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가 많이 등장하므로 과정이 궁금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한줄 요약

공격적인 방어>예리도 1단계>회심 10%>초심>공격입니다.

어디까지나 이론상의 값입니다. 

너무 이 수치들에 휘둘리지 않으시길 부탁드립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 

게임은 강하다고 재밌는 것도, 잘한다고 재밌는 것도 아닙니다.
재미로 보시고, 혹여나 어디가서 효율아치 짓을 하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든 실험 결과는 물리육질 80%(통나무), 그리고 공격방식은 중단찌르기로 산출된 데미지 값입니다.

자 이제 표를 살펴보도록 하죠.

제일 먼저 공격적인 방어와 회심의 비교표입니다.

분홍색이 수세주를 끼는 것이 이득인 구간

노란색이 회심을 10퍼센트 올리는 것이 이득인 구간입니다.

회심의 경우 슈퍼회심의 레벨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므로 각각 구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공격적인 방어가 회심 10%를 압도하는군요.



다음은 예리도와 회심의 비교입니다.

분홍색이 예리도를 1단계 올리는 것이 이득인 구간

노란색이 회심을 10퍼센트 올리는 것이 이득인 구간입니다.

역시나 회심의 경우 슈퍼회심의 레벨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므로 각각 구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예리도의 상승이 회심 10%보다 좋네요.



그런데 어째서 예리도와 공격적인 방어는 비교하지 않고 공격적인 방어가 더 좋다는 거냐?라고

하실수도 있습니다만.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흰예리 이상일 것이라고 한다면

수세주의 향상폭은 어떤 레벨에서도 흰예리>보라예리의 향상폭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다음은 회심과 초심의 비교입니다.

이미 글을 잠깐 올렸었는데

분홍색이 슈퍼회심을 올리는 것이 이득인 구간

노란색이 회심을 10퍼센트 올리는 것이 이득인 구간입니다.

무기의 예리도와 공격력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회심이 50%~70%이상인 경우 부터 딜 효율이 반전되지만...

그래봤자 다들 예리도 때문에 카이저 쓰려고 회심을 더 올리겠죠 ㅠㅠ



이제 대망의 공격주와 초심주의 비교입니다.

공격주의 경우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고(올라가는 공격력은 고정이지만, 효율은 %이기에)

초심주의 경우 회심율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표가 더럽게 많습니다.

회심 70%의 표입니다. 무기 공격력 별로 550부터 700으로 계산했습니다.

역시 회심이 높아서인지 공격주가 힘을 못쓰네요.

참고로 공격주는 무기공격력이 높을수록 효율이 떨어지다 보니 

공격력이 높아진 아이스본에서 큰 기대를 하긴 어려울거라 예상됩니다.



회심 60%표입니다. 공격주의 희망 공4가 치고 올라오나요?



.......
회심율 50%와 40%의 표입니다. 
40%정도는 되어야 공격 4일 때 반짝 초심보다 좋아지네요..그 이전단계에선 손해이지만...



40%



공격주는 무려....
회심이 15%대정도로 떨어져줘야 초심주랑 비빌만 하더라구요....
힘내라 공격주....울지 말고...



그럼 다들 좋은 밤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