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츄어리
6차(마코) & '디바인 저지먼트' 가 나오기 전
'생츄어리'는 평딜&극딜에서 유의미했던 스킬

상황1) '생츄어리' 마스터리 코어가 없는 지금
상황2) '디바인 저지먼트' 낙인을 새기거나 터트릴 수 없는 지금
 
'생츄어리'는 슈스탠 or 사냥기로 보스전에서 중요도는 매우 떨어졌다고 생각

팔라딘에게 남은 마코는 사실상 '생츄어리'뿐이라 중요도가 가장 높다 생각함

개선 방향
1-1.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디바인 저지먼트' 낙인을 새기거나 터트릴 수 있게 개선
1-2. "생츄어리 쓸 시간에 블래스트 한 번 더 쓴다" << 이 상황을 해결해야함

2. 어퍼 차지(윗점)
2-1. '공격 판정'
2-2. 올라가는 속도: 느림
2-3. 올라가는 높이: 낮음
2-4. 바닥에서'만' 사용 가능

모전 윗점에는 여러 문제점들도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공격 판정'과 느린 속도(시전 속도)가
제일 급한 수정사항이라 생각함


3. 나누지 못한 덩어리
개선점으로 '생츄어리'가 가장 먼저 떠오른 이유는
현재 보스전 평딜에서
사용하는 고유 스킬은 '블래스트'와 '묠니르'

'블래스트'가 '디바인 저지트먼트'와 '폴링 저스티스'의 트리거이기에
실제로 사용되는 스킬은 더 많으나 직접 사용스킬은 블래스트 뿐이라
개인적으로 매우 단조롭다고 생각된다
또한 생츄어리는 넓은 범위와 하이퍼스킬 패시브까지 존재하는 주력스킬로
매우 아쉬운 상황이다

여기서 파생되는 것이
  • 수동으로 쓸 수 없는 '폴링 저스티스' 

팔라딘 유저에게
  •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 '홀리 유니티솔플 추가타

그러나 몇 년 전부터 이야기가 나왔음에도 
아직 수정해주지 않은 것을 보면
일단 가능성이 더 높은 것을 요구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사냥이 상향 평준화된 현 상황에서 
  • '블래시드 해머' 의 주기를 60초 -> 90초로 변경을 요구


p.s.별개로 다른 유저들은 팔라딘의 정확한 시너지를 잘 모른다는 것이다

팔라딘의 파티 시너지는
1. 찐 '컴뱃오더스' - 직업마다 효율 차이가 존재
2. '노블 디맨드(위협)' - 50% 방깍 스킬

3. '홀리 유니티'  - 45초 지속 90초 쿨타임
3-1. '디바인 블레싱(엘포)' - 최종데미지 21% 
3-2. '새크로생티티' -  
30초 동안 무적 상태. 팔라딘은 스킬 종료 시 남은 지속시간 5초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간혹 '홀리 유니티' 75% 최종데미지를 보고 오해를 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는데
팔라딘 본인에게만 적용되는 수치이며,
'홀리유니티'를 공유하는 '1인'에게는
- '디바인 블레싱(엘포)' - 최종 데미지 21%
- '새크로생티티' - 지속 시간을 조절 가능
ex) 30초 풀 사용 시 300초 쿨, 15초 이하 사용 시 3분 극딜에 맞출 수 있음
위 스킬들은 '홀리 유니티' 지속 시간 종료 시 사라진다

'홀리 유니티'는 팔라딘에게는 
1순위 극딜 버프이며 90초 평딜에서도  매우 중요하기에
몸팔라딘이 아닌 이상 무조건 첫 극딜 이후 90초마다 계속 사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180초 직업 중에서도 90초 준극딜이 가능한 직업과 특히 잘 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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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팔라딘 리마스터 때 밸패팀이 그래도 직게를 살펴본다고 느꼈습니다
언제 밸패시즌이 올지는 모르지만 차곡차곡 글을 쌓아놓으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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