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어제 올렸던 류운사이 파밍 파티에서 착안해서 파티 구성을 바꾼 데이토나 Mk.II 파티로 기구성의 절대자 던전을 다시 가봤습니다.

한퍼드에 오비완이 없다보니까 유틸을 그냥 포기한 구성입니다. 그나마 회복력 감소는 아메노 우즈메가 덮어 씌우는 방식으로 카운터가 가능하지만, 조작시간 감소가 걸리면 덮어 씌울 방법이 없는게 함정... ㅜ 그래도 데이토나 딜 조건 자체가 쉽고, 한 층을 넘어가기 충분한 고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친구라서 굴리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에 류운사이가 들어갔던 자리에는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의 다이를 넣는 방식으로 물속성을 해결했습니다. 사실 딜은 데이토나하고 할코튼 만으로도 이미 충분해서 4스부 이상을 끌어올 수 있는 스킬 턴 10턴 이내 물속성은 아무거나 들어가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들어오지 않은 콜라보의 몬스터가 눈에 아른아른 하긴 하지만 그래도 없는 중에서는 제일 빠르게 기구성 돌 수 있는 파티 아닌가 싶네요 ㅋㅋㅋ 중간중간 드랍 마름 변수가 있는 편이긴 한데 그것만 조심해주신다면 충분히 써볼만한 파티인 것 같습니다

[파티 구성]

※ 서브 모두 120레벨입니다.
※ 뱃지는 퍼드패스 썼습니다. 불안 구간 있다 싶으시면 HP+로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조작시간이 짧게 느껴지기도 하고 조작 감소 디버프를 깡으로 버텨야 한다는 점 때문에 퍼드패스로 사용했습니다.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데이토나: (없음), 리더 체인지 내성, 신도 천극성황룡
S 할로윈 코튼: 스킬 부스트+,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고죠의 아이마스크
S 할로윈 코튼: 독 내성+, 대미지 상한 개방&HP강화 ++, 스루가의 악마의 손
S 초환생 아메노우즈메: 스킬 부스트+, 방해 각성 내성&스킬 지연 내성×2, 챠콜의 브로치
S 다이: 스킬 부스트+, 독 각성 내성, 툰 월드의 마법 카드
H 데이토나: (없음), 지울 수 없는 드랍 회복, 진마강룡검

※ 할로윈 코튼에 어시스트한 스루가의 악마의 손은 각성으로 스킬 부스트와 L자를 해결해줄 수 있고, 액티브로는 파르바티가 사용하는 회복력 0 디버프를 덮으면서 액티브 관통을 끌어올 수 있어서 채용했습니다. 그나마 가까운 대체제가 도나의 나무 블록 내지는 루드라 카드 정도일 것 같은데 L자가 빠지게 되는 것도 있고, 루드라 카드로 대체하게 되면 스부까지 하나 빠지게 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어시 조정이 이뤄져야 할 수 있습니다.

※ 아메노우즈메에 어시스트한 챠콜의 브로치는 1층에서 턴을 밀고 데이토나의 바인드를 회복하는 역할을 하면서 어둠막을 끌어오는 역할을 해줍니다. 턴밀이 1턴 모자라긴 하지만 타마도라의 선물박스가 그나마 제일 가까운 대체제인 것 같습니다. 다만 선물박스가 들어가게 되면 어둠막 구성이 힘들어져서 할로윈 코튼의 초각성을 어둠 내성+로 바꿔주고 독막을 포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다이는 위에서도 언급 했듯 딜을 해줘도 좋고 안해줘도 상관 없는 위치라서 4스부 이상을 끌어올 수 있는 스킬 턴 10턴 이내의 물속성 몬스터 아무거나 들어가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어시 구성을 바꿔서 빠지는 내성이나 각성이 생긴다면 이 자리를 통해서 보충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의 경우에는 방해 각성 내성이 들어가있어서 기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