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장류

1. 상의에 한벌옷 모루 가능하게 해주기

2. 투명캐시장비 출시하기(완전 투명이 아닌 현재 입고있는 실제장비를 비춰주는 캐시장비)

3. 장비창(equipment inventory)의 캐시창을 1,2로 구분하여 유니온프리셋과 같이 이용할 수 있게 해주기(마을에서만 프리셋 변경가능)

4. 아이템인벤토리의 치장칸 늘려주기 

 

-몬스터라이프

1. 조합실패시 각 조합식마다 실패포인트 시스템 생성해주기(실패포인트가 모일수록 확률 상승 or 실패포인트를 정해진양만큼 모으면 100%등급 상승)

2. 조합기간 2~3달로 연장 or SS등급도 젬기간연장 가능하게 해주기

3. 건물,배치 등 외관 자유도 향상하기(현재는 외관 고려하지않고 오로지 골드파밍을 위한 배치뿐)

 

-편의성

1. 비약,쿠폰 이어사용하기칸 만들어주기 

2. 전투분석을 확고히 하기위해 전체모드/보스모드로 나눠서 보스모드로 설정시 보스맵에 진입하면 보스에게 타격한 데미지만 기록되도록 해주기(ex>루시드에서 잡몹 데미지는 카운팅 되지 않도록)

3. 아이템인벤토리의 아이템정렬(위로모으기) 클릭시 예/아니오 확인 팝업 후 예 누를시 적용되도록 해주기

4. 창모드설정 Alt+Enter키에서 잘누르지않을만한 조합으로 변경하기

 

-아이템,장비

1. 반지 착용칸 6개로 증설 및 한개칸은 시드링 전용칸으로 설정해주기(스위칭 편의성)

 

-보스

1. 보스 중 포탈이 방해되지 않도록 윌과 같이 나가는곳을 마우스로 클릭하도록 해주기

2. 비석상태에서 파티원이 보스를 잡아도 결정석,소울조각,네오포스카운팅 등 살아있을때 보스를 잡은것과 동일시하도록 변경하기 혹은 루시드처럼 보상맵을 따로 만들어주기

3. 우르스 딜킹 특별 보너스 50~150만메소 추가 지급해주기

 

-팬텀

1. 템페스트오브카드 설치기화하기

2. 스틸스킬 매니지먼트칸 증설 및 하이퍼칸 하위(1~4)스킬 등록가능하도록 변경하기

3. 엘리트보스 보너스타임에서 보물상자 어택할때 보물상자가 사출기(느와르카르트)로인해 빠르게 죽는 현상 수정하기

 






-컨텐츠



1. (길드컨텐츠)인내의숲+지하수로를 합친 길드컨텐츠 제의 : 컨셉이나 스토리는 아예 새로 짜거나 기존에 쓸만한것에 덧붙이면 될듯하며 스펙은 스펙대로 좋고 인내의숲,끈기의숲같은 장애물맵을 같이 플레이한다는 측면에서 스트레스를 유발할수도 있지만 단조롭지않다는 측면에서 좋다고보임(극딜쿨이 조만간이라면 포탈이 열렸어도 극딜을 쓰고나서 올라가면 되는 부분이라 전략적인 움직임도 가능)

 

진행방법 : 맵당 30명 정도로 제한하여 일정 대기시간 이후 입장 -> 바로 보스등장 및 보스의 하위부분을 타격 가능하며 타격시 지하수로와 같이 점수누적 -> 일정시간 후 윗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포탈등장 -> 포탈입장시 인내의 숲과같은 난관(기본점프만 가능한 맵)을 헤쳐 중간층포탈에 도달하여 입장시 보스의 중간부분을 타격 가능하며 타격시 하위부분보다 빠르게 점수누적 -> 일정시간 후 윗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포탈등장 -> 포탈입장시 인내의 숲과같은 난관을 헤쳐 상위층포탈에 도달하여 입장시 보스의 상위부분을 타격 가능하며 타격시 중간부분보다 빠르게 점수누적 -> 일정시간 후 윗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포탈등장 -> 포탈입장시 인내의 숲과같은 난관을 헤쳐 최상위층포탈에 도달하여 입장시 보스의 최상위부분을 타격 가능하며 타격시 상위부분보다 빠르게 점수누적

+부가적 사항 : 윗층으로 올라가는 첫포탈 생성시 보스의 좌측과 우측에 하나씩 생성 -> 좌,우가 다른 난관이며 좌측에 올라간 유저의 수와 층수를 고려하여 우측에 올라간 유저들에게 최종데미지 버프부여 , 우측에 올라간 유저의 수와 층수를 고려하여 좌측에 올라간 유저들에게 최종데미지 버프부여(좌,우 인원배치의 전략과 딜이 약한 사람이라도 어려운쪽에서 빠르게 층수를 올라간다면 반대쪽 고스펙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음에 의미 부여)


 


2. (길드컨텐츠)월드맵레이스 : 월드맵레이스 상자를 부숴 포인트를 얻는 게임 , 현재 7플이나 9플 중 하나를 대체하여 단조롭던 3개의 플래그레이스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생각하며 옛날 모험감성or버려진듯한 많은 맵들을 활용한다는것에 의미를 부여함


참여방법 : 기본적으로 월드맵레이스 NPC가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일곱마을(리스항구,헤네시스,페리온,엘리니아,커닝시티,노틸러스,슬리피우드)에 생성되며 7플을 대체하는 컨텐츠가 되었다고 가정하면 7시 정각이 되는 순간 월드맵레이스 NPC가 활성화되며 클릭하면 월드맵레이스에 참여할것이냐고 물어봄 -> 예/아니오 중 '예'를 클릭하는순간 참여됨(이렇게 참여한 유저만 월드맵레이스 상자를 보거나 부실수있게됨) -> 월드맵레이스가 시작됨과 동시에 각 길드는 채널을 배정받고 NPC를 통해 참여하는 유저들은 자신들의 길드가 배정된 채널로 이동하게되며 그 채널에만 그 길드의 상자가 뜨게됨

 

진행방법 : 7시가 되면 각 길드마다 일반필드에 한개씩 랜덤위치에 생성되는 월드맵레이스 상자가 나오고 상자를 기본공격으로 5회 공격하여 부수면 1포인트 획득 -> 월드맵레이스 상자는 길드 단위로 보이는것이기때문에 같은채널에 배정된 길드1의 길드원과 길드2의 길드원은 같은 필드에 있을지라도 각자의 상자만 볼수있고 부실수있음 , 그리고 같은길드의 길드원1과 길드원2는 상자가 보이는것과 부시는걸 공유하기 때문에 길드원1이 필드의 상자를 부쉈다면 같은길드 길드원2가 나중에와서 상자를 찾으려해도 이미 부쉈었기때문에 못 찾음 -> 10분동안 진행되며 10분이 끝나는순간의 포인트를 집계하여 상위 10%는 플래그레이스 2000포인트,10~20%는 1500포인트... 꼭 이 점수가 아니라 대충 이런식으로 점수를 받게됨(꼭 플래그레이스와 점수,보상을 공유하지 않아도 됨. 그건 운영진이 알아서 할 부분) -> 한명에게 너무 부담되는건 옳지못함으로 가볍게 즐기라는 차원에서 한명의 길드원당 부술 수 있는 상자 갯수 제한 10개 이런식으로 제한을 둬도 괜찮을듯 싶음

+부가적 사항 : 10~20개의 맵당 한개꼴로 직업군 보너스 상자가 생기며 상자 문양에 따라 각 직업군(전사,마법사,궁수,도적,해적)만이 부술 수 있음(길드원간의 소통 중요) -> 이 상자로 얻는 보너스 포인트는 2포인트이고 상자 갯수 제한과 별개로 작용함(ex>이걸 두개 부수고 제한 갯수를 다 채웠다면 포탈 12개의 상자를 부숴 14포인트를 획득한것)




팬텀유저라 팬텀란도 따로 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