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주식 한번도 해본적없는데 주변에 주식때문에 힘들어해서

어떻게 짜고치듯이 조금씩 상향 하던 주식이 10% 12%씩 갑자기 확 떨어지는거??

어떤 거대 세력들이 큰 돈들고 장난질하고 그러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