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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30 13:48
조회: 2,023
추천: 8
호영 괴력난신 배경음 문의 요청https://cs.nexon.com/HelpBoard/Nexon?gamecode=18 들어가신후 1:1 문의 작성 클릭 -> 게임문의 클릭 -> 건의사항 문의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사진을 모두 다운로드 하셔서 문의 글 작성 밑 파일 첨부에 넣으시면 됩니다. ![]() ![]() ![]() ![]() ![]() ![]() ![]() ![]() ------------------------------------------------------------------------------------ 호영 괴력난신 배경음 패치 만족도 설문조사 요약 설문 기간: 2024.04.24 ~ 2024.05.01 설문 대상: 호영 유저 전용 설문 (63명 참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M-DSVmgCVok-9CubRUCjwGDnysfy-iub9yc2gyFtlvU1urQ/viewform?usp=header 전체 유저 대상 설문 (197명 참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U9-88zaymI9tLvc2gfS7dYniLx_8o8Kbwp9KT2hWy5o0C0g/viewform?usp=header 해당 설문의 정확성은 표본추정 이론에 따라 - 호영유저 전용 설문(275 이상 호영 캐릭터 개수 6400개) 모집단 6400명, 표본 63명, 신뢰도 95% 기준 오차 12.5% 오차가 크기 때문에 세밀한 비율 차이는 구분 못 함 (예: 찬성 52%, 반대 48%는 무의미). 그러나 대세 흐름, 분위기 파악에는 적절함. 예: "대부분이 찬성한다" vs "거의 다 반대다" 같은 크게 갈리는 의견 차이는 감지 가능 - 전체유저 대상 설문(30만명) 모집단 30만명, 표본 197명, 신뢰도 95% 기준 오차 7% 소수점 싸움은 불확실하지만 10% 이상의 차이는 비교 가능. 이므로, 결과에 따라 충분한 신뢰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1. 패치 후 괴력난신 배경음에 대한 인식 음악적 만족도 (1번 질문): 호영 유저: 96.8%가 부정적으로 평가 전체 유저: 97%가 부정적으로 평가 부정적 평가의 이유 (2번 질문): 곡 진행 중 연결이 끊겨 부자연스러움 기존 하이라이트(마무리) 구간이 삭제됨 막타 유도 배경음이 기존보다 약 2초 빨리 등장 전체적으로 곡이 갑작스럽게 종료되어 몰입감 저하 2. 원하는 수정 방향 선호하는 개선안 (3번 질문): 원곡 Riding on the cloud에서 다음 구간을 사용 요청: 0:10 ~ 0:32 1:03 ~ 1:25 기존 배경음의 기승전결을 유지하면서 20초로 편곡하는 방식 선호 3. 성능적 불편함 유발 여부 핵심 문제: 현재 배경음 종료 시점이 괴력난신 지속시간보다 약 3초 빠름 이로 인해 막타 시점을 판단하기 어렵고, 실전 딜량에 손해 발생 주요 설문 항목 결과: (4번) 패치 전 호영 유저의 87%가 배경음 종료 타이밍에 맞춰 막타 시점 판단 (5번) 패치 후 호영 유저의 92%가 막타를 놓친 경험 있음 (6번) 99%는 막타를 조기에 사용하여 분신난무 타수 손해 경험 (7번) 배경음이 지나치게 빨리 끝나고 하이라이트 구간이 없어 타이밍을 정확히 맞추기 어려운 점이 원인 - 결론 현재 패치된 배경음은 음악적으로 부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사용성 측면에서도 실전 딜 손해라는 성능적 문제를 유발하고 있음 → 따라서 유저들은 기존 배경음의 구조(기승전결 및 하이라이트 구간)를 유지한 채, 보다 자연스럽고 명확한 타이밍 유도가 가능한 편곡을 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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