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스나와 런처를 딜레이를 줄이고 최대한 많은 딜을 우겨박는것을 톡톡이라 부른다.

많은 사람들이 딜링에 목이 마르고 많은 욕심을 내는 만큼 성능캐가 들어간 덱은 손컨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많은 리트라이를 함으로써 최대 딜링을 박아넣는데

많은 분들이 연습하고 또 어려워 하는 톡톡이를 내 기준에서 쉽게 설명을 해보고자 한다.

우선 톡톡이 강좌는 필자는 모바일로 하였지만 (컴터가 없음ㅋㅋㅋ)기본 매커니즘은 컴퓨터의 마우스 딸깍질도 똑같으니 연습하면 같다.


자 이것이 톡톡이를 연습하는 최초의 우리의 모습이다.
딜레이를 어디서 끊어야 하는지도 모르고 어디서 줘야 하는지도 모르는 아직 무지몽매한 시절.

여기서 많은 분들이 1차 좌절을 겪는다.

나는 런처나 스나에 소질이 없는 건가? 하고 말이다.

니케의 딜레이와 사격 자세딜레이 뭐 이딴 어려운 소리는 안하겠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눌~뗏눌~뗏눌~뗏




눌렀을땐 조금 길게
떼는순간 다시 빠르게 눌러준다. 그러면?




이렇게 된다.
우선 이게 기본이다.
빨리 쏘는건 아직 중요하지 않다.

우리 기여운 핑그림 앨리스가 뒤를 돌아보는 시간이 현저히 줄거나 아예 돌아보지 않게 되었다.

여기서 눌러주는 시간을 서서히 줄여주자.
거의 뗏눌 의 시간과 흡사하게 서서히 줄여주다보면




이렇게 된다.
너무 빠르게 쏘려고 할 필요없다.
너무 빠르게 쏘려고 하면 오히려 앨리스가 붕쯔붕쯔 거리면서 탄이 안나가는데 이러면 오히려 딜손실로 이어진다.

이것이 톡톡이다.

무조건 누르는 시간이 뗏눌보다는 살짝 길게된다.

만약 풀버스트때 내 차속이 100이 아니라면 저렇게 하면 안된다.


눌~~뗏눌~~뗏

눌렀을 땨의 지연시간을 살짝 더 줌으로써 풀차징을 완성시키고 발사해주는 기술도 필요하다.





자 그렇다면 적은 탄창으로 최대의 효율을 뽑기 위한 팁으로 넘어가보자.

많은 분들이 유레, 솔레 조합으로 리누블앨모 리누블앨맥 덱을 사용하는데 앨리스가 어느정도 성장하면 10~15발 그 사이가 된다.

그러면 리누블 버스트때 18~23발이 되게 되는데 이 모든 걸 리누블의 리타 버프시간 5초간 모조리 쏟아붓기만 하면 된다.

따라서 우리는 앨리스 버스트때 앨리스 탄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말이 된다.

어떻게?






이렇게.

적당히 버스트 게이지가 차고나면 앨리스를 장전으로 돌려보냄으로써 버스트를 켜서 우리가 앞서 배웠던 톡톡이로 5초간 빡집중으로 상대의 코어에 모조리 퍼부어주면 되겠다.

그리고 이것은 다른 애들 버스트때도 통일되는데

비록 앨리스 버스트가 아니더라도 다른애들 버스트때도 리타버프는 유효하므로 적당히 탄관리로 5초간 일반 톡톡이를 퍼부어줘도 딜 차이는 꽤나 유의미하게 차이가 난다.

따라서 나의 앨리스가 기번 장탄 20발이 안된다면 리누블 조합에서 렐릭베어큐브를 껴주고

넘는다면 장탄큐브를 껴주자.

장탄큐브로 리누블앨 조합에서 기본 장탄 20발이 넘으면 풀버스트때 28발+6~9발이 충전됨으로 풀버 시간동안 탄갈이 없이 쓰기 때문이다.




여담으로 앨리스는 공증과 우월코드의 중요성이 장탄보다 높다는게 느껴지는데 10발의 기본 장탄으로 1억9천까지 박으시는 앨리스분을 어제 봤다.

따라서 적당한 장탄수가 된다면 장탄수보다 우월코드와 공격력증가를 챙겨가는게 더 효율적일 것으로 보인다.

물론 최종은 다 맟춰야겠지만.

최종 오버로드는
4장탄 3우코 3공증 2차속 되시겠다.


그래서 니는 얼마나 잘 쏘냐!!
증명하여라!!
의 증명사진

저번 화이트블랙스미스 솔로레이드 결과표


이렇게만 하면 여러분들도 할 수 있다!


끝으로 톡톡이는 연습 노력으로 꾸준히 상승하는 피지컬 요인이다.
나이가 있다고, 또는 피지컬이 안되더라도 꾸준히 조금씩 연습한다면 렐릭베어 끼고 장전시간 감수하더라도 프리딜로 30발은 뽑을 수 있을것이다.


화이팅!!!!

출처: 나. 
https://m.dcinside.com/board/gov/621497 -> 이것도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