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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04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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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5
스킬 '쇄인자격' 에 대하여 (버그?)https://www.youtube.com/watch?v=WK546x9FP6A 이 글의 내용은 일본 유투버 '皆で一緒にモンハンライフ' 의 영상 내용을 가져온 것입니다. 제 일어 실력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그냥 보고 듣고 적은 부분도 있고, 번역기의 도움을 받은 부분도 많습니다. 일어가 원활한 분은 영상을 직접 시청하시길 권장합니다. 제가 옮겨오는 과정에서 실수한 부분이 있으면 짚어주시면 더욱 좋구요. 저는 결과값과 그 결과에 대한 개인적인 코멘트를 붙여서 옮겨온 것이지만 해당 결과값을 뽑아내기 위한 실험과정이 영상 속에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해당 영상을 시청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알슈베르도 방어구에 주로 붙어 있는 쇄인자격 스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번 작품에서 몬스터의 상처는 사냥에 꽤 중요한 부분이고 그렇기에 상처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쇄인자격은 당연히 괜찮은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보고 많은 사람들이 두루두루 채용하는 스킬이었습니다. 다만, 제가 인벤에서 먼저 본 아래 글에서도 그렇고 (이 분도 아마 다른 유투버가 실험한 데이터를 가져오신 것 같습니다) 쇄인자격의 '상처입히기 쉽게 해준다' 는 부분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가져온 유투버는 실험을 마친 후 아마도 버그가 아닐까 추정하고 있습니다. 우선 상처의 매커니즘부터 보자면 몬스터의 특정부위에 일정 이상 대미지를 입히면 외형적으로 하얀 자국이 남게되고 (상처 전 단계) 거기에 대미지를 더 입히면 집중모드로 보면 붉게 빛나는 상처가 되는 구성입니다. 그리고 쇄인자격을 레벨별로 바꿔끼면서 차타카브라의 왼팔을 실험대상으로 흰 상처가 날 때까지의 대미지와 붉은 상처가 날 때까지의 대미지를 기록한 결과표가 아래와 같습니다. ![]() (이 표의 내용이 답이 아닙니다. 본문을 더 읽어주세요) 1,3,5레벨에서는 제대로 효과가 나오지 않고 2,4레벨에서는 효과가 나오며 그것도 4레벨보다 2레벨에서 더 나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표의 숫자가 낮으면 더 적은 대미지에서 상처가 나온다는 것이니 낮은 숫자인 쪽이 좋은 거) 그렇다고 2레벨에서는 명백하게 효과가 좋냐 하면 수치가 이상해서 재실험 해봤을 경우에는 또 다시 상처가 잘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즉, 들쭉날쭉하다는 소리입니다. 다만, 스킬을 완전히 뺐을 때와 (파괴왕1렙 들어감) 넣었을 때와 비교하면 뺐을 때에는 확연히 흰색상처도 잘 나지 않았기 때문에 쇄인자격 자체가 작동은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실험자는 버그일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으며 캡콤에 문의를 넣은 상태라고 합니다. 쇄인자격의 추가 무속성 대미지에 대해서는 이 실험자 유투버는 밝혀내지 못했지만 다른 실험자들의 추정으로는 마치 폭파 상태이상처럼 내부적으로 보이지 않는 수치가 쌓이다가 한번에 대미지가 터지는 식으로 발현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 이 아래는 제 개인적인 의견. 무턱대고 채용하기에는 현 시점에서 그리 효과를 뚜렷하게 볼 수 없는 스킬인 것은 맞는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레벨을 올렸을 때에 확연하게 성능이 나아지지 않는다는 것이 큽니다. 그래도 상처가 잘 난다니까 1렙쯤 넣어보자 라는 측면에서는 OK. 테스트에서 2레벨이 결과가 좋게 나온 기록이 있으니 2렙을 넣어보자 + 방어구 두개 입어서 세트스킬인 호쇄인룡의 명맥(파괴충동)을 챙기겠다 까지도 OK. 하지만 쇄인자격을 3레벨 이상 넣는 것은 현 시점에서는 피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 쇄인자격에 대한 글 2편이 나왔습니다. 이 글보다 좀 더 정확합니다. 그 쪽을 봐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