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2가 흥할지 안할지는 몰라도 많든 적든 신규 유저는 올게 확실하니 그런 유저를 위해 힐딜탱 다해본 브론즈부터 마딱이후반까지 온 유저로써 뉴비를 위한 팁 알려드립니다. 뉴비를 위해 여기서는 예의있는 존댓말을 사용하겠습니다.

1.에임연습을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완전 필수 입니다.)
본인은 에임은 필요없는 라인 브리만 하겠다는 유저들이 결코 적지 않은데 옵치가 그렇듯 이 캐릭이 관짝갈 확률도 적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에임연습은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모든 옵치 캐릭은 에임을 매우 많이 타니 꼭 연습하세요.

추천 워크샵:kave5

에임등급 순위(상급은 되야 1인분이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최하:에임과 무빙을 함께 할수 없다.

하:에임과 무빙을 함께할수 있다.

중:캐릭터 모이라의 우클릭을 상대한테 끊기지 않고 따라갈 수 있다.

상:맥크리로 상대를 거의 모든 탄환을 맞출수 있다. (제가 여기에 속합니다.)

최상:트레이서로 한탄창을 할 수 있다.

극최상:위도우메이커로 나를 물고 있는 트레이서를 끌어치기로 헤드를 할수 있다.

2.벽이랑 친하게 지내세요.
모든 캐릭터가 그렇듯 쏠수 있는 범위와 쏠수 없는 범위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딜각"이라 하는데 이 딜각을 피할수 있는게 무엇이냐? 바로 벽입니다. 정확히는 엄폐물인데 평상시에 벽이랑 친하게 지내면 자연스럽게 내가 살 수 있는 곳을 알게 됩니다. 이건 어떤 캐릭을 해도 중요한 것이기에 내가 어디에 있어야 살수 있는지를 잘 인지하세요.

3.매드무비를 따라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옵치 신규 유저 대부분이 매드무비를 보고 옵치를 하기 시작하는데 진짜 하지 마세요. 그 매드무비에 있는 사람들은 이미 극한의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도 게임 내내 매드무비 플레이만 하는게 아닙니다. 자신이 매드무비가 필요할 때만 매드무비 플레이를 하는 겁니다. 즉 게임이 어떻게 되는 지를 잘 알고 있고 어떻게 게임을 이기는지 누구보다 잘 알기에 저런걸 하는 것이니 뉴비인 사람들에겐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4.빠대나 훈련장에서 모든 캐릭터를 사용해보세요.
본인의 스킬을 잘 알고 있어도 상대 스킬을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훈련장이나 빠대에서 캐릭을 사용해보면서 스킬이 뭐가 있는지를 잘 알아두세요.

5.죽었을 때 킬캠을 꼭 보세요.
일단 죽었다는 것 자체가 죽었을 때 아쉬운 플레이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럴 땐 킬캠을 보세요. 보는 것도 그냥 보는 게 아니라 만약 내가 어떻게 했으면 안죽었을까도 생각하세요. 브론즈부터 마스터까지 오는데 전 이걸 매우 많이 했고 티어오르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습니다.

전 위에걸 계속 꾸준히하면서 플레에서 마스터까지 단 4일만에 갔습니다. 효과는 제가 보장할 수 있으니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탱커는 그마까지 갔습니다.

질문이나 의견은 밑 댓에ㄱㄱ

개별 캐릭 강의
탱커

레킹볼:http://www.inven.co.kr/board/overwatch/4680/20253

라인하르트:http://www.inven.co.kr/board/overwatch/4680/20254

+앞으로 하나씩 추가될 거임

※블자 직원분들께:제가 이렇게 뉴비들을 위해 글을 쓰는데 핵이나 어뷰징 안잡으시면 억장 진짜 와르르니까 제발 잘 잡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