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스킬에 대한 정보입니다.




https://youtu.be/SGD2qRtjPLY

이번에도 아래 강심 스킬 글과 마찬가지로 일본 유투버의 실험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저도 일어에 자신있는 편은 아니라 잘못 옮겨온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직접 영상을 보시는 쪽을 권하고 싶습니다.






선위 스킬은 크게 네가지 효과로 나뉩니다.
1. 몬스터를 빠르게 분노 시키고
2. 방어력이 올라가고
3. 회피성능이 좋아지고
4. 가드성능이 좋아집니다.

이 중 방어력이 올라가는 효과는 얼마나 올라가는지 정확히 쓰여있으니 빼고, 나머지 세가지의 효과가 어느 정도 되는지를 살펴봅시다.
자세한 실험과정은 영상을 직접 시청해주세요.


몬스터를 때려서 대미지를 입히고 그게 누적되면 몬스터가 분노하게 되는데, 선위 스킬을 달고 있으면 그 분노까지의 대미지 누적치에 1.2~1.3배 정도의 보정치가 붙는거 같다고 합니다. 마치 '파괴왕' 스킬이 실제 몬스터의 체력과는 별개의 부위파괴 누적대미지를 더 많이 쌓는걸 생각하면 될거 같다고 하네요.

이 분노를 빨리 일으키는 효과는 스킬레벨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가 나지 않는 듯 합니다. 이 스킬 채용 목적이 도전자 스킬의 효과를 보기 위한 빠른 분노 발생에 있다면 1레벨로도 충분할거 같네요.



회피성능은 선위 1,2,3레벨이 각각 회피성능 1,3,5레벨 (무적시간 5,7,9프레임) 에 해당합니다.
회피성능 스킬과도 중복이 가능합니다. 선위2레벨 + 회피성능3레벨을 착용했더니 9프레임의 무적시간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두 스킬을 더 많이 중복시켜도 최대 9프레임까지만 무적시간이 적용되었습니다. 9프레임이 상한선인듯 합니다.



가드성능은 선위 1,2,3레벨이 각각 가드성능 1,3,5레벨에 해당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 쪽은 선위 2레벨(가성3레벨에 해당) + 가드성능 3레벨을 착용했더니 순수 가드성능 5레벨보다 더 높은 효과를 보여줬고(가성 6레벨 효과?)
선위 3레벨 + 가드성능 5레벨을 착용했더니 지금까지 가드성능 스킬로 보지 못했던 훨신 높은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실험영상 기준, 주인아오아시라의 공격을 작은 넉백과 가드대미지0, 스태미나 소모 8 로 막아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회피성능과는 다르게 가드성능 쪽은 기존 스킬과 중복시켜도 상한선이 없이 적용됩니다. 극한의 가드를 추구하는 헌터라면 사용해 볼 수 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