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6차가 나온뒤로 쭉 지켜본 결과 메이플에서 하는 패치방향성이 

대부분 직업 효율이 안나와서 안찍는 6차스킬을 버프하고 많이찍은 스킬은 너프하는 식으로 많이 진행하며
조각 소모를 유도함


하지만 나워의 경우 거의 모든6차 스킬을 올리는 것이 효율이 나오다보니 대부분의 나워유저들이
버리는 스킬이 없이 다 풀강하는 모습을 보여줌

그래서 이미 유저는 많은데 많은 유저들이 풀강해서 더이상 강화를 안하니 어차피 못접는걸 아니까 너프때리고
다른직업에 투자하게끔 유도한다고 생각함

조각 소모를 유도하기위해 패치하는 방향성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찬성하지만 이 과정에서 밸런스는 개나줘버리는 생각은 고쳐줘야 한다고 생각함



2. 레투다는 기존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핵심인 버프였는데
이제는 리스크만 지고 일반 버프랑 다를게 없는 스킬로 만들어버림

문제는 최상위 직업에 도적이 있을때마다 자꾸 레투다를 건드리고 아래쪽 도적들 너프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는 느낌임

대부분의 도적이 시너지가 아닌 퓨어딜러이고 이 퓨어딜러로써 강력한 딜링을 원해서 도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시너지 직업보다도 약한 개무쓸모 퓨어딜러가 돼버림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패치에 무적기/돌진기를 줄게아니고 딜적으로 버프를 해주는게 퓨어딜러로써 컨셉에 더 적합하다 생각함

생존은 개인 컨트롤로 늘리고 그만큼 딜을 보장 받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 
무적기를 주고 딜을 뺏어간게 사실 직업컨셉을 더 잃은 느낌이 크게느껴짐


밸런스 패치 말하기 싫은건 알겠는데 그래도 퓨어딜러/시너지에 대한 차이는 고려하며 패치좀 해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