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00:00 첫번째 주회 (안드 난입 O)
01:35 두번째 주회 (안드 난입 X)

이번 시간에는 12월 6일부터 한퍼드에 개방된 이벤트 던전인 '비기의 빙성'을 돌아봤습니다.

비기의 빙성은 스킬 지연 내성 잠재 타마도라를 얻을 수 있는 던전으로 초절지옥급과 초지옥급 두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지옥급의 경우 스킬 지연 내성이 확정으로 등장하지 않으며, 초절지옥급은 마지막 층에서 스킬 지연 내성 하나를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층에서 안드로이드가 난입할 경우 스킬 지연 내성 하나를 추가로 드랍하기 때문에 초절지옥급의 경우 최대 2개의 스킬 지연 내성 잠재 타마도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여러가지 파티를 쓰긴 했지만, 이번에는 고죠 사토루를 이용해서 파밍파티를 구성해봤습니다. 특히 대미지 흡수를 사용하는 케프리, 속성 흡수를 사용하는 하말 층에서 따로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도 고죠 사토루의 고정 대미지로 넘어갈 수 있는 점이 많이 편했던 것 같습니다.

고죠 사토루가 있는 분이라면 이용해볼만 한 것 같고, 없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이전의 던전 구성에서 달라진 부분은 따로 없기 때문에 이전에 파밍하던 파티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파티 구성]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고죠 사토루: 3속성 공격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리쿠우
S 고죠 사토루: 3속성 공격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리쿠우
S 겐무 엠페러: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4&회복 킬러, 플로우
S 튜안: 어둠 가로 1렬 강화, 신 킬러&스킬 지연 내성×4, 초환생 아마테라스
S 바르디탄: 스킬 부스트+,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에리
H 고죠 사토루: 3속성 공격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ㅇ포 이반

※ 고죠 사토루, 바르디탄에 달아준 대미지 상한 개방은 없어도 파밍에 지장 없습니다.
※ 바르디탄에 올린 에리는 1층에서 그라비티를 맞은 후에 자동 회복을 이용해서 체력을 회복하고 2층의 선제 공격을 대비하기 위해 들어갔습니다. 액티브 HP 회복 같은거 이용해도 큰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 겐무 엠페러는 중간에 고죠 사토루의 턴을 다시 감아서 사용하기 위해 들어갔습니다. 각무를 바르디탄이 맡아주고, 막층 뿜을 포기하는 대신 2턴감을 두개 집어넣는 방식으로 비틀어서도 구성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단, 고죠 사토루 리더스킬 조건을 위해 물속성 몬스터는 하나 정도 들어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