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00:00 류운사이 난입
02:53 쿄잔사이 난입

※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13일 한퍼드에 복각한 사역술사와 요괴 시즌을 맞이해서 류운사이와 쿄잔사이를 다시 잡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처음 등장했었을때는 사비토&마코모도 안나와서 꼽다고 바닥 구르던 시절이라 여름 시즌 벨로아에 우스이 믹스매치한 파티로 이 악물고 캤었던 기억이네요 ㅋㅋㅋㅋㅋ

확실한건 그때보다 인플레는 많이 진행되어서 이제는 서브 널널하게 구성하고도 리더 프렌 스킬 루프 돌리는 방식만 써도 충분히 캘만한 친구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는 오늘 류운사이와 쿄잔사이 모두 마히토를 사용해서 캤지만 다른 관통 편한 파티 있다면 그거 쓰셔도 크게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에 어시스트가 강제되기 때문에 그것만 조심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류운사이 파밍 파티]

※ 류운사이는 오우키, 우스이, 쿠칸, 시라나키의 봉인 호부를 어시스트 하고, 풀 각성 상태의 진화체 아마코즈미를 편성한 파티로 18시~05시 59분에 사역술사와 요괴 초지옥급 던전 보스층에서 난입합니다.
※ 칼리, 류운사이가 120레벨이긴 한데 아니어도 됩니다.
※ 뱃지는 스킬부스트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마히토: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시라나키의 봉인 호부
S 극성의 위여신 칼리: 스킬 부스트, (자유), 멧돼지 탈
S 떠도는 사용환사 발레리아: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8, 우스이의 봉인 호부
S 초가을 달의 검은 여우 아마코즈미: (없음), (자유), 쿠칸의 봉인 호부
S 청음룡 류운사이: 스킬 부스트+, (자유), 오우키의 봉인 호부
H 마히토: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리쿠우

※ 류운사이 필수 아닙니다. 4스부 이상의 다른 몬스터로 대체 가능합니다. 대신에 들어가면 던전 육성 기능으로 스킬 레벨 업 노려볼 수 있습니다.
※ 발레리아의 스킬 지연 내성은 던전 안에서 스킬 지연 당하지 않을 정도만 달아주시면 됩니다.
※ 멧돼지 탈 대신에 다른 스킬 부스트 붙은 속성 흡수 무효화 무기 달아도 무방합니다.
※ 다른 봉인 호부는 위치 바뀌어도 크게 상관 없는데 우스이의 봉인 호부는 발레리아에 달아주는게 좋습니다. 중간에 각무가 날아오면 우스이의 봉인 호부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쿄잔사이 파밍 파티]

※ 쿄잔사이는 마치가네, 나코쟈, 후라쿠, 쿠나시의 봉인 호부를 어시스트한 파티로 06시~17시 59분에 사역술사와 요괴 초지옥급 던전 보스층에서 난입합니다.
※ 120레벨 없어도 됩니다.
※ 뱃지는 자유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마히토: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마치가네의 봉인 호부
S 불의 열쇠 계승자 챠미키티: 스킬 부스트+, (자유), 아누비스의 목걸이
S 떠도는 사용환사 발레리아: 스킬 부스트, 스킬 지연 내성×8, 우스이의 봉인 호부
S 데몬 소환: 스킬 부스트+, (자유), 후라쿠의 봉인 호부
S 적양룡 쿄잔사이: 스킬 부스트+, (자유), 쿠나시의 봉인 호부
H 마히토: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나코쟈의 봉인 호부

※ 역시 쿄잔사이 필수 아닙니다. 4스부 이상의 다른 몬스터로 대체 가능합니다.
※ 챠미키티와 데몬 소환 자리에는 스킬 부스트 같고 스킬 봉인 내성 100%를 맞춰줄 수 있는 선에서 아무 몬스터나 들어가도 상관 없습니다. 대신에 챠미 키티는 중간에 속성 흡수 무효를 써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턴이 짧은 친구가 좋습니다.
※ 아누비스의 목걸이 대신 다른 속성 흡수 무효 무기 달아도 무방합니다.
※ 우스이의 봉인 호부는 쿄잔사이 난입을 위한 조건이 아니지만 중간에 각성 무효가 등장하기 때문에 류운사이 난입 파티에서 어시스트 교체 없이 그냥 그대로 이어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