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이전에 이 문제를 처음 어필한 글에 대해 
시드를 하는 입장에서 대신 사과드리며
저 역시 랭커가 절대 아니고 한낱 50층 52분따리 비랭커입니다
넓은 마음으로 한 번 읽어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기존의 더 시드 랭킹은 대부분 층작(미리 몬스터를 몰아두는 등)과 
파티원의 도움, 도우미의 역할이 거의 필수로 요구되었습니다

간담회 당시 의견을 취합할 때 많은 분들께서 해당 부분을
부정적으로 말씀해 주셨고, 운영진께는 서면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더불어 당시에도 '다 개인맵으로 변경되면 직업별 사냥격차는 어떡함?'
이라는 의견 또한 당연히 제시되어 그 또한 서면으로 전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패치를 통해 
 시드의 모든 맵이 개인 맵으로 변경됨과 동시에
랭커 추가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문제는 직업별 랭킹이 아닌 통합 랭킹으로 운용되어
개발자 코멘트의

'또 컨트롤 기반의 공정한 경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층을 개인 맵으로 변경하고'

라는 문장이 실상에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더 시드를 안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테니 먼저 말씀 올리면
더 시드는 장애물 맵, 퀴즈 맵, 보스 맵, 사냥 맵

스테이지별로 다른 컨셉이 반복되며 진행되는데

50층 중에서 사냥 능력/기동성에 따라 갈릴 수 있는 층은
2, 3, 4, 6, 8, 11, 16, 21, 26, 31, 37, 38, 42, 46층으로
적지 않은 비중입니다

기동성과 사냥 능력의 차이는 메이플스토리의 고질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해결되기 어렵기 때문에
더 시드 또한 직업별 랭킹 산정을 건의했던 것인데
그 부분은 누락된 채로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운과 실력이라 했을 때
비숍과 키네시스 혹은 섀도어가 대결할 경우
컨트롤 기반의 공정한 경쟁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직업적 격차를 고려하여
앞서 출시된 무릉 도장과 고스트 파크 또한
직업별 랭킹으로 운용되고 있는 만큼 더 시드 또한
해당 부분이 개선되어 들어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신궁이기도 해서 더 그렇습니다..

경뿌와 포인트가 많이 풀릴 것이 우려된다면
운영진 재량으로 적정 수준으로 알맞게 조정하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에 직접적으로 해당 되시는 분들, 그리고
혹 도와주실 수 있으신 분들께선

밑의 링크를 클릭(로그인되어 있어야 열림)하신 후
버그 리포트를 통해 이 글 링크를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패치날까지 반복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