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예시)

생각 하게 된 계기: 요즘 자리 스틸이 성행하고 있는데 스틸을 조금이나마 근절하고 자리 싸움하는 걸 방지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시스템 간단 설명: 인기 사냥터에 자리 선점 구조물 NPC가 설치됩니다.


자리 선점 시 구조물에 해당 캐릭터의 이름이 출력됩니다.












자리 선점 시스템 효과:
자리를 선점한 캐릭터가 사냥 시 경험치 획득량 10% 증가


자리를 선점하지 않은 캐릭터가 이미 자리가 선점된 사냥터에서 사냥 시 경험치 획득량 75% 감소, 드롭율 50% 감소
(단, 퀘스트 전리품 의 드롭율은 감소하지 않음,  예시:황혼의 페리온 퀘스트 전리품)


자리를 선점한 캐릭터와 파티 했을 경우: 자리 선점 효과를 공유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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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 선점 방법:


1. 자리 선점이 안되어 있을 때 : 먼저 몬스터를 한마리라도 처치 할 경우
2. 이미 자리가 선점되어 있을 때 : 선점한 캐릭터가 양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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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 선점을 잃게 되는 경우


1. 자리 선점한 플레이어가 5분마다  일정 마리 수를 사냥하지 않는 경우
2. 자리 선점한 플레이어가 사망 시
3. 자리 선점한 플레이어가 맵 밖으로 나갈 시 (폴로와 프리토, 불꽃늑대 등도 포함)
4. 자리 선점한 플레이어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걸 적발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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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 선점을 잃게 되는 경우에는 15초 동안 해당 맵을 선점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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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아이디어가 완벽하지는 않을 거 같지만 그래도 자리 스틸에 대한 해소가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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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잠수에서 5분 일정마리 수 미만으로 바꾸었고,
자리 선점을 잃을 시 쿨타임이 주어지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