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페 쉴드로 인해서 극딜 긴 직업은 무조건적으로 손해를 보고 감 게다가 이유는 모르겠는데 40초 쿨인 쉴드가 가끔 빨리 터져서 극딜 날리고 리트도 해봤음

2. 피흡 무적 뎀감기 성능, 캔슬기 여부(텔포 등), 레투다 여부, 땅박이 이슈, 윗점 종류 등 직업 유틸에 따라 난이도가 너무 과도하게 차이남
다른 보스도 마찬가지 아니냐? 라고 할 수 있는데, 세칼카때도 유틸 하자에 빡친적은 있지만 이정도로 불합리하다고 느낀건 처음임 정말 비교도 안되게 심한 난이도 차이가 있음
같은 실력 다른 직업을 가진 사람 2명이 트라이 했을때, 같은 퍼포먼스를 뽑기 위해서 필요한 트라이 횟수가 5판 vs 50판까지도 차이날 수 있다고 생각함

3. 2랑 어느정도 이어진 부분일 수 있는데, 스우에서 더 크게 밸런스 차이를 느낄 수 밖에 없는게, 지금 상위티어 직업 대부분이 2번에서 말한 스우에 좋은 유틸을 보유하고 있고 하위티어 직업 중 스우에서 하자를 느낄 수 밖에 없는 유틸 상태인 직업이 많다보니 다른 보스에 비해서 더더욱 밸런스 체감이 심하게 됨

4. 긴 로딩 시간으로 인해서 정말 여러가지 문제가 생김
일단 먼저 프리드 직업군, 클리어 타임이 길 때는 빌드를 잘 짜면 크게 문제될게 없을 수 있지만 그 과정 자체가 제법 불합리하다고 생각하고 특히 추후에 클리어타임이 줄어들수록 큰 불편함을 느낄거라고 생각됨
또한 1페 쉴드로 인해 극딜이 밀리는 일이 많기 때문에 스탯뚝 직업의 경우 사실상 11극딜(3분기준)이 거의 불가능하고 오리진 출시 이후 마지막 극딜이 매우 중요한걸 생각하면 이 차이도 무시할 수는 없다고 봄

생각나는건 이정도인데 이런 밸런스 차이에 더해서 오늘 스우 체력이 버프되면서 직업에 따라 중고스펙~고스펙이 솔플 할 수 있는 보스에서 고스펙~펀치킹랭커급이 솔플 할 수 있는 보스가 되면서 직업 격차가 더 느껴질 수 밖에 없게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조금 듬 

니 스펙대라서 그렇게 생각하는거 아니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긴한데 6후반~8초중반과 8초반~9중후반은 다가오는 느낌이 다르지 않나..라는게 나의 생각

+ 내가 캐치 못한 부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댓글보고 추가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