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로스트아크 모바일입니다.

 

어느덧 CBT 2일 차를 맞이하였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임과 동시에최적의 테스트 환경을 제공해드리는 것 역시 저희의 중요한 과제입니다.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매 순간 정비하고 개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CBT가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한 여정임에도 불구하고,

그 과정에서 불편함을 드린 부분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그럼에도 여러 어려움 속에서 즐겁게 플레이해 주시고 따뜻한 응원의 말씀을 보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조치 및 수정 작업이 진행 중인 이슈 중,

접속 불가 및 게임 진행이 어려운 현상과 관련한 내용을 일부 발췌하여 아래와 같이 진행 상황과 임시 해결 방안을 공유해 드립니다.

 

  •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졌습니다확인 후 다시 시도해주십시오." 메시지가 노출되며 접속이 어려운 현상.
    • 해당 현상에 대해 11 14 06:00~10:00 임시 점검을 통해 우선적으로 보완 패치를 적용하였으나일부 통신망 환경에서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어 추가 확인을 진행 중입니다.
    • 현재 특정 5G/LTE 통신 대역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되어방화벽 등 네트워크 경로에 따른 영향 여부를 중점적으로 테스트하며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정상 접속이 가능한 사례가 확인되고 있어 Wi-Fi망으로 변경 등 다른 연결망을 이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계정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무한 루프 되며 로그인되지 않는 현상.
    • 해당 현상은 테스터로 선정되지 않은 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발생하는 이슈였으나이에 대한 안내 팝업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아 모험가님께 혼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 이에 대한 조치로 11 14 06:00~10:00 임시 점검을 통해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다만현재 로그아웃이 불가능한 현상이 있어 수정 작업을 진행 중이며임시로는 앱 삭제 후 재설치를 통해 정상 접속이 가능합니다.

  • 일부 퀘스트에서 NPC가 보이지 않거나 캐릭터가 지형에 끼어 진행할 수 없는 현상.
    • 해당 현상이 발생할 경우캐릭터 선택 창 이동 후 재접속 또는 채널 변경을 통해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매드리닉 전투 사제 - 제나와 대화하기퀘스트에서 제나 NPC가 보이지 않아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이 있었습니다.
    • 해당 현상은 11 14 06:00~10:00 임시 점검을 통해 수정 조치하였으나일부 채널에서는 정상화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추가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은 모험가 여러분의 제보뿐만 아니라

모니터링 및 내부 시스템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원인을 확인하고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발견되는 문제점이나 임시 해결 방법은 CBT 소식 및 알려진 문제를 통해 안내해 드리고,

수정이 완료된 사항은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계속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CBT 일정 동안 더욱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모험가 여러분께서 남겨주시는 소중한 의견과 아낌없는 평가는 모두 경청하겠습니다.

 

남은 CBT 여정도 끝까지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