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uzaruku
2014-02-25 18:41
조회: 7,453
추천: 6
흡수공격에 대한 짧은 고찰.본 게시물의 기준은 2/21 시점 일판 6.4.2를 기준으로 합니다.
1. 흡수공격의 정의 신 스킬입니다.
는 '광합성'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 스킬을 사용하고 나서 10턴 동안은 광속성 데미지를 흡수합니다. 즉, 광속성 데미지를 받으면 도리어 회복한다는 것이죠. 회복치는 피격당한 공격력-몬스터의 방어력입니다.
2. 본론
분명히 600만 이상의 일격필살 데미지를 냈음에도(광속성 제외) 불구하고, 광속성 데미지 아주 약간만으로 보스가 살아남았다는 것입니다.
이 글로 보았을 때, 이때 체력이 0이더라도 흡수가 진행되어 체력을 회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베오크 관련 스레에서 퍼온 스샷. 저 데미지를 맞고 베오크가 살아남았다고 의문을 제기하더군요.>
왜 저 상황에서 베오크가 살아남았을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때문입니다. 퍼즐앤드래곤의 공격순서는 주속성부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공격하고, 다시 부속성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공격하는 방식이라는 겁니다. 저 상황에서 살아남은 이유는 마지막 공격 순서가 의 광속성 데미지라 광합성 때문에 가 피를 회복한 겁니다. 또한 이 흡수의 가장 골치아픈 점은 '오버킬 데미지를 무시한다'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아까 600만의 원펀치 데미지를 싸그리 다 받은 걸로 '치고' 체력이 '0'인 시점에서 흡수가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즉 흡수공격을 하는 적을 빠르게 상대하려면 아예 흡수당하는 속성의 멤버를 넣지 않는게 답입니다. 다만 흡수공격은 효력이 다해도 다시 발동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지옥급에서는 그러더군요. 초지옥 제보받아요) 그리고 는 초지옥급이더라도 체력이 절반 이상이라면 그렇게 아프지 않은 공격을 합니다. (매턴 10000정도+랜덤 1종류 녹드랍 or 8000+1명 3턴 바인드)
그러므로 흡수가 끝나기를 기다리는 방법도 선택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신규로 등장한 의 경우 700만이라는 높은 체력과 3턴간 약점속성인 암속성 흡수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꽤 까다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EXP
155,185
(80%)
/ 160,001
rauzaruku
괴밀, 그림노츠, 섀도우버스 등등 합니다.
그림노츠 오프닝 忘れじの言の葉(잊혀진 말) 앨범 나오면 사고싶군 言の葉を紡いでまどろんだ泡沫 코토노하오츠무이데마도론다우타카타 언어를 엮어 살짝 잠드는 물거품 旅人迷い込む御伽の深い霧 타비비토마요이코무오토기노후카이키리 여행자가 길을 잃은 말벗의 짙은 안개 面影を募って微笑んだ幻 오모카케오츠놋테호호엔다마보로시 얼굴 그림자를 들어 미소짓는 환영 思いの果てる場所まだ遥か遠くて 오모이노하테루바쇼마다하루카토오쿠테 생각이 도달한 곳은 아직 아득하게 멀기만 해 求め探して彷徨ってやがて詠われて 모토메사가시테사마욧테야카테우타와레테 갈구해 찾으면서 방황하고 마침내 불러지고 幾千、幾万、幾億も旋律となる 이쿠센,이쿠만,이쿠오쿠모센리츠토나루 몇천번, 몇만번, 몇억번이라도 선율이 되어 いつか失い奪われて消える運命(さだめ)でも 이츠카우시나이우바와레테키에루사다메데모 언젠가 잃고 빼앗겨 사라질 운명이라고 해도 それが忘れられる事無き物語... 소레가와스레라레루코토나키모노가타리... 그것이 잊혀지지는 않을 이야기...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