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대 쇠뇌는 광역이고 '공성 쇠뇌+연발 사격 보조'나 쇠뇌 토템 보조 -연발 사격'은 일자로 격발되어 
관통은 되더라도 단일 딜입니다. (쇠뇌 토템 보조 - 각종 활 스킬 - 연발 사격 보조' 식으로 쓰는 경우도 많죠)

번개 화살 등의 광역 딜이 좋은 주스킬을 쓴다면 포대 쇠뇌 와의 궁합이 안 좋습니다.
그래서 단일 딜이 좋은 연발 사격 토템 등을 쓰는 게 좋습니다.

제가 포대 쇠뇌로 쭉 액트를 밀어보지 못해서 정확하진 않지만 액트 구간에서는 포대 쇠뇌가 더 힘이 
있을 수 있지만 맵핑 단계부터는 딜이 약해지는 것 같습니다. (액트 5부터는 '공성 쇠뇌-배라지'도 강력합니다)

실제로, 제 데드아이의 셋팅에서 공성 쇠뇌+연발 사격 보조가 3000만x2(리턴 성유)의 딜인데 반해
포대 쇠뇌 셋팅으로 바꾸면 900만(리턴 성유 적용 안됨)입니다. 단일 딜에서는 900만 vs 6000만(뻥딜 있음)인 거죠. 
(번개 화살이 2000만x2 이니 전체 딜로 보면 4900만 vs 1억 입니다.)
@. 3.22에서는 리턴 성유가 망했기에 900만 vs 3000만이 되겠네요. 그래도 3배는 더 쎕니다.

뿐만 아니라, 닌자에서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Lightning Arrow  9M
Siege Ballista  17M
 
Lightning Arrow 2.7M
Artillery Ballista 1M

위는 닌자에서 6링크 활+쇠뇌를 쓰는 캐릭에서 가져왔습니다. 공성 쇠뇌는 번개 화살 딜의 2배이고
포대 쇠뇌는 번개 화살 딜의 30%-40% 정도입니다. 제 캐릭의 pob 상 계산이 틀리지 않은 것 같죠?

어쨌든 포대 쇠뇌는 단일 딜이 공성 쇠뇌-연사보 등에 비해 반의 반도 안될 만큼 매우 약합니다. 
광역 활쟁이라면 액트 끝나고 버려야 할 보조 스킬입니다. 그 전에 버려도 되고요. 
노란 몹이나 유닠 몹, 보스 등을 잡아야 템이 잘 나오기 때문에 보조 딜인 쇠뇌는 
단일 딜이 강력한 스킬을 써야합니다. 보조 딜 조차 주 딜과 같은 광역 스킬을 쓰는 건
밸런스가 맞지 않습니다.

그런데 닌자에서는 포대 쇠뇌가 26%, 공성 쇠뇌가 0.8% 로 압도적으로 포대 쇠뇌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마도 유명한 빌더들의 유튜브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보통 유튜브 빌드는 초반만 있고
우버 같은 후반 엔드게임은 없는 경우가 많죠. 즉, 초반만 검증된 빌드일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닌자 점유율이 높다고 다 좋은 게 아니고, 닌자 점유율이 낮다고 다 나쁜 건 아니란 거죠.

뭔가 아닌 것 같다 싶을 땐 pob를 믿으면 됩니다.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그냥 직접 해보면 되는 거고요. 

덧붙임: 공성 쇠뇌가 매우 적은 이유를 알았습니다. 그건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