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엘님의 보스셋팅 (시드링 + 블하 + 쿨뚝) 7.6이시고,


가장높은스텟이신 은지뀨님도 같은셋팅으로 하시면 9.3> 8.1 이렇게 떨어집니다..


스텟계산기도 8만대부터는 보공한줄 차이에따라 불>물 이렇게 왔다갔다 해버리구요..

근데 다들 그렇게말씀하시길래 ..


물론 5천차이 적은숫자 절대아닙니다. 다만 저 셋팅의 불독을 7만급이라고하면, 9만급셋팅은 아직 존재할수가없지않을까요
피엘님이랑 같은 셋팅으로 피엘님보다 스텟 1.3이상 높일수있는 셋팅이 존재한다고 생각하지는않습니다..

거기다 이번에 받은 마약에 벞지25%까지 스텟으로 환산해낼수있다면 더욱 그럴거구요..보공30이상의 효율이니까요

**))
저도 드리고싶은말씀이있는게, 애초에 저 환산스텟이라는게 스펙이 높을수록 보공한줄 이런거에도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납니다.. 근데 벞지25%는 보공40%이상의 효율인데 반영이안되구요.. 

거기다가 아크 실전스텟 vs 불독 환산스텟이 아닙니다.. 누가 아크실전스텟vs 불독환산스텟으로 비슷하다고 비교하시면 안됍니다.. 이러면서 글을 쓰셨던데 두분다 보스갈때 블하 + 시드링 + 쿨뚝 착용하시고 올린 실전스텟이에요.. 두분다 같은조건으로 올린건 둘다 똑같이 시드링 + 블하 + 쿨감뚝 끼고 올린 스텟인데 그래서 두분을 놓고보니 그 조건으로는 5천정도 차이가났다. 라고 한게 제가 쓴 글이였어요

아크 실전스텟 vs 불독 환산스텟 이 아니라 두분다 쿨뚝 + 시드링 + 블하 낀 실전스텟을 놓고 본거에다가, 그상태에서도 5천이면 큰 차이맞다. 라고했습니다 깔끔하게 그 외에는 아무 제 주관적인해석이나 이런거 붙인적도없어요.. 이런게 또 불독의 약코가 시작됐다 이러시면서 막 몰아가는게 도무지 이해가안됍니다..

그냥 이직업에 프레임이 씌인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