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겅호 콜라보에서 완전한 환골탈태에 성공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시키가미 아오이 다크 컬러 둘이 루프로 돌아가는 신입생 암용도사 이나×초마생물 해들러 조합을 사용해봤습니다.

초마생물 해들러도 등장했을 당시에는 HP 50% 이하 조건 때문에 요즘 메타와 어울리지 않아서 크게 주목을 못받았던 친구였는데 아오이 루프로 매 턴마다 HP를 1로 날릴 수 있게 되다보니 턴이 빠른 대미지 무효 관통 액티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리더스킬에 있는 'HP 50% 이하일 때 회복력이 3배' 부분 때문에 파티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어서 많이 기용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일단 매우 편하긴 한 것 같습니다. 파티 컨셉상 어둠 드랍을 12개 이상 이어야 하긴 하는데 그것도 아오이가 매 턴마다 어둠 드랍 10개씩을 생성해주기 때문에 실제로는 2개 정도의 어둠 드랍만 추가로 모아주면 초 연결 지움 강화 발동도 쉬운 편이고, 그러면서 콤보드랍도 같이 발동되기 때문에 10콤보 이상을 달성하는 것도 크게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이번에 올린 영상도 15분 약간 안되는 시간에 클리어를 할 수 있었고, 아마 익숙해진다면 더 빠르게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문제는 아오이가 매 턴마다 HP를 1로 날리는 기믹의 파티이기 때문에 다음 층 선제공격의 여부를 매우 빡세게 숙지해야 하고, 다음 층에 선제공격이 날아온다면 그에 따른 회복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회복드랍의 수급은 그나마 학원 이나와 가로우가 루프로 돌면 계속해서 수급이 가능해서 상관이 없는데 HP를 날린 후에 회복을 깜빡하고 넘어갔다가 다음 층 선제공격이 날아오면 바로 죽는거라 그만큼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친구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HP를 1로 날리는 몬스터가 둘이나 들어가 루프로 도는 것 치고는 안정감도 꽤 있는 편이고 해서 사차원의 탐방자 파밍 파티가 아직 없으신 분들은 한번 구성해볼만한 조합이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한 턴 걸러서 넘어가는 구간도 있고 회복도 신경써줘야 되고 하다보니까 4미스트 버언으로 파티 구성해서 쓰시던 분들은 크게 안넘어가도 상관 없지 않나 싶네요 ㅎㅎ

[파티 구성]

※ 전원 120레벨
※ 뱃지는 HP+ (HP랑 들어오는 대미지 상황 봐서 회복력+로 바꾸는게 더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신입생 암용도사 이나: 콤보드롭 생성, 리더 체인지 내성, 로 아이아스
S 흉악의 여제 벨리알 다크 컬러: 초 콤보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길상의 여신 락슈미 카드
S 가로우: HP 50% 이하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사이타마의 글러브
S 시키가미 아오이 다크 컬러: 초 콤보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별을 멸하는 마도기사 메노아의 티아라 (스킬 Lv. 최대)
S 시키가미 아오이 다크 컬러: 초 콤보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식심의 암영사 아포피스의 목걸이
H 초마생물 해들러: HP 50% 이하 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 별을 멸하는 마도기사 메노아의 티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