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티어분들이 티어를 못 벗어나는 이유로 여러가지를 꼽죠

(1)게임 이해도가 부족하다.(전장, 영웅, 스킬, 조합 이해도)

(2)에임이 안 좋다.

(3)팀보이스를 활용하지 못한다.

(4)멘탈이 약하다.

(5)중요!!! 잘못된 브리핑을 한다!

기타 등등이 있죠


이번 팁에서는 "게임이해도""잘못된 브리핑", 팀보이스 등에 대해 총망라한 보완책을 드리려고 합니다.


팀보이스에도 매판 꼬박꼬박 참여하고, 듣톡만 하는것도 아니고 마이크로 열심히 브리핑을 하는데도 점수가 오르질 않나요?

여러 문제점이 있을 수 있지만 여러분들이 흔히 자각하지 못하시는 부분이 바로 본인의 게임 이해와, 브리핑이 옳은지에 대해 생각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Ex1)게임이해도

이를테면 무조건적으로 222조합(정석조합)을 맹신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조합이 맞지 않을 경우에 거품을 물곤 하시죠.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화물맵이 아닌 2CP 맵 같은 경우에는 마스터, 그마 구간에서도 5딜1힐로 이기는 경우가 여럿 있습니다. 신기하죠?

이유는 (1)게임 이해도 와 연결됩니다. 화물맵에 비해 거점 점령 전장은 유지력이 중요하지 않습니다.(절대적으로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요)
그래서 흔히 말하는 던지는 조합으로도 승리를 가져갈 수 있는 것이죠.

 

Ex2)잘못된 브리핑
여러분이 추가적으로 생각해보셔야 할 부분은 바로 본인이 옳은 브리핑을 하고 있는지 입니다.
우리팀 윈스턴이 상의 없이 몸을 던져서 죽어버리고 6:5로 한타를 벌이게 됐다고 칩시다. 이럴 때 여러분이 통상적으로
해야할 브리핑은 '우리 메인탱 없으니까 빠지면서 하세요'입니다!
간혹 '그냥 들어가!'라던지, 이미 죽은 팀원을 질책하는 등의 불필요한 브리핑, 잘못된 브리핑을 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강력하게 말씀드리자면 그런 분들은 차라리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팀보이스는 모두가 듣고 정보를 공유하는 데에 의미가 있는 것이지 모두가 말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프로팀도 메인오더가 따로 있죠? 아무나 아무말이나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브리핑과 게임이해도의 질을 높일 필요가 있는 여러분들께 드리고 싶은 현실적인 당부말씀!!

 

1)상황 판단력을 길러보세요.
 빠져야할 때와 들어갈 때를 우리팀 궁극기 상황을 통해, 상대팀 궁극기 상황을 통해 파악해보세요.
한타에 졌다고 해서 팀원들을 질책하지 마세요.
 상대 궁을 많이 소모시켰다면 다음 턴은 우리팀의 것입니다.
2)스킬 하나하나가 어떤 의미인지 알고 계셔야 합니다. 로드호그는 그랩이 빠지면 잡으러 가는 거구요. 자리야는 방벽이 모두 빠지면 물러 가는거지요.
3)정확한 브리핑을 하세요. 튕겨내기 빠진 겐지는 잡기 쉽습니다. 역행 빠진 트레이서도 빠르게 정리할 수 있으면 좋아요. 이렇게 스킬 하나하나가 한타에 정말 큰 영향을 미친답니다.
 용검 쓴 겐지는 피해다니기보다 함께 포커싱해서 녹이셔야 하구요. 적 위도우가 활개칠 때는 "우리팀 딜러 뭐하냐"라는 말 대신 "머리 보여주지 마세요"와 같은
오더를 하는 편이 옳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 팀보이스는 적팀보다 피지컬이 딸리는 상황에서도 게임을 이길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이런 훌륭한 시스템을 패드립과 욕설로 절대 더럽히지 말아주세요.

위 팁들은 즉시 적용시키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정말 실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평소에 좋아하는 오버워치 스트리머 방송을 보시면서, 누가 어떻게 무엇을 브리핑하는지 들어보세요!
스트리머 실력에 감탄함과 동시에 말이지요!ㅎㅎ 부디 건승하세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