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양이 입양

저택 6레벨을 달성하면 가이드 퀘스트 - 서당의 고양이를 완료해 고양이를 키울 수 있습니다. 고양이 한 마리 입양 후, 5일 뒤에 새 고양이를 입양할 수 있습니다.

2. 고양이 커스터마이징

고양이의 외형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며, 고양이 초기화 단약을 통해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고양이 파견

고양이는 귀여운 외모를 자랑하는 것 외에도 외출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견 아이템에는 하트 행낭, 심법, 고양이 신병 등 세 종류로 나뉘며, 각 아이템은 고양이 파견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양이 신병 파견은 일정 확률로 특수 사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수 사건은 시간 제한이 있으며, 주인이 같이 가서 협조를 해주어야 합니다.

4. 고양이 하트

고양이 하트로 고양이 상점에서 장신구와 가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하트는 7일 동안 계속 증가하고, 고양이와의 교감이 활성화될 때 누적된 고양이 하트를 한 번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양이 상점 화면

5. 고양이 소환&쓰다듬기

고양이 소환을 통해 고양이를 곁으로 불러와 고양이와 교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고양이 집

고양이 시스템 오픈 후, 저택에 고양이 집이 열리며, 고양이 집에 가구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파견을 계속하면 고양이 집의 레벨이 높아지며, 더 많은 고양이를 키울 수 있습니다.

- 고양이 집 Lv.1 - Lv.12: 한 마리

- 고양이 집 Lv.13 - Lv.18: 두 마리

- 고양이 집 Lv.19이상: 세 마리

7. 고양이 교배

고양이는 15일 성장한 후, 다른 고양이와 교배시킬 수 있습니다. 주인 2명이 파티를 이루어 각자의 고양이를 소환한 상태에서 협객도의 정영림을 찾아가 교배 신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양이는 일정 확률로 상대 고양이의 특징을 이어받을 수 있으며, 아기 고양이 아이템으로 외관을 세부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집 레벨이 조건에 달성하면 새 고양이를 입양할 수 있습니다. 교배 1회 완료 시, 5일 동안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시, 해당은 현재 고양이 ‘육성’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교배’로 변경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8. 고양이 방생

고양이 집에 공간이 부족한 상태에서 새 고양이를 데려오고 싶은 경우, 기존의 고양이를 방생시킬 수 있습니다. 단, 처음 키운 고양이는 방생시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