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월드의 리쉐이드 프리셋을 만들었는데 공유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좀 더 보기 좋으면서도 플레이에 지장이 없도록 너무 밝거나 어둡게 만들지
않았고, 사양을 많이 타는 효과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아 프레임 드랍율도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럼 잘 사용 하세요~

설치방법

 

1. 아래링크의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HDR 모니터용 프리셋의 다운로드/설치방법은 루리웹링크 참고).

 

https://drive.google.com/open?id=1m4yx5nl3kYwjmVOCK9H6WWHw1VW8p87N (일반 모니터용)



https://bbs.ruliweb.com/game/84513/read/157549?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208118 (HDR 모니터용)

 



2. 파일을 다운 받은 뒤 게임이 설치된 드라이브명:SteamSteamAppscommonMonster Hunter World

   경로로 들어가 압축을 풀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3. 안티효과인 SMAA의 세팅은 해놨는데 기본적으론 꺼놨습니다. SMAA를 활성화

   하려면 MaterEffect.h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서 SMAA항목을 찾은 후 0을 1로 

   바꾸고 저정하면 됩니다. 사양도 많이 안타고 FXAA보다 안티효과가 확연히 좋으니 

   FXAA를 사용하는 분들은 FXAA 보다는 SMAA를 추천합니다.



4. 비네트효과-표준, 볼륨품질묘사-OFF를 기준으로 프리셋을 만들었습니다. 앞의 

  두가지옵션의 설정이 다르면 밝기(비네트)와 색감/밝기(볼륨품질)가 제가 의도한 

  것과 차이가 발생합니다. 특히 볼륨품질묘사는 무조건 끄는게 좋습니다.

 

5.  HDR모드와 일반모드는 색감이나 밝기등의 설정값이 꽤 다릅니다. 각각의 모니터에 맞는 프리셋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HDR 모드를 사용하면서 일반모니터용 프리셋을 적용하면 색감이 상당히 

    이상해 집니다.

 

6. 그래픽 효과는 Scroll Lock 키로 게임중에 On/Off 할 수 있습니다.

 

7. 스크린샷 링크: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8/read/319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