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요약) 이번 축구 이벤트는 120승이 아니라 넣은 골이나 참여횟수로 했어야 함

이번 축구 이벤트의 승패는 "내가 얼마나 잘 하는가" 가 아닌 "할 줄 모르는 사람이 팀에 얼마나 있는가"에 달려있음
지금 축구 이벤트는 크게 3명의 유저층으로 나뉨

1. 승패 상관없이 마약버프만 챙기면 되는 유저
2. 40승보상까지는 챙기고 싶은 유저
3. 120승까지 챙기고 싶은 유저

1번 유저는 예전부터 윷놀이 원카드 등등 미니게임에 일절 손을 대지 않았거나 한두판만 즐기는 유저임. 미니게임에 별로 흥미가 없는 상태인데 마약버프를 얻으려면 하기 싫은 미니게임을 강제로 해야되네?

이 사람들에게는 승패는 중요하지 않음. 그냥 승리하면 한판 덜 하는거고 패배하면 두판 더 해야하는 짜증나는 이벤트임 이중에 몇몇은 플레이를 하면서 특수스킬에 존재 자체를 모르기도 함

당연한거임 내가 관심없는 컨텐츠인데 왜 신경을 써야함? 그냥 저번처럼 주간 레범몬으로 버프까지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할거임

2번유저는 후술할 3번 유저보다는 패배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덜함. 그렇다고 없는건 아님. 결국에 불필요한 플레이를 몇번 더 해야하니까. 그리고 보통 이런 유저들은 1번 유저층이 되는 경우는 많지만 3번 유저층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음. 왜냐? 내가 아무리 열심히해도 지거든. 그럴거면 차라리 마약버프만 먹고 빠진다음 사냥하는게 더 이득임. 이들에게 보상은 있으면 좋고 아님 말고이기 때문에

3번 유저층. 지금 이벤트를 가장 열심히 하고 있는 유저면서 가장 욕도 많이하는 유저층일거라 생각함
5vs5시스템인데 무슨 롤보다 통나무 드는게 힘듬. 내가 한 경기에 12골 넣어도 우리팀 중 1번 유저에 속한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이기기 힘들어짐. 이번 축구게임은 사실 상 한명의 최대 득점이 제한되어있어서 한명이라도 제대로 못하면 바로 지거든

게다가 랜덤매칭의 특성 상 매번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1번 유저층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또 시간낭비 한거임. 이미 마약버프 포인트는 진작에 다 모았고 지면 3분이란 시간동안 스트레스만 받고 얻는게 없음
혼자 똥꼬쇼하면 뭐함? 결국 우리팀이 상대방보다 더 정상적이길 기도하는게 120승 채우는 가장 쉬운 방법인데?

1,2,3 번 유저 모두 다같이 스트레스 받는 이벤트일거면 차라리 득점이나 참여횟수로 보상을 지급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1번유저는 그냥 하던것처럼 하면 됨 물론 레범몬보다는 불편하다고 생각하겠지. 2,3번 유저들 입장에서도 1번 유저들이 레범몬 하러 가는게 편함. 서로 좋음. 근데 솔직히 안바꿔줄거같긴함
2번 유저들은 하다가 좀만 더 하면 보상 더 받을 수 있겠는데? 라는 생각으로 더 도전할수도있음.
3번 유저는 걍 지금처럼 열심하 하면 됨 대신 스트레스는 덜 받겠지

이런말하면 "희소성" 이야기하면서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솔직히 이번건 아님
의자라는 아이템은 희소성이 망가진 대표적인 사례인 츄델과는 다른 케이스임
평상시에 보이는게 아니라 직접 인벤토리에 꺼내서 사용해야함 흔히들 말하는 동남아델이 전부 이걸 가지고있다해도 걔들이 쓸까? 사냥터 생체메크로 돌리느라 가지고있는지도 모를걸?
그리고 무엇보다 120회 승리가 아니라 120회 참여라고 가정해도 희소성이 크게 망가질 일은 없을거같음
1번유저의 경우 보상 받으려면 아무리 많이해봐야 하루에 5판 총 10일로 50판인데 얘들이 70판을 추가로 더 할거같음? 난 아니라고 본다.

솔직히 스펙에 상관없는 단순 치장 아이템이나 설치 아이템은 좀 후하게 뿌려도 된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