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16 19:23
조회: 8,558
추천: 1
인투 더 데드:아워 다키스트 데이즈 영입 가능 생존자 정리 1. 라훌 (하쇼 장로교외 종탑 아랫방에서 영입)
추천 그룹 : ☆☆☆★★ (세바스찬 & 다이앤 / 대럴 & 레오 등 외출 멤버로 구성된 생존자 그룹) 자체적으로 크게 쓸모는 없는 편. 후반부 최종 탈출에 사용되는 아이템 레시피에 어드밴티지가 있음. 외부로 돌릴 때는 정리된 은신처 후보지에 남겨두고 온 아이템을 쓸어오는 정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후반으로 갈수록 칼날보다 둔기를 많이 쓰게 되고 후반엔 어쩌피 재료가 남아돌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구태여 필요 없다면 영입을 하지 않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2. 조 (텍스웨이 주유소 2층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모든 생존자 그룹) 훌륭한 외부조 + 분해머신. 디버프는 사실상 없는 것과 똑같고 외부/내부 관계 없이 유용하다. 유일한 단점이라고 한다면 이 훌륭한 생존자로 인해 다른 생존자 (특히 인벤토리가 적은) 를 플레이 할 때 역체감이 든다는 것. 3. 미셸 (인디펜던스대로 15번지 2층 우측 끝방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쓸모x. 락픽은 어느 정도 회수가 되는 자원이기 때문에 구태여 많이 필요 없고, 후반부로 진행하면 할수록 생존자가 늘어남에 따라 침대의 수요는 늘어나는 반면 음식은 남아돌기 때문에 영입 우선순위가 매우 낮다. ALT+F4 리셋 플레이를 하지 않고 초반에 파밍용으로 사용하다 버릴 (?) 거라면 고려할 만하다. 4. 프랭크 (8번 소방서 좌측 탑 꼭대기에서 영입 feat. 락픽)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다프네 & 페니를 제외한 모든 생존자 그룹) 요리사로 내부조로 사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둔기 데미지가 증가한다고 돼있지만 사실 암살하면 1방이고 인파이팅을 해야 하는 상황이 왔을 때 눈에 띄는 이득을 보기 어려우니 내부에서 요리, 방어벽 수리나 시키자. 5. 오브리 (월튼 택시 정류장 우측건물 꼭대기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모든 그룹) 다프네는 소모 재료량을 줄여주는 생존자라면, 오브리는 재료는 같지만 만들 때 2배의 수량을 제공한다. 재료 상황에 따라 다프네와 함께 써도 괜찮고 2단계 요리시설을 오픈하고 요리사 생존가가 있다면 영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점이라면 할머니 팬티에 가까운 반바지로 인한 시선 강탈(?) 추가적으로 오브리 영입 후 93번 도로 맵을 오픈해주는데, 해당 맵에서 분해하면 주요 재료를 많이 주는 카메라를 많이 얻을 수 있어 사실상 오브리를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해도 영입 후 버리는 것이 (?) 더 현명하다. 6. 레스터 (레스터 바 자동차 대리점 우측 끝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사기, 수면 욕구 이득이 있어 후반부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존자. 하지만 외부조로 돌리기에는 인벤이 10칸이라는 단점이 크게 발목을 잡는다. 구태여 사용할 필요 없는 생존자. 7. 바브 (레드 마일 주유소 꼭대기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모든 그룹) 무기 제작원으로 사용하는 생존자. 무기 제작에 큰 장점이 있고 특히 후반에 총알을 많이 사용할 계획이라면 반드시 영입해야하는 멤버. 식사 제공 때만 야채류를 피해서 주면 되는데 어쩌피 무기 제작원 외에 나갈 일이 없기 때문에 대충 아무거나 먹이고 공동 공간으로 사기를 리필해줘도 무방하다. 세바스찬을 골라도 고르는게 좋은게, 세바스찬은 원거리 무기의 수리 비용만 감소하다보니 총알 제작 시에는 이득을 볼 수 없기 때문. 8. 허드슨 (브라이어우드 모텔 좌측 건물 옥상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중반에 가깝기 때문에 더더욱 손이 가지 않는 생존자. 일정 확률로 피해를 받지 않는다지만 연타 공격엔 속수 무책이며, 중후반에 갈수록 총기 등 높은 대미지의 무기로 돌아다니기 때문에 더더더더더더욱 손이 가지 않는 생존자. 말도 안 거는게 좋은게, 영입을 거절하면 욕한다. 9. 커크 (9지구 관할 경찰서 좌측 2층 상황실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모든 그룹) 중후반부에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전투원. 대미지 증가는 없지만 레오와 같이 피해를 적게 받아 좀비가 많은 지역에서도 여차하면 도망가기 편하다. 치명적인 상태에서 작업/수색은 잘 진행된다면 구태여 신경 쓸 필요 없는 특성이지만 반나절 일정 하나하나가 소중한 상태로 게임을 진행 중이라면 없어서 나쁠 것 없는 유용한 특성이다. 세바스찬과 같이 사기 회복 능력이 낮은데, 게임 진행 중 잔혹한 장면을 보면 생기는 악몽 디버프 제거를 위해 공동 구역에 가야할 일이 생기기 때문에 크게 와닿는 디버프도 아니다. 10. 로비 (스틱스 오락실 우측 건물 2층 좌측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사기는 어지간하면 공동 구역으로 커버가 되고, 요리도 본인이 하지 않으면 사실상 나쁜 생존자는 아니지만 후반부의 남아도는 음식마저 아까울 정도로 필요성이 모자란다. No Alt+F4 플레이라도 하고 있지 않다면 굳이 고를 필요 없는 생존자. 우측 옥상 > 좌측 2층 > 우측 2층으로 점프 하면 방으로 도착할 수 있다. 11. 이사벨 (젠슨 초등학교 중간 건물 옥상에서 영입)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모든 그룹) 중후반부에 얻을 수 있는 파밍멤버. 사기는 쉽게 회복할 수 있는 수치라 없다시피한 디버프다. 유일한 단점은 초반에 동료를 너무 많이 데려가다보니 인력이 남아도는 경우 침대 갯수가 모자랄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쓰고 싶다면 가장 맘에 안드는 동료를 좀비로 변경(?)해주고 영입을 하면 된다. 12. 미겔 (9지구 포고스 1층 우측 끝방에서 영입 가능.)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오브리와 동일한 의료품 제작 시 2배 수량 제작 특성을 가지고 있다. 전투 시 체력이 줄어들면 근접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는 전투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체력이 낮을 땐 전투를 피하는 게 좋기 때문에 사실상 조삼모사. 거기다 휴식 욕구를 채우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은신처 내에서 주기를 보내야 하는데 그 때마다 사기를 별도로 보충해줘야 하다 보니 맥주나 커피가 반드시 소모된다는 단점도 있다. 13. 쿠퍼 (밀우드 저택 3층 우측에서 영입 가능)
추천 그룹 및 추천도 : ★★★★★ (모든 그룹) 헬기 탈출 루트를 위해 영입해야하는 생존자. 절단기를 가져가서 데려올 수도 있고, 열쇠를 찾아서 데려올 수 도 있다. 선택은 플레이어의 몫이다. 영입 직후 붕대, 약, 부목을 써서 치료해줘야 한다. 대놓고 중요한 애니까 얘로 전투 치를 생각 하지 말라고 전투에서 받는 피해량 증가가 특성으로 들어가있다.
EXP
137,585
(10%)
/ 160,001
|
후추맛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