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사 막는법

최초로 경매장에 등록된 아이템,
최초로 교환된 아이템은 첫 거래 가격이 정보로 각인됨.
(노작은 무제한 거래가능) 
(노작이라함은 캐시샵에 파는 큐브가 안발린 아이템, 수큡,수에큡,주흔작,스타포스 작은 노작)

예를들어 아케인 무기가 200억에 최초로 팔렸다?(경매장이나 교환창으로.)

그러면 200억이 그 아케인 무기의 가격으로 각인됨

그다음 리셀할경우 각인된 가격 200억에서 최대 10억까지 가격을 높여서 판매할수있음

2회 이상 거래해도 고유 가격이 200억으로 메겨져있기때문에 최대가격은 결국 210억임

이렇게되면 최대한 비싸게 리셀해도 가위값빼고 수수료빼고 대충 5억정도 남음

혐사의 이유가 없어지고 아이템이 필요한 유저들에게 아이템이 공급됨.


 *최초거래 가격의 각인을 지우는 방법.

스타포스 22성 미만의 아이템을 구매하여 최초 거래가격이 각인된 아이템은

스타포스 22성을 달거나, 레드큐브(블큐제외),명장의큐브 / 에디큐브 각인이 지워지고 다시 최초 거래가를 판매자가 정해서 팔 수 있음. 

이렇게 되면 22성 미만의 템을 사서 직접 작하여 사용하다 판매하는 일반 유저들에게는 큰 손해가 없지만

혐사들에게는 굉장한 리스크를 안길 수 있고, 혐사들의 아이템 구매 폭도 매우 제한적으로 만들 수 있음.

이미 22성인 아이템은 23성달거나 레큡/에디큡 두가지 하나 이상씩 질러야 최초거래 가격 각인이 지워짐


*놀장 템이나 20성이 한계인 아이템

놀장템은 희소성으로 갈 수록 비싸질 수 밖에없음 이런 아이템은 최초 판매 후 최초거래 가격이 각인되고

갈수록 비싸질 수 밖에없음, 그렇다면 어떻게 팔아야하나? 메소로 안팔면됨.

그리고 스타포스 20성 이하가 한계인 아이템들은

대부분 드메템이기때문에 성수기 비수기 가격이 꽤 있지만 전업 혐사로 하기엔 무리 



그리고 최초거래 가격 각인은 뇌빼기 판매 피해(배아픔)도 어느정도 막아줌

내가 실수로 120억짜리 120원에 올렸는데 팔리고, 몇일 뒤에 내 아이템이 경매장에 120억에 올라왔다?

이거 진짜 괴로움. 근대 120원이란 고유가격이 정해져서 10억120원에 올라왔다? 이것도 사실 괴롭지만 덜 괴로움.



두번째 부주 막는법

경험치통을 줄인다? 좋아보이지만 사실 좋지많은 않음

레벨업이 빨라지면 빨라질수록 뉴비들에겐 가혹해짐 소멸의 여로에서 주력기 5~6방 컷으로 사냥하다가

210쯤돼서 이제 2~3방 컷돼서 좀 할만해졌는데 경험치, 메소 페널티생기고 다음 사냥터로 넘어갸아함.

다시 5~6방 컷 사냥해야됨. 누가 하고싶겠음?

경험치통을 줄이고 동시에 사냥 난이도 개선(몸 체력 감소 혹은 원킬컷 높일수있는 대안)된다면 불만없음

하지만 그렇게 되지 않을 경우 개선방안 


*경험치통을 줄이지 않는 대안책을 제시하겠음.

그건 메소를 소모하여 경험치를 얻는 방법임. 예전 인벤 글에서 본 내용인대

바로 메소 심신수련관임, 일퀘도 메포로 대체하고있는 만큼 이것도 가능하다고 생각함

사냥으로 1재획에 얻는 경험치만큼 메소를 내고(가격은 1재획에 버는 메소만큼?)
(경험치와 비용은 논의 필요)

얻을수있는 시스템을 만들면 

비제이들같은 초고스펙 유저들이나 현생이 바쁜 돈잘버는 유저들도 해킹의 위험 없이 레벨업을하고 

상위 컨텐츠를 즐길 수 있음. 

이 시스템은 2가지 장점이 있음.

1. 메소 소모가 늘기때문에 인플레이션을 막아줌

2. 해킹의 위험 없이 비제이, 현생 부자 유저들이 게임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