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Nintendo Direct 2022.9.13]에서 여러 작품의 발표가 있었는데, 저는 그 중에서 '젤다의 전설 : 야생의 숨결' 후속작인 'The Legend of Zelda : Tears of the Kingdom'과 'OCTOPATH TRAVELER'의 후속작 'OCTOPATH TRAVELER II'이 눈에 띄었습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경우에는 오픈월드 게임의 교과서로 불릴만큼 뛰어난 게임성으로 인해 저도 재미있게 했었던 만큼 너무나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였고, 후자의 'OCTOPATH TRAVELER'의 경우 JRPG의 정석이다 싶을 정도의 아름다운 음악이였기 때문에 후속작이 나온다면 기대하던 작품이였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OCTOPATH TRAVELER II' 발표를 기념하여 스퀘어에닉스의 JRPG 명작 'OCTOPATH TRAVELER'의 OST 중 하나인 'Decisive Battle II'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OCTOPATH TRAVELER'는 게임의 그래픽에서 보여지듯 전반적으로 슈퍼패미콤 시절의 JRPG 음악들에서 들었던 일본 특유의 편곡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많은 곡들이 좋았지만서도 저는 그 중에서 'Decisive Battle II'의 경우 JRPG 특유의 인상 깊은 선율과 전투의 긴장감을 높혀주는 드럼 패턴이 인상에 깊었던 것 같습니다.




번외로 칩튠 커버 유튜버인 branflakes에서 커버한 버젼도 색다른 느낌의 편곡으로 원곡만큼 인상 깊게 들었었는데, 시간이 나면 커버 버젼을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