공지를 통해 각 분야별로 엄선하여 몇몇분을 초빙해서 전재학과 스마게 밸런스 담당팀, 기획팀, 운영팀 등등. 대표 실무자 나와서 진행할 예정이다. 상세일정 정해지면 리샤편지 쓰겠다. 26. 원래 2부 Q&A 시간도 가지려 했는데 분위기 안좋으니 이번엔 넘기고 유저간담회에 그냥 몰빵하겠다.. 3시간이 넘는 로아온 봐주셔서 감사드린다.. 나 전재학.. 한 번만 더 믿고 게임해달라.. 부탁이다.. 그럼 안녕이다.. 大 재 학 치타는 비웃고 있다.. 그 비웃음 환호성으로 어쩌구.... 딱 대라... 2025.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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