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7 스테이지까지 스토리 진행을 했다면 '로스트 섹터'의 4 섹터에 입장이 가능한데요. 이곳에서는 탐사를 진행하면서 마주치는 벽의 비활성화를 도와주는 어시스트 로봇이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4 섹터에서 어시스트 로봇을 어떤 방법으로 이용하는지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 로스트 섹터 : 섹터 4(좌) / 섹터 4의 보상(우)


#1 어시스트 로봇을 사용하는 첫 번째 구간

3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한 뒤에 바로 첫 번째 벽을 만나게 되는데요. 왼쪽에 보이는 화살표가 그려진 바닥(이하 화살표 바닥)을 밟으면 벽이 비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스쿼드가 바닥에서 나오면 다시 벽이 활성화 되어 진행이 어려운데요.

▲ 왼쪽에 화살표 바닥이 있음(좌) / 화살표 바닥을 밟으니 비활성화 되는 벽(우)

이때 오른쪽(3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어시스트 로봇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바닥이 있으니 로봇을 활성화한 뒤 로봇을 이용하여 벽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 오른쪽으로 이동(좌) / 어시스트 로봇 활성화 바닥(우)

로봇을 활성화한다면 오른쪽 아래에 로봇과 스쿼드로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기는데요. 로봇을 클릭하고 자연스럽게 처음 마주했던 화살표 바닥까지 이동하여 그 위에 로봇을 올려놓고 다시 스쿼드로 전환해 앞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오른쪽 아래에 생기는 전환 버튼(좌) / 로봇을 화살표 바닥 위로 이동(우)


#2 어시스트 로봇을 사용하는 두 번째 구간

마찬가지로 3개의 스테이지를 진행한 뒤 모든 벽이 막혀있고 이동할 수 있는 한 곳에 바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유일한 이동경로에 있는 바닥(좌) / 바닥을 밟으면 비활성화 되는 로봇 근처의 벽(우)

바닥을 밟으면 화살표 바닥 위에 올려놓은 로봇이 있는 곳의 벽이 비활성화 됩니다. 벽이 비활성화 됐다면 로봇 시점으로 전환하여 앞에 보이는 바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로봇이 바닥 위로 이동하면 화살표 바닥이 있는 곳의 벽이 비활성화 됩니다.

이후에 스쿼드 시점으로 전환하여 스쿼드를 화살표 바닥으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 비활성화 되는 화살표 바닥 근처의 벽(좌) / 스쿼드를 이동(우)

화살표 바닥을 밟게 되면 두 개의 벽이 비활성화 되는데요. 이 때 로봇 시점으로 전환하여 비활성화 된 벽을 지나 로봇을 화살표 바닥으로 이동시킨 뒤, 다시 스쿼드로 전환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 비활성화 되는 두 개의 벽(좌) / 로봇을 이동(우)


#3 어시스트 로봇을 사용하는 세 번째 구간

벽을 지나고 만나는 3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 한다면 위(12시 방향)에서 화살표 바닥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화살표 바닥을 밟게 되면 두 개의 벽이 비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살표 바닥을 볼 수 있음(좌) / 비활성화 되는 두 개의 벽(우)

벽이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로봇 시점으로 전환한 뒤 앞에서 처럼 로봇을 화살표 바닥 위로 이동시킨 뒤 탐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 때 오른쪽(3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바닥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이 바닥을 밟아야 아래(6시 방향)의 벽이 비활성화 되니 꼭 오른쪽으로 이동한 뒤 아래로 이동해야 합니다. 아래쪽 벽을 통과한 뒤 3개의 스테이지를 더 클리어하면 4 섹터의 탐사는 종료됩니다.

▲ 로봇을 이동한 뒤 오른쪽으로 가면 보이는 바닥(좌) / 비활성화 되는 아래쪽 벽(우)


#4 전체 맵

숫자 순서대로 이동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스쿼드와 관련된 것은 주황색으로 로봇과 관련된 것은 초록색으로 표시했습니다.

▲ 로봇을 사용하는 첫 번째 구간

▲ 로봇을 사용하는 두 번째 구간

▲ 로봇을 사용하는 세 번째 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