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육성법을 먼저 수정했습니다.

 

 

-링크

 

팔라딘 육성법

 

다크나이트 육성법

 

팔라딘 육성법 -> 3차때 SP를 "1" 주는것을 깜박했습니다 , 게다가 HP증가량 증가를 실수로 안바꿨네요 (...)

죄송합니다. 너무 급하게 쓰다 이런 실수를...

 

다크나이트 육성법 -> 위에 HP증가량을 실수로 바꾸지 않았습니다.

 

 

제목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왜 이렇게 지었는지 알수 있을것입니다.

브레이브 슬래쉬랑 브래이브 슬래쉬랑 같습니다 (...) 좀 분량이 빡빡하다 보니 오타같은것은 관대하게 넘어가주시면

감사합니다.

 

 

-제발 바꿔 주세요!

 

 

 음.. 제가 고3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제 글이 전사게시판에 떡하니 올려져 있어서,이렇게 사람들이 잘못된 정보를 

보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몇번 말하지만, 이 육성법은 구형입니다. 그러니깐 이 육성법 보지마세요.

 

만약 인벤 관리자분이 이글을 보았을경우에는, 구형육성법 대신 이글을 넣어주시면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글을 끝으로,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다 완성 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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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나는 소드마스터 히어로 ! 파풀라투스는 사실 한방에 죽는다!

 

메이플에서 검과 도끼를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검/도끼에 특화된 전사이며. 3가지 전사종류에서 공격력축의 성격이 강한 직업입니다. 

예전에는 도끼는 거의 묻히고 검으로 사용했습니다, 왜냐면 무엇보다 공격력이 떨어질뿐만 아니라 간지도 안나서요.

하지만 도끼 특화형으로 가면 무기와 주문서를 싸게 살수있다는 이점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희귀성도 (...?) 예전에는 검과 도끼의 스킬이 구분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가격상 도끼로 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저 솔직히 도끼로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무기상수가 그렇고, 무엇보다 해킹을 당해서 (...)

 

히어로는  가장 선호되는 직업중 하나입니다. 주 공격스킬인 브랜디쉬가 3차로 내려갔지만
브레이브 슬래시라는 스킬이 새로 생겨 화력이 더욱 강해졌고 어드밴스드 콤보 어택, 인레이지 등의
공격력 증가 스킬이 많아 전사들 중 가장 강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더불어 빅뱅전이나 빅뱅후나 보스레이드 중에서 강력한 화력축을 맡고 있습니다.

꺼낸김에, 히어로의 3차인 크루세이더 시절는 가장 암울한 3차직업중 하나였습니다 왜냐면 콤보어택과 강력한
한방 어택을 쓸수 있지만, 공격스킬이 하나도 없어서 가장 암울한 직업중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3차때는 다른 직업보다, 특히 용기사보다 엄청나게 낮은 공격력때문에 빛나는 히어로가 되려면 쩔로 캐릭터를
키워야 합니다 (농담 아니라 진짜입니다, 이전에 크루세이더는 정말 공격력이 낮았어요, 히어로도 만약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면, 히어로 계열은 두고두고 유저들의 항의가 빗발쳤을것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히어로를 찍으려면 쩔값은 꼭 챙겨라는 속설이 있다고 합니다 (...)

다행히 개편 이후로는 크루세이더에게 무려 브랜디쉬가 추가되어서 초반부터 안심할수 있는 사냥을 할수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그 예전에 쩔만 받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겠어 !!!)


그리고 히어로는 현재 브래이브 슬래쉬라는 스킬이 추가되었지만, 브랜디쉬와는 별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예전과

달리 3마리가 아니라 이제 4마리를 공격합니다.하나 주의하실점은, 히어로는 특징상 물약을 많이 소비하는 직업중 하나라서,

 고레벨이 되어서는 정말 많은 물약소비가 이루어 질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사냥은 돌진을 먼저 배워서,

그리고 돌진으로 몬스터를 밀고 다음 브레이브 슬래시로 공격하는 것이 대다수의 사냥법입니다.

 

패치 이후로 검과 도끼의 무기상수가 없어지면서, 이제 검과 도끼의 차이는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다만
여전히 뽀대 (??) 를 이유로 사람들은 검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특징

 

 

1.콤보

 

크루세이더부터 쓸수있는, 스킬로써, 몬스터를 공격할때마다, 콤보카운터가 하나씩 늘어납니다

콤보카운터가 모일수록 , 공격력이 늘어나고 콤보 전용 스킬을 쓸수 있습니다 콤보는 한번의 공격에 한번만

적용되며, 브랜디쉬같이 여러번을 공격하는 스킬을 써도 그스킬을 쓰는 횟수로 취급하여서 카운터가 1밖에 올라가지

않습니다.

 

콤보카운터가 1개이상 모였다면, 패닉과 코마같은 특수 스킬을 쓸수 있습니다, 패닉은 한마리 대상을 강력하게 공격해서

암흑을 시전하고, 코마는 여러명을 공격해서 스턴을 시키는 스킬입니다. 둘중에서는 사냥에서는 코마가 더 좋은 편입니다.

1개만 모여도 쓸수 있긴 하지만, 그경우에는 데미지가 너무 낮기 때문에 카운터가 최대에 이르렀을때 쓰는 편이 위력적

입니다. 

 

 콤보는 히어로나 크루세이더에게나 다 유용한 스킬이며, 공격력을 늘려주기때문에  있는 자체로도 매우 유용합니다, 히

어로는사냥을 할때는 콤보를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콤보가 적용된 브레이브 슬래시의 위력이 좋기 때문이죠.

히어로가 된다면 어드밴스드 콤보를 배울수 있는데 이경우에는 일정확률로 공격했을때, 콤보를 두개 올려주고 또한 콤보의

카운터도 증가되 위력도 좋아지니 배울만한 스킬입니다.

 

 

2.막강한 화력과 그리고 허약하지 않은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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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는 팀의 몸빵과 화력을 책임집니다 ! ※ 출처 메이플스토리 인소야 닷컴 스크린샷 게시판 뭉디님의 게시물

 

히어로는 전사중에서도 막강한 화력을 자랑합니다. 특히 혼테일이나 자쿰같은경우에는 나이트로드와 같은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는 직업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어느 파티이든 아주아주 인기가 높습니다.

 

히어로 역시 전사계열이기때문에, 다른 직업처럼 피작이 필요없다는 것 역시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다른 화력직업들보다 좋은 체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최전방에서 적을 공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히어로를 선택하셨다면, 사자왕의 성이나, 혼테일이나 자쿰같은 쪽으로 가신다면 위력적인 활약을 펼칠수 있을겁니다!

 

 

 

 

-JUMP패치로 달라진점. 

 

 

  

 

크루세이더는 예전과 다르게 브랜디쉬가 2마리에서 3마리로 상향조정되었으며. 예전부터 용기사와 쭉 비교되어 오던,

 mp회복력 향상이 개편되었습니다.  근데 이게 드레인계열 같으면서도 같지 않게 전투로 회복되는게 아니라 몇초마다

몇십의 hp/mp를 회복하는것입니다. 과연 등장한다면 어떨지.


그리고 패닉과 코마가 강해지면서 크루세이더시절의 그 짜릿한 일격공격의 맛을 더욱 많이 느낄수있게 되었습니다 (...)

4차인 히어로에서는 아킬레스가  삭제되고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이라는것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파이널 어택을

상향하는것보다는 그냥 브레이브 슬래쉬의 공격력을 추가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이널어택보다 브레이브 슬래쉬가

 사냥면에서는 아무래도 더 좋은감이 있어서... 하지만 공격력 증가가 추가되면서 그 인식은 완전히

바뀌게 될정도로 어드밴스드 파이널어택 좋습니다.



 

그리고 브레이브 슬래쉬의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도끼도 이제 추가되었으니 도끼유저들은 환영이겠습니다.

 

 

 

-주요 스킬들의 설명

 

 

저번에는 새로 추가된 스킬들만 했으나, 이번에는 좀더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왜냐면 제가 도끼 크루세이더 유저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기에 대해서 좀 정감이 갑니다 (...)

 

 

1차

 

파워 스트라이크: 가장 기본적인 스킬이자, 아마도 모든 전사분들이 써본 스킬입니다, 경제성 면에서는 슬래쉬

 블러스트보다는더 좋지만, 요즘은 너무나 물약이 널렸습니다, 한방의 위력을 즐기시고 싶은 분들은 쿨하게 이걸 마스터

해도 좋지만, 보통은 그냥 슬래쉬가 좋습니다 (...)

 

슬래쉬 블러스트:예전 1차때는 전사만 다수공격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빠른 공격속도와 몰려있는 적에게 유리한

다수공격스킬입니다. 전사는 체력이 좋기 때문에 적에게 파고들어가서 슬래쉬 블러스트를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1차 전사의 주력스킬이고 파워스트라이크보다는 이것을 마스터하는것이 업에 효율적이기 때문에 되도록 마스터하시는것이 좋습니다.

 

HP증가:필수 스킬입니다, 최대 10레벨 까지 배울수 있고, 그냥 수치증가가 아니라 % 증가라서 더욱더 빛을 보는 스킬입니다

, 예전에는 HP증가량 향상때는 이스킬을 조기에 배워야 했으나, 패치가 된 후로 아무때나 배워도 괜찮은 스킬입니다.

 

아이언바디:필수 스킬중 하나, 왜 필수 스킬이냐면 초기에는 이스킬이 잉여였으나, 후에 방어력의 효율이 좋게 변하면서
역시 이스킬도 가치가 달라졌습니다. 파워스트라이크나 슬래쉬블러스트와 달리 후반까지도 계속 사용해줄수 있고
특히 팔라딘의 경우 다양한 방어스킬로 인해 이스킬로 20~30씩 따는 몬스터들의 공격력을 1로 만들어줄수 있는
스킬입니다.

 

 

2차

 

 

 

웨폰 마스터리:초기에는 소드마스터리나 엑스마스터리중 하나를 배웠어야 하나, 이제는 둘다 통합되어서 어느것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말그대로 숙련도와 명중률을 올려주는 마스터리같은 스킬입니다, 숙련도의 개념을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데, 숙련도는 공격력 차를 좁혀주는 비율을 뜻합니다,

 

예로들어서 최대공격력이 100이라 가정한다면, 숙련도가 10% 이라고 한다면 최소공격력이 공격력 100에서

 10%의 비율 즉 10이라는 뜻입니다.

 

마스터를 할경우에 숙련도가 상당히 증가하니,전직업도 물론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스킬이지만. 특히 전사계열은

 명중률이 부족하여서 꼭 배워야 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주로 뒤에 나올 부스터와 연계되는데, 이 웨폰마스터리를

 5레벨 정도 배워야만 부스터를 올릴수 있습니다. 토자라블로그(또는 토자라글)에서는,주로 초반에는 마스터리를 5올리고

 그다음 부스터를 1분단위로 올리는식으로 육성법을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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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운드 스매쉬:전방의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2차의 주력스킬이면서. 사정거리가 좀 짧긴 하지만

그래도 이정도야 전사는 원래 근거리 공격수니이해할만 합니다, 전사의 기준이지만 사정거리가 길고,  다수를 공격하여서

 이스킬을 배우신다면. 이제 더이상 슬래쉬블러스트 같은 스킬은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그라운드 스매쉬도 3차가 되면 브랜디쉬에 의해서 버려지게 됩니다, 이건 대부분의 전사들이 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미래를 위해서 그라운드 스매쉬는 일정수준 찍어주고 내버려두는 스킬이 됩니다. 무엇보다 다른 스킬들의
중요성에 비해서 이 스킬은 활약하는것이 2차밖에 없으니깐요.

 

공격할때 조금 느린 감이 느껴지므로 컨트롤을 잘하면서 쏘는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충격파정도 되는 공격인데

이상하게도점프샷이 됩니다! 점프샷이 될때 그라운드 스매시의 파장에 맞으면 좀더 높은 위치에 있는 몬스터를 공격할수
있으니 유의해두시면 좋습니다.


분노:파티원들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드래곤 스트랭스와 다른게 파티원들의 공격력도 올려주고, 또한
공격력을 올려준다는것이 다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공격력을 올려주는것 자체만으로도 정말 효율적인 스킬입니다.
후반에서도 쭉 사용하게 될 스킬이니 마스터하는게 대부분입니다.

 

다만 주의 할점 한가지, 이 스킬 뿌리기 버프와 중복이 되기 때문에 뿌리기 버프를 적용받고 이스킬을 쓰면 뿌리기
버프의 효과가 사라집니다, 만약 공격력 20짜리 뿌리기 버프를 받고 그 직후 이스킬을 파티원들에게 썼다면..
욕을 얻어먹고 당장 파티에서 쫓겨날지도 모릅니다 (...).

 


 


파워 리플렉션:분노를 3레벨 이상을 배워야 배울수 있는 스킬이며, 몬스터의 공격력을 흡수하고 되돌려줍니다.
이 스킬이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바로 데미지가 아니라 바로 적의 공격의 일부를 흡수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면 공격력이 일부만큼 흡수해서 그만큼 피해를 덜받습니다, 따라서 이스킬은 공격을 반사하는것에 큰 의의가
아니라 공격을 흡수한것이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패치후 공격력을 더 증폭시켜서 적에게 돌려주는 스킬로 효율이 더 좋아졌습니다, 또 하나 재밌는것은 예전에 이스킬의
구버전이었던 파워가드를 써서 1데미지를 입었다면 데미지는 하나도 감소되지 않고 그냥 몬스터를 공격한것으로만
인식이 된다는 점입니다. 허세공격 (...)


 


 

피지컬 트레이닝:향상된 기본기 대신 들어온것으로, 그라운드 스매쉬에 밀려서 거의 볼일이 없었던 전 스킬보다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마스터레벨이 10인데, 마스터를 한다면 힘과 덱스가 무려 30이나 올라갑니다! 템 착용과
관련해서도 좋고, 쓸모없은 향상된 기본기에 비하면 정말 좋은 스킬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템과 같이 끼신다면
효율적인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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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폰 부스터:보통 부스터가 다 그렇듯이 이 스킬도 공격속도를 1단계 올려주는것입니다.후에 갈수록 공격속도가 느린
무기를 착용하는 전사의 경우 다른직업과 같이 꼭 배워야 하는 스킬입니다, 중요한것은 부스터를 얼마만큼 sp에 투자하는
것인데, 보통 전사의 경우 나중에 다 마스터 하게 되어있지만, 이 부스터를 얼마만큼 찍냐에 따라 지속시간이 달라집니다.

 

보편적으로 토자라블로그(토자라글)에서는 60초 즉, 1분을 추천합니다. 왜냐면 그정도가 가장 안정적이면서, 초반에
다른 스킬들을 찍을수 있는 등, 여유로도 만족스럽기 때문입니다.


3차

 

 

셀프 리커버리:MP회복력 향상 뒤에 들어온 스킬입니다. 4초마다 HP와 MP를 십단위 정도로 회복할수 있으며,

이전의 MP회복력 향상에비하면 정말 효율적인 스킬입니다, 무려 전투중에서도 회복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잠수를 이제 해도

 물약을 다시복용해줄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브랜디쉬가 브레이브 슬래쉬의 하위 호환인데 비하면, 셀프 리커버리는

 후에도 계속 효율적인 면모를 발휘하기 때문에 마스터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나물약이 절약이 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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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어택:앞으로의 육성에서 꼭 사용하게될 중요한 스킬입니다, 적에게 공격을 가할수록 주위에 마법진이 생기는데,

 이 마법진이바로 콤보 카운터입니다, 콤보카운터는 최대 5개씩 모을수 있고, 5개를 모았을경우 공격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예전에는 파워스트라\이크와 파이널 어택으로 공격해서 모으는 안습의 극치를 보여주었지만. 이제는 브랜디쉬가 3차로

내려와 제대로된 효율을 보여줄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진가는 바로 패닉과 코마인데, JUMP패치후 패닉과 코마가 콤보카운터를 다 소비하는것에서

 일부만 사용하는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제 이런 패닉과 코마를 적극적으로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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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쉬:3차때의 주력 스킬 4차때있던 스킬이었지만, 패치로 3차로 내려왔습니다, 빠른 공격속도로 두번 공격하고

다수를 공격하는게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스킬입니다. 공격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적어도 용기사의 버스터와 쓰래셔

보다는 더 유연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코마와 패닉의 효율이 정말 좋게 바뀌었기 때문에, 예전에는 코마,패닉 둘중 하나를 버려야 하지만 이제 브랜디쉬나
샤우트 둘중 하나를 버리는것으로 갈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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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닉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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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마 이미지 (쉽게 구분한다면 "ㄴ"과 "ㅇ")

 

 
패닉 & 코마

 

3차때의 화력 서포트 스킬입니다. 둘다 한방이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스킬이지만, 예전에는 무엇보다

콤보 카운터를 다 사용한다는디메리트 때문에 둘중 하나는 버리는 스킬이었습니다. 하지만 JUMP패치가 들어온 이후

상황이 바뀌어졌는데, 이유는   
화력이 좋아진것은 둘째치고, 이제 무엇보다 콤보카운터를 2개밖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때문에 3차는 물론이고 4차때도 역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패닉은 한방이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스킬로써, 강력함은 위에 99만 데미지를 보고 (...) 두말할것도 없지만 무엇보다
이제 암흑효과가 보스에게도 걸리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이제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강력한 화력때문에 주로
보스전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코마는 다수를 공격하고 스턴을 시전하는 스킬로써, 몬스터가 몰려있는곳에서 사용하면 최고의 위력을 보는 스킬입니다.
스턴도 걸리기 때문도 그렇고, 보통 다수스킬보다 화력이 높기 때문에 사자왕의 성에서도 잘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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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우트:어흥! 하고 포스가 느껴질거 같지만 실체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스턴확률이 좀 좋긴 하지만 공격력이 문제라서
4차때도 3차때도 사용빈도가 적은 스킬입니다, 그래도 저렙 퀘스트나 저렙 몬스터 잡기에는 범위공격이라 좋기때문에
브랜디쉬를 밀쳐내고 배우기도 합니다 (...)

 

 

4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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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진:본격 모든 전사전용 몹몰이 스킬입니다. 무려 최대 15명까지 밀수 있기 때문에, 4차때 기동성이 부족한
전사의 사냥의 패턴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스킬이 됩니다, 몬스터를 밀면서 자신도 앞으로 나가는데 이때
몬스터가 없는곳에서 사용하면 자신도 앞으로 나가지 않기때문에 주의합시다. 화력은 별로지만 1부터 15명을 밀수있는것

 자체만으로도 고효율이기 때문에 1만배우고 나머지는 후반때 배우는것이 좋은 스킬입니다.


막 4차를 시작하는 전사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보통 전사의 사냥은 돌진으로 먼저 구석으로 밀고 다음
다크 임페일이나 브래이브 슬래쉬 같은 스킬로 구석에서 마구 패는 (...) 방법입니다.


 

사실 이펙트에 나타나는 여자의 몸매가 장난이 아니라서 시세가 비쌉니다.


메이플 용사:전직업 공통 파티버프 스킬, 모든 스텟을 %단위로 높게 올려주어서 효율이 장난 아닌 스킬이라고 하지만..
스킬북이 비싸고 그리고 다른 중요한 스킬들이 많아서 후반에 배우는 스킬입니다, 참고로 이 스킬을 쓰고 모자란 스텟을
채우고 스텟에 만족하는 장비아이템 꼈을경우, 메이플 용사가 풀려버리고 장비아이템의 스텟이 만족되지

못했을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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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마그넷:몰이용 스킬입니다, 데미지를 주고 앞으로 끄는데 다수를 끌어당기고 스턴까지 하니 몰이로는 매우 효율
성이 좋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보통 전사들은 돌진이 있고, 그리고 데미지도 별로 쌔진 않아서 아쉽게도 나중에
배우는 스킬입니다.

 

 

스탠스:전사의 화력 지원을 돕는 스킬입니다.일정시간동안 넉백되지 않으며, 겉보기와 같지 않게 매우 쓸모있는 효과를
가진 스킬입니다. 일단 넉백되지 않는다는것은 적극적이게 방해받지 않고 몬스터에게 파고들수 있어서 근접전에
유리할뿐 아니라, 잘못해서 떨어져서 다시 올라가지 않아도 되니 기동성이 떨어지는 전사에게는 정말
중요한 스킬입니다.

 

아까 화력 지원을 돕는게 왜냐고 하냐면, 넉백이 되지 않는다는것은 공격의 리듬이 끊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공격의
리듬이 끊어지지 않고 계속 공격을 할수 있어서 혼테일 자쿰같은 보스전에 단조롭게 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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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자 칼질

 

브레이브 슬래쉬:히어로의 주력 스킬입니다. 전의 브랜디쉬에 비해서 마릿수가 하나 더 늘어나고, 공격횟수가 한번 더
늘어나서 결과적으로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이미지도 전의 브랜디쉬에 비하면 매우 간지폭풍으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JUMP 패치 이전에는 공격속도가 이전보다 좀 느렸는데, 패치 이후로 빨라졌습니다, 하지만 마스터리북을
구한다는게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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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그대로 지금 저님 주위로 돌고있는 것입니다.

 

어드밴스드 콤보:화력 지원을 돕는 스킬 2. 콤보의 강화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콤보의 최대 충전수가 10개로 늘어나며
일정확률로 콤보가 두개 충전됩니다, 콤보의 최대 갯수가 늘어나면서 브레이브 슬래쉬의 화력을 증폭시키고
또한 코마와 패닉의 화력이 증가되면서 더 자주 쓸수 있습니다.

 

보통 히어로는 어드밴스드 콤보의 카운터를 10개로 유지시키고 강력하고 안정적인 공격력을 이끌어내면서 사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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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레이지:화력지원 스킬 3. 어드밴스드 콤보 10개를 소비시키고 발동할수 있으며, 공격력이 대폭증가되는 대신
최대 타겟수가 1명으로 제한되는 디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타겟수가 1개로 제한되기 때문에
사냥에는 당연히 비효율적이고, 무엇보다 빛을 발하는것은 보스전이 되겠습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디메리트에 비해 너무 메리트가 짠 스킬 같습니다. (...)

 

컴뱃 마스터리:물리방어율을 무시하는 스킬입니다.방어력은 강력한 몬스터일수록 더욱더 효과가 빛을
발하므로 역시 화력지원 스킬 4. 특별한 설명은 필요없지만..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파이널 어택의 강화판입니다.파이널 어택을 강화시키고 무엇보다 공격력을 올려주는것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스킬트리

 

 

(1차와 2차는 다른 전사직업들과 같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고 양해부탁드립니다 )

 

1차

 

파워스트라이크 1 -> 슬래시 블러스트 마스터 20 ->HP 증가 10 -> 아이언 바디 20 -> 나머지 파워스트라이크

 


예전과 달라진거 없습니다.

 

물론 1차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단 파워스트라이크보다는 슬래시블러스트가 사냥에 훨씬~~~

도움이 되니 파워스트라이크는 맨 나중에 배우고 슬래시블러스트를 먼저 마스터합시다, 실제로 많이 몰려있는 몬스터를

 잡으려면 1차때 전사는슬래시블러스트 만한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또한 HP 증가도 역시 꼭 마스터 해줍시다 나중에 되어서 레벨업을 할때 이것때문에 HP가 많이 올라가니깐요.

안배웠다고요? 흠... 님은 혹시 궁수가 될지도 모르겠군요.

 

1차때는 아무렇게나 올려도 좋지만, 무엇보다 슬래시블러스트, 특히 HP증가향상은 죽어도 꼭 배워둡시다

 

 

2차

 

 

 

그라운드 스매시 1 -> 웨폰 마스터리 5 -> 웨폰 부스터 6 -> 그라운드 스매시 11 -> 분노 20 ->

피지컬 트레이닝 10-> 파워 리플렉션 -> 파이널 어택 20 -> 웨폰 부스터 20 -> 웨폰 마스터리 20


 

2차는 다크나이트와 똑같습니다  역시 그라운드 스매시 1개를 올리고 부스터를 이용하기 위해서 웨폰 마스터리를

 5올리고 다시 웨폰부스터 6을 찍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라운드 스메시는 3차되어서는 묻히는 스킬입니다.

 도움없어요 2차까지는마스터리를 다올려도 

다약하니 몬스터를 잡는데는 지장없으니, 이왕이면 부스터를 먼저 올리는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분노는 2차 치고는 정말 좋은 스킬중 하나인데, 무려 공격력을 올려주는 파티 버프 스킬입니다.
가능하다면 분노 먼저 올려주시는것도괜찮습니다, 다만 위처럼 뿌리기를 사용했을때 분노를 시전하는것은 말그대로
 파티원들의 분노를 보게 될것입니다.
 
그다음 향상된 기본기 대신 등장한 피지컬 트레이닝을 올리고 그다음 파이널 어택을 올립시다. 그라운드 스매시 11까지는
 아무 순서든 솔직히  상관없습니다. 파워 리플랙션은 지금의 효율은 밸로일지 모르겠지만 나중에는 정말 좋아지는
 스킬입니다. 꼭 마스터 하시길 바랍니다.
 
 

 3차


브랜디쉬 1 -> 콤보어택 1 -> 브랜디쉬 20 또는 콤보어택 20 -> 브랜디쉬를 먼저 배웠다면 콤보어택 20 ->

코마 20 -> 패닉 20 ->찬스 어택 20 -> 셀프 리커버리 20 -> 매직 크래쉬 20 -> 나머지 샤우트

 


※ 스킬트리가 좀 복잡합니다. 무엇보다 위 스킬트리는 좀더 좋은 환경으로 할수있는 스킬트리 일뿐입니다.
무엇보다 샤우트 대신 브랜디쉬를 포기할수도 있고, 중간중간 스킬 순서를 바꾸셔도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말해서, 예전에는 콤보어택을 먼저 마스터했어야 했습니다,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이 그것이 끝이었고

, 또한 패닉과 코마는 콤보어택을올려야 사용할수 있었으니깐요, 그마저도 마스터를 하지 않았다면, 제대로된 위력을

보여줄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크루세이더는 사냥을 하기가 다른 직업보다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브랜디쉬가 있으니, 그런걱정은 없어졌습니다, 브랜디쉬라는 강력한 스킬덕분에 굳히 콤보어택과

 콤보어택 관련 스킬을 쓰지 않고도 브랜디쉬로 제대로된 사냥을 할수있습니다, 일단, 콤보어택은 1만 찍어도 매우 위력있을

 뿐 아니라, 시간까지 상당해서 전혀 짧지 않습니다.

 

그다음 예전 히어로의 완소스킬 브랜디쉬 또는 콤보어택을 마스터 해주고 솔직히 JUMP 패치로 콤보 어택이 데미지가

% 단위로 올라가는 등, 브랜디쉬보다 더 쓸모 있어졌지만. 브랜디쉬를 배운다고 해서 후에 스킬트리에 크게 영향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다음 다수를 공격할수있는 코마를 먼저 배웁시다,

 

왜 강력한 한방공격인 패닉이 뒤로 밀려나냐고요, 당연합니다. 일단 다수공격인 코마에 비해 효율성이 별로이고,

(예전부터였지만) 그리고 무엇보다 브랜디쉬가 있기 때문에화력면에서도 별로 쓸모있지가 못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30초 쿨타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JUMP패치로 인해서 패닉이든 코마이든 반드시 마스터할 스킬입니다.

 

찬스 어택은 결빙 스턴 등을 맞춰야 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패닉이나 코마를 배우고 배우도록 합시다.

 

그다음 남은 스킬들을 차곡 차곡 올려줍시다, 개인적으로 샤우트를 먼저 올리시고 그다음 콤보스킬을 보조해주는 찬스어택,

 차후에 보스전에서 쓸모가 있는 매직 크래쉬도 역시 마스터 하셔야 합니다.패닉과 코마의 상향, mp회복력 향상 대신 들어온 셀프 리커버리의 효율성으로 인해 샤우트는 버리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허세소리 지못미 ㅠㅠ

 

 

.. 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위에 말대로 스킬트리가 좀 복잡해졌습니다, 보통 브랜디쉬를 마스터하는 편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샤우트도 나름괜찮은 스킬입니다, 무엇보다 스턴이 될뿐 아니라 전사에게는 드문 범위공격이기

 때문에 특히 빨간코 해적단의 소굴같은 좁은 지형같은 사냥터의 경우에는 오히려 더 빛을 본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자신

 사냥터에 맞게 올리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드시 위에 것을 따라하지 않아도 되는것을 명심합시다.

 

 

 

 

 

 

4차

 

역시 항상말하지만, 딱히 정해진것은 없음.

 


돌진 1 -> 브레이브 슬래시 1 -> 어드밴스드 콤보 1 -> 어드밴스드 콤보 30 또는 브레이브 슬래시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30 (권장) -> ???

 

 

항상 그렇듯이 4차때는 정해진 스킬트리는 없습니다, 그저 조언이라면 "돈되는대로 찍으랄까"입니다. 하지만,

선행스킬은 반드시 이것을 따라야합니다, 먼저 사냥에 패턴을 바꿔버릴 돌진을 일단 1 찍어주시고 나머지는 브레이브

슬래쉬로 찍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히어로가 브랜디쉬를쓰던 시절에서도 마찬가지로,주력공격인 브래이브

 슬래쉬 먼저 마스터해주는것이 기본입니다. (다만 되는 대로라면요.)

 

브레이브 슬래쉬는 되도록이면 마스터하는 편이 낫습니다, 왜 저기에 10이라고만 표시해놓았냐면, 딱히 정해진것이 없다는

 이유도 맞긴 맞지만,무엇보다 브레이브 슬래쉬의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따라서 자기 자금 사정과 관련해서 , 이스킬트리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마시고 브레이브 슬래쉬에 투자할 자금이 있다면, 되도록이면 브래이브 슬래쉬에 찍어주세요

 

그다음 마스터해야할 스킬은, 어드밴스드 콤보입니다, . 어드밴스드 콤보는 무엇보다 인레이지를 쓰는데 필수로 마스터할

 스킬일 뿐만 아니라, 또한 콤보의 갯수를 늘려주고 콤보를 일정확률로 2개씩 충전해주니, 결과적으로는 공격력이 늘어난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브레이브 슬래쉬를 먼저 마스터하는것보다

어드밴스드 콤보를 먼저 마스터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코마와 패닉을 후반에도 잘 이용해야 됩니다.

 

다음에는 바로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을 마스터 하도록 합시다, 30이라는 레벨이 벅찰지 모르겠지만, 파이널 어택의

 데미지도 쓸만하고 무엇보다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공격력이 늘어난다고 해서 나쁠거 하나도 없습니다! 

마스터리북도 공짜로 나누어주니 마스터리북 걱정은 할필요 없습니다. 

 

스탠스도 물론 좋습니다., 스탠스는 넉백되지 않는다는것이 그저 그렇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의외로 넉백당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주아주 큰 의미입니다,  넉백당하면 뒤로 물러나기 때문에 몬스터에게 다시 접근해야 하기때문에, 사냥에 리듬이 깨지기 쉽상입니다, 하지만

스탠스가 넉백당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특히 보스전에서 이 스탠스의 역할은 정말 크게 나타납니다.

 

만약 자금의 사정이 되지 않거나 다른것을 배우고 싶을때는 컴뱃 마스터리를 배우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스터 레벨도

 10일뿐 아니라, 마스터하면 거의 절반에가깝게 물리방어력을 무시하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레벨별 추천사냥터

 

레벨 1~10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지?)
 

레벨11~24 퀘스트 및 헤네시스 또는 엘리니아 사냥
 
엘리니아는 정말 좋은 사냥터중 하나입니다.특히 ~가까운곳 시리즈의  솟아오른 나무로 되어있는 이곳은,
각 층 마다 젠률이 비교적 높고 그리고 또한 층간 고생해서 줄타기 할 필요 없고, 포탈만 타줘도 층별을 각각 간편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헤네시스도 역시 엘리니아와 같이 좋은곳이 많습니다, 포자언덕이나, 그런곳을 사냥하셔도 잘오르니,

이때만큼은 돌아다녀도 잘오릅니다.

 

레벨27~30 믹스골렘 던전 (무너진 골렘의 성터)
 
믹스골렘은 이번 패치로 대폭 약화 되었지만, 여전히 인기몬스터중 하나입니다, 무너진 골렘의 성터라는 미니던전과,
골렘의 사원 4에 분포를하는데, 굉장히 젠률이 괜찮을뿐 아니라, 원거리 공격수에게는 매우 유용한 사냥터입니다
지형의 왼쪽과 오른쪽에 계단이 있어 마법공격이 없는 믹스골렘을 이렇게 전층에서 낚시사냥을 할수 있습니다.

 


 

레벨31~38 버섯의 성 퀘스트 혹은 카니발
 
버섯의 성의 퀘스트를 깨면서 레벨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 버섯의 성의 몬스터들은 전부다 젠률이

좋을뿐만 아니라, 관련 퀘스트까지 몬스터를 잡거나 전리품과 연관되어있기 때문에 퀘스트로 레벨업을 촉진시킬수 있습니다.

사냥터는 마천루가 좋은 편입니다.또한 독버섯과 변절자 스포아가 등장하는 지역도 역시 괜찮습니다.
 
왠만한 분들은 다 알겠지만, 카니발도 매우 매력적인 업 수단중 하나입니다,  파티보상경험치로 받는 경험치가 짭잘할뿐

아니라,특히 스피드업을 하고 몬스터를 대량으로 소환하였을경우, 폭풍적으로 경험치가 오르는 곳입니다, 게다가 카니발 코인

으로, 무기까지 어렵지 않게 장만할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이라면 여기를 거치시길!
 
카니발을 주로 하는 분이라면, 작파를 대부분 하는 편입니다, 작파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고하시길.
 
※작파에 대해서
 
카니발을 하는데, 가장 크고 암묵적인 룰입니다, 한마디로 자리같은것인데, 카니발에서는 대부분 이런 작파를 합니다,
순수 경쟁팟도 있긴하지만, 대부분은 경험치를 위해 이쪽을 하는 편입니다,
 
왜 이런것이 생겨났냐면, 몬스터 카니발을 경쟁으로 할경우, 서로 경쟁해야되기때문에, 자칫하다간 엄청난

 싸움이 벌어져서 진짜로현피까지 깔수있고, 그리고 경험치 면으로 비효율적이기때문에, "걍 경치 올릴거 최대로 올리자"고

 하여서 이런것이 생겨났습니다 (...)
 
작파를 하기위해서는 상대팀이랑 일단 협상을 한 다음, 서로의 몬스터를 최대로 소환해주고, 또 빠르게 잡기위해서 서로
스피드업을 해주는것입니다, 이러면 상대든 나든 모두 A랭크를 받을수 있습니다, 보상 경험치에 대해서는 지고

이기는 편이 존재하기때문에, 먼저 이긴쪽이 다음 판에서는 져주고, 이기고 져주고를 하는 짜는 카니발입니다.
 
주의하실점은, 절대로 스피드업이나, 몬스터 소환말고 다른 상태이상은 걸지 마십시오, 물리무효화를 실수로 걸었다가,

 시비가 붙어서두쪽다 사냥 못합니다, 아니, 엄밀히 말하야 상태이상은 카니발의 기본적인 행동임에도 불구하고, 암묵적인

 범죄행위로 취급됩니다

 

레벨39~50 커닝스퀘어 CD사냥
 
커닝스퀘어는 가는것도 어렵지않을뿐  아니라,커닝스퀘어는 예전에 마가티아를 대신하는 곳이라도 봐도 무방할정도로

 몹젠과 지형이좋습니다, 지형이 대부분 평지이기 때문에, 사냥하기에는 무난한곳입니다, 단, CD가 있는 쪽에서는 가끔

매크로가 있는곳이 많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레벨51~58 드레이크 사냥
 
드레이크 사냥 역시 좋습니다, 개미굴이든 습지이든 상관 없습니다, 습지에서는 약간 약한 카파 드레이크가 등장하고,

개미굴에서는좀더 강한 드레이크가 좋습니다, 카파 드레이크가 지형이 약간 좋긴 하지만, 드레이크의 강력함을 생각해서

경험치를 좀더 얻고 싶다면 좀더 강력한 레드드레이크도 역시 좋습니다.
 

레벨 53~60 루디브리엄 장난감 목마 사냥
 
장난감 목마 일단 원거리 직업이 낚시를 할수있지만, 대신 공격력 버프 업을 쓰고, 속도가 비교적 빠릅니다, 이것을 역으로

 생각해본다면 몬스터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더 빨리 사냥을 할수있고, 지형도 평지인지라 사냥하기에 굉장히 좋은 곳입니

다.
 

레벨60~70 기계실 사냥 또는 데비존
 
 
기계실에서는 토이로보와 마스터로보가 등장합니다, 여러층으로 나누어져있지만, 젠률이 뛰어나기 때문에, 비교적

사냥하기로 괜찮은 곳중 하나입니다, 주로 파티사냥을 한다면, 경험치 효율도 더 많아집니다, 층간 간격이 좁아서 도적이라면

 점프를 하여 2곳을 공격할수 있습니다.
 
데비존의 경우 퀘스트긴 하지만, 패치 이후에 데비존은 열쇠로 방을 봉인하는것을 제외한다면 전부다 깨기가 쉬워졌고,

데비존 역시매우 약화되었습니다, 하지만 경험치만큼은 정말 많이 주고 또한 보통파티퀘스트보다 시간이 걸리지 않기때문에

파티원과 함께 여러번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때부터 아리안트에 상륙하시는편이 좋습니다.

 

레벨71~80  딱히 사냥할곳이..



이제 아리안트 마가티아를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때는 사냥터를 구분하기 정말 어렵기 70초반의 몬스터가
 분포하는 아리안트쪽을 사냥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아리안트 쪽의 사냥터는 대부분 평지기 때문에, 모래토끼 카투스 등이

 좋습니다.
 
70 후반이 되셨다면, 사헬지대 3에서 모래두더지에게 도전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레벨81~86 아이언 뮤테 사냥
 
아이언 뮤테가 등장하는 연구실 B-3는 정말 좋은 곳중 하나입니다. 미니 씨투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효율이

좋은데 B-3 이곳은 주로 원거리 범위공격수들은 낚시 공격이 가능하지만 마가티아 특유의 평지 사냥터인 자체만으로도

근거리 직업에게 유리하기 때문에 말이죠, 주로 82나 83부터 이곳에서 사냥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레벨87~89 미스릴뮤테 사냥
 
조금 레벨이 높아졌다면 미스릴 뮤테로 가봅시다, 역시 평지이긴 마찬가지지만, B-3보다 위층에 몹젠이 되기때문에

선호도는 덜합니다.하지만, 범위공격이 제대로 들어가는 곳이며, 이곳의 몹젠 또한 좋기 때문에 레벨이 높아졌다면 여기

또한 가볼만한곳입니다
 
 

 

레벨89~103 C-2 사냥
 
드디어 대망의 C-2 사냥입니다! C-2는 아주아주 유명한 사냥터로 일자형 맵이라 모든 직업에게 딱 알맞고, 인기도도

최고인 사냥터입니다. 또한 맵 가운데에 여러 블럭들이 쌓여진 부분이 있어서, 그 사다리 바로 위 블럭에서 애로우 레인/

애로우 이럽션 등 궁수분들이 거기에서 스킬을 쓰시면 네오 휴로이드의 마법 공격을 맞지 않아서 좋습니다.


일자형 맵이라 딱히 공략할 만한 사냥법은 없어서, 정말 편하게 사냥하실수 있고, 맵이 비교적 넓기 때문에 자리 경쟁도

 치열합니다. 또한 이 몬스터들은 소비류를 많이 드롭하며, 간단한 공격패턴으로 공략이 쉽습니다.

 

또한, C2 맵의 경우 일자형 맵이다 보니,일자형 스킬에 딱 맞는 일직선 스킬들이 이 맵에서 탁월하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이런 효과들 때문에 일자형 광범위 스킬인 스트라이커의 샤크 웨이브 스킬이 씨투에서 가장 좋다는 말이 나올

 정도죠.


 

 

 

 

95~ 98 사이티 사냥

 

사이티가 등장하는 관계자외 출입금지는 비록 c2나 c1과 같이 낚시자리의 이점은 누릴수 없지만.빠른 몹젠과 무엇보다
평지의 고렙 사냥터라서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사실 100대의 고렙사냥터중에서는 효율적인 지형이 별로 없습니다.하지만 이번 마가티아의

고렙화로 100대에서도안정적인 평면지형이 등장했습니다.그중 예가 바로 이 관계자외 출입금지입니다.

낚시자리가 있는 202호보다는 좀 떨어지는 하위개념의 사냥터입니다. 하지만 평면지형 빠른몹젠으로 202호못지 않은

 경험치 를 획득가능합니다.

 

 

 

 

98~103 호문쿨루 사냥

 

100레벨 몬스터의 사냥터중 몇 안되는 낚시자리로 이루어진곳, 무엇보다 근거리 공격이 낚시할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이곳은 필수사냥터입니다또한, 젠도 높은 편이기때문에 다양한 활용을 해서 사냥을 할수있습니다.

호문쿨루를 몰이를 하는방법이 괜찮은 편인데. 주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가서 몰아서중간 낚시자리에

잡는 방법입니다.

 

호문쿨루를 사냥할수 있는 직업은 전직업이 다 사냥이 가능합니다.전사도 마법사 궁수 도적 전부다 낚시가 가능한

메리트와 그리고 높은 몹젠률 때문에 어떤직업이든 사냥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레벨103~113 백초마을의 캡틴 사냥
 
캡틴과 크루가 등장하는 빨간코 해적단 소굴 2는 맵이 넓고 그리고 또한 몹젠률이 좋습니다. 지형또한 3층으로
구성되어있지만,3층은 존재가 무의미하고 범위공격을 쓴다면 1,2층 모두 타격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어느 사냥터보다 몹젠이 좋고 또한 1층에 있는 몬스터도 몹젠이 좋기때문에 다수의 몬스터를 몰아 한꺼번에
처치할수있느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몹젠이 높기때문에 비록 범위공격을 할수없는 전사나 아란이라도 이사냥터를 거치는것은 필수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대부분 마가티아 호문과 호문쿨루 샤이티를 졸업한 사람들은 이곳으로 거치는 필수사냥터입니다. 물론 이곳을 모르는

사람도 이곳을 거쳐서 110을 찍는것이 좋습니다, 레벨이 되신다면, 보물섬의 약탈을 노려볼만 합니다.

 

 


 
 레벨113~120 듀얼파이렛 사냥
 

예전에 켄타우로스에게 밀린 듀얼파이렛이었지만, 이제는 인기몬스터가 되었습니다

높은 몹젠과 2층의 동시 공격 가능한 사냥터 때문에, 듀얼파이렛은 패치 이후에 켄타우로스보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됩니다 예전에 듀얼파이렛의 가장 큰 단점인 위아래층 올라가기가 어렵다렸는데, 지금은 하향 점프를 이용해서

 맨 아랫층까지 사냥을 한뒤, 다시 위로 올라가는 포탈로 다시 사냥을 합니다.
 
거의 모든 직업, 특히 궁수의 필수 사냥터입니다.
 
 
 
 
레벨 120 이상 사자왕의 성 &자쿰 & 파풀라투스 솔로플레이
 
 
거의 모든 직업이 120 이상이 사자왕의 성을 갑니다
사자왕의 성이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바로 파티사냥으로 얻어지는 막대한 경험치입니다. 사자왕의 성의
맵들은 모두다 파티사냥을 할경우 경험치가 50% 증가된다는 버프가 있어, 파티사냥에 있어서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130기준으로 약 10분당 5~10퍼가 오른다고 하니 파티사냥에 좋은 면모를 모입니다

 

주로 파티원들은 화력자 위주를 짜는게 좋고, 몹젠이 적은 대신 몬스터의 체력이 쌔니 집중적인 화력으로 공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자쿰 역시 공략에 좋은데, 예전이라면 그냥 돈벌이용이었지만, 빅뱅 패치 이후로 보스몬스터의 경험치가 높아지고,
 보스몬스터가 더 사냥하기가 쉬워지면서 자쿰도 저레벨 4차사이에 필수레이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파풀라투스 역시 그런데, 파풀라투스는 이제 레벨 130 이상만 되어도 누구나 5분 안에 잡습니다, 하지만 경험치는

 130 기준으로 약 20% 이상이오르니, 매일 해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단 주의하실점은, 자쿰과 파풀라투스는 하루에 2번 뿐 밖에 들어갈수 없습니다.

 

 

 

 

150 이상 연무장,시간의 길, 혼테일 다양한 곳들.

 

 


시간의 길은 무엇보다 시간조각을 얻을수 있어서 물약값을 버는데 큰 도움이 되게 해주는 곳입니다.

거기다 지형또한 무난하기 때문에 어느 직업이라도 (비숍빼고(...)) 다 무난한 사냥을 즐길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도도같은 보스몬스터들은 특히 시간조각을 잘주기 때문에 더욱더 빛을 발하는 곳입니다. 

 

사자왕의 성 상위 호환이 되는 사냥터인 연무장은 무엇보다 몬스터의 데미지가 높아서 적자가 잘나지만
지형이 좁고 몬스터는 서로 몇마리찍 겹칠정도로 많아서 180 이상의 최상위 레벨의 유저가 좋은 사냥터입니다.
물론 180레벨의 유저들은 드물기 때문에 사냥터가 없는 문제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이때에는 여러분이 메이플을 "키워야"할 시기가 아니라 이제 고레벨이 됬으므로 여러분은 메이플을
"즐겨야"할 것임을 명심하세요, 무엇보다도 육성에 너무 매달리지 말고, 메이플의 재미를 찾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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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육성법을 쓰도록 도와주신 칼루나의 "휘아연"님께 감사합니다. 정말 친절하신 분이시더군요. 보통 만레벨분들 본다면 다들

바쁩니다를 할탠데. (더구나 내 레벨을 보면..)

 

 

용감한 마음과 날카롭고 빛나는 칼날로

 

지금 요동치는 대지를 꿰뚫어라!

 

각성의 시간이다! 메이플의 영웅들이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