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 리그가 몇 주 뒤면 종료되는데요,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군단 리그 종료 후 군단 콘텐츠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리 하여 저희 팀에서 앞으로의 계획이 담긴 개발에 대한 발표문을 공개합니다.

군단은 플레이어분들로부터 다수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는 점과 군단 콘텐츠도 풍부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리그였습니다. 

군단의 주된 목적이 전투와 엔드게임의 지역에 맞춰져 있어서, 가장 쉽게 코어 게임으로 통합 할 수 있습니다. 

균열이나 심연과 비슷하게 지도 콘텐츠인 군단 전투는 10%의 확률로 나타나도록 추가됩니다. 이 확률 중 단 한번 고대의 돌기둥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다른 방법을 통해 한 지역에서 추가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양의 콘텐츠와 중첩의 수로 인해 군단 전투는 모든 액트에서 생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군단 메카닉은 추가적인 작업없이 기존에 있는 게임 콘텐츠에 잘 어우러질 수 있게끔 설계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군단은 아래의 과정을 통해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 육분의 수식어
- 군단 갑충석
- 탐광
- 앗조아틀의 사원의 방

배신 리그의 안전가옥에서 베이건은 군단 갑충석과 끝없는 파편을 포함한 군단을 바탕으로 보상을 줍니다. 남동석 광산의 벽 뒤에 숨어있는 상자에서 군단 보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3.8.0 패치 이후) 지도 장치에서 군단 전투를 위한 자나 속성 부여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군단에서 엔드게임 콘텐츠를 끊임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빌드를 잘 만들면 끝없는 분쟁의 영토를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곤 했었지요. 이 부분은 군단이 코어 게임으로 추가되면 계속해서 가능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투시 몬스터로부터 받는 보상은 줄어들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목적은 보상을 정상화시켜 모든 플레이어들이 이 콘텐츠로부터 좋은 보상을 받고 끝없는 분쟁의 영토같은 전투에서 캐릭터의 힘이 지나치게 강력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기 위해, 첫 번째 순환에서 몬스터의 보상을 높이고 부활 시 받는 보상은 줄였습니다. 군단 장군에게 받는 보상은 줄지 않았지만 다른 몬스터들로부터 받는 보상은 줄어들게 됩니다. 진행중인 전투에서 얻는 경험치는 줄이지 않을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군단 상자와 전투 보상은 대부분 동일하게 됩니다. 균열에서 받는 보상인 균열석은 너무 흔해져서 적은 수의 균열석을 받게 되지만, 특별한 지도가 있는 세트는 보상에서 따로 분리할 예정입니다. 균열에서 얻는 파편은 균열에서 받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또한 다양한 보상이 늘어난 인큐베이터가 추가됩니다. 

저희 팀은 군단을 개발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즐겁고 재미있게 플레이해준 여러분들께 많은 감사드리며 추후 공개될 리그에 대해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