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드체만 읽으시면 됨!

참고: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130658

제일 먼저, 앞서 실험하신 짜오와이 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보크보크보 패치 이후엔 어떻게 되었는지 실험해 보았습니다.

1. 보스와의 거리를 기준으로 소오크 2개를 크리스탈보다 가깝게 깔면 4타 확정입니다. (짜오와이 님과 동일)

- 소오크가 더 멀면 소오크 리액션 쿨에 따라 3~4타를 오가게 됩니다.

- 소오크와 크리스탈을 겹쳐 깔았을 땐 위의 두 케이스 중 어떻게 될 지 모릅니다.

2. 루시드 2페, 가엔슬, 칼로스 등의 보스와 Y축이 갈린 상황에서는 크리스탈이 먼저 맞기 때문에 2타만 들어갑니다. 이 때 보스와의 거리를 기준으로 소오크 1개를 크리스탈보다 가깝게 깔거나, 겹쳐서 깔면 3타 확정입니다.

- 단, 게이지가 150인 경우 겹쳐서 깔면 3타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평소엔 크리스탈이 소오크보다 작기 때문에 겹쳐 깔아도 무조건 소오크가 먼저 맞지만(소보크보크보), 150을 쌓으면 둘이 똑같은 크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 결론으로부터 자벨린이 튕기는 로직을 추측해 보자면,

- 처음 직선 경로에 보스가 있으면 무조건 보스가 맞고, 없으면 크리스탈이든 소오크든 가장 먼저 만나는 대상을 맞춥니다. 만약에 여러 대상을 동시에 만날 경우 별도의 기준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브젝트 ID라거나...) 이 로직은 오브젝트 크기를 고려합니다. 

- 이후에 튕길 대상은 1순위가 보스, 2순위가 리액션이 발동할 수 있는 소오크, 3순위가 크리스탈 및 리액션이 쿨인 소오크이며, 2, 3순위가 여럿이면 직전 대상과 가장 가까운 것이 선택됩니다. 만약 거리까지 동일하면 별도의 기준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로직은 오브젝트 크기를 고려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