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온지 오래된 게임이니 만큼 게임에 대해 알아보고자 검색을 하시면 글이 쏟아져 나옵니다.

좋은글들이 정말 많은대요.

문제는 전문용어가 난무해서 알아보시기 매우 힘드실 껍니다.

첫 시즌은 그냥 배우면서 날린다고도 하는 정도의 게임인지라 매우 복잡하죠.

그래서 초보 때 궁금했던걸 아주 쉽~~~~게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직업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

자유도 매우 큰 게임입니다.  모든케릭이 모든 스킬을 다 쓰는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입맛대로 키웠다가는 액트10 까지 있는 스토리라인을 못깹니다........

액트 5도 못가서 캐릭 다시 키우시는 분들이 허다합니다. ( 하도 죽어서.........)

패스오브빌딩 (POB) 라는 프로그램으로 추천 빌드를 보시거나 POE 닌자같은 싸이트에서

초보자용, 스타터용 빌드를 찾아 직업 및 스킬트리를 정확히 타 주시는게 좋습니다.



2. 2차전직, 스킬트리, 퀘스트에서의 선택의 초기화 가능

되돌리는것이 가능합니다. 퀘스트선택은 비교적 간단하고 (액트2밖에 없긴합니다만...)

2차전직직업 및 스킬트리를 초기화시키는대에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일회용 아이템으로 한포인트씩 취소가 가능하며 전직직업을 되돌리려면 전직직업 포인트를 모두 취소시켜야 가능합니다.



3. 이 게임은 화페가 없나요?

디아의 골드와 같은 화페가 따로 없고 사용효과가 있는 일회용 아이템이 화폐역활을 합니다.

수십종류의 일회용 아이템이 존재하며 제각각 쓰임세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화페가 카오스 입니다.

상위의 화페일수록 사기적인 능력을 가지게 되며 맨 꼭대기에 미러 라는 화페가 존재합니다. ( 능력:아이템복사)

월드드랍으로 잡몹이 초반에 드랍할수도 있어오니 운을 시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어떤 아이템이 좋은거죠?

일단 게임을 깔면 반드시 해주셔야 될것이 필터 라는 프로그램을 깔아주셔야 합니다. (필수~~~)

비싼것과 싼것을 구분해주고 잡템에 해당하는 일반 및 매직아이템을 정리하여 안보여주게 합니다.

액트10을 깨기전까지는 비싼것이 없다고 생각하고 후딱 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 전직은 언제하나요?

전직 장소를 라비린스 라고 합니다.

액트3 마을에 첫 전직장소가 있고 여기서 4차전직 (우버라비) 까지 가능합니다.

렙제가 존재하며 (1차 33, 2차 55, 3차 68, 4차 75) 액트진행중에 나오는 함정을 클리어하여 열쇠가 되는

석판을 모으셔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 4차의 석판은 아틀라스지도상에서 나옵니다)

전직이 만만치 않으며...... 한번이라도 사망시 처음부터 다시하셔야 합니다. 빨리 클리어하면 10분내로 가능하겠지만

안에서 해매시면 30분도 넘게 걸리오니 단단이 준비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함정이 많습니다. 함정이.......


6. 액트10을 깨기 전과 후.

액트10을 깨기전까지는 추천빌드를 충실이 타셧다면 딜이 모자랄 일은 절대로 없을것이며 생존에 유의하시면 됩니다.

굳이 트레이드사이트에서 물건살 필요는 없으며 레지및 피가 많이 붙은 유형의 방어구로 갈아 입으면서

액트 10보스를 깨주시면 됩니다. 

( 타불라 라사 라는 갑빠가 있는대 액트중간이라도 구입하시면 좋긴합니다. 거의 국민교복이죠......)



액트를 10까지 다 깨셧으면 이제 자신만의 집을 점검하실 시간입니다. (레벨이 70정도?)

자신만의공간 (하이드아웃)을 만들고 NPC와 각종 가구, 시설, 아틀라스지도를 배치 합니다.

이 아틀라스 지도라는게 핵심입니다.

150개가 넘는 맵들이 존재하며 아틀라스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며 알아가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슬슬 어려워 지기 시작하며 액트10을 밀면서 모은 모든 화페를 처분하여 카오스로 바꾸고

쇼핑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맵들의 티어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급격히 어려워 지며 죽으면

경험치가 뚝뚝 떨어지기때문에 템을 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어떤템이 좋고 비싼것인가?

POE를 하면서 느끼는건 진짜 템종류는 더럽게 많다라는것입니다.

한달내내해도 떨어지는 유니크 종류가 다 틀리며 하나같이 다 똥값입니다. 상점행......

내가 먹은 유니크가 비싼것인가 아닌가를 알고 싶다고 한다면 트레이드싸이트에서 검색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검색시 등록된 갯수부터 천개가 넘어가면 비쌀리가 없고 100개가 안되면 희망이 생길수도 있지만서도....

첫가격을 보면 탄식부터 나옵니다. 1카오스도 안되는 잡템 취급이면 얼른 미련접고 상점으로......

가격이 좀 나가는 유니크를 줍더라도 ALT를 눌러 옵션의 수치가 최대치에 근접하는지 체크하고 가격을 정하세요~


레어를 보자면 좀 복잡한대 어느옵션이 가격이 나가고 어떻게 붙어야하는가는 필자도 잘 모릅니다. ㅠㅠ

그나마 아는것은 아주 비싼 방어구 ( 머리, 손, 발, 벨트, 장신구)의 공통점

피와 레지가 많이 붙을 수록 비싸다는것, 맥스라이프와 레지총합이 각각 100이 넘어가면 가격이 엑잘급이 됩니다.

(물론 신발의 경우 무브스피드가 25%~30%은 붙어줘야죠~)

추천빌드를 타게되면 딜이 모자랄 일은 없습니다. 잡몹들은 녹아버리며 보스급도 최종급이 아니면 1분내로 정리됩니다.

5초도 안걸리는 보스도 있습니다. 단 나도 녹는다는것.....

무조건 생존이 문제입니다. 추천스킬트리를 보면 피통 관련 스킬을 찍는게 괜한게 아닙니다.

한방에 폭찍 당하지 않을려면 무조건 최대피통을 올리셔야합니다.(4천 중반대는 되야 합니다.)


무기쪽은 필자가 완드계열만 키워봐서 그쪽밖에 모릅니다 ㅠㅠ

이번에 밀리쪽 상향예정이니 그쪽 키워가며 배워야죠.

완드는 스펠관련 대미지 업이 많이 붙으면 좋습니다. (크리, 캐스팅속도, 대미지  총합 퍼센티지가 높을수록~)


레어에는 옵이 총 6개까지 붙을수 있는대요. ALT를 눌러 각 옵션이 몇개 붙었고 옵션의 랭크및 티어를 볼수있습니다.

(안보일시 설정에서 체크)

또 옵션은 프레픽이 3개 서픽이 3개 총 6개 가능하고 하이드아웃에서 크래프팅 벤치에서 옵션 붙일수 있습니다.

관련글은 검색하시면 다 자세히 알수있을겁니다.



8. 그 외의 알면 좋은것들.


아틀라스 지도: 157(?)개의 맵이 존재하며 그안에서 엘더와 샤퍼라는 넘들이 싸우는대 유저가 끼어들어가

줄타기하면서 이넘 잡고 저넘잡고 하는 겁니다. ( 자세한건 검색!!!)

이때부터 맵에 들어가는대 맵아이템이 필요하며 맵들의 퀄러티와 레어도, 옵션을 조절하여

더 어려운난이도로 보상도를 높여 돌 수 있습니다.


무엇을 현질할까: 이게임의 아이템 종류는 어마무시합니다.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컨텐츠가 많은만큼 예언, 보석, 카드, 에센스, 맵, 화페(커런시), 그외 무수한템들

언급한것 외에도 진짜 창고 터지게 많습니다. 문제는 하나같이 다 쓰는것이고 필요하고 돈되는 것들입니다.

필자가 예전에 창고없이 창고케릭 8개 만들어서 플레이하다가 2주만에 손들었습니다.

양도 양이지만 정리하는대 1시간 걸립니다. 그것도 끊임없이.....

유료창고가 달랑 칸만 있는게 아니라 맵창고, 화페(커런시)창고, 기타창고 등등 종류별로 되어있어 굉장히 편합니다.

칸만 있는 유료창고의 경우 사는 이유는 트레이드싸이트와 연동이 되어 있어 게임상에서 창고에서 가격정해서

올리면 바로 홈피 및 트레싸이트에 그대로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화폐와 화폐, 아이템과 화폐 거래싸이트가 존재하며 굉장히 잘되어 있습니다.

외국인과도 거래과 가능할수 있도록 마우스 버튼클릭으로 외국인과 거래 가능합니다. ( 자동영어나옴....)

근대 양형들 가격 후려치기 솜씨가 장난이 아닌지라 멘탈 단단히 잡고 하셔야됨 ㅠㅠ

유료창고없이도 싸이트에 등록가능하다고는하는대 복잡하다고 하여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첫시즌은 그냥 배운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편합니다. 액트10이후의 컨텐츠가 굉장히 많으며

화페(커런시) 벌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자신만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시즌시작시 고인물도 1부터 시작은 

하지만 머릿속은 다 돈버는 노하우가 굉장합니다.

결국 돈입니다. 주워서 입어야지는 절대로 안되며....... 앵벌수단을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사고팔기 (장사), 우버라비 뺑뺑이, 특정지역노가다( 예를들면 닥터....), 챌린지 도움, 돈받고 보스킬 등등

100엑잘 이상 갑부들의 노하우가 분명 있긴 할겁니다 ㅎㅎ


벤더 레시피: 상점에 물건을 팔때 화페(커런시)가 일회용 아이템으로 받습니다.

그냥 팔면 밑바닥 화페를 주고요. 벤더레시피라고해서 특정하게 팔면 그 이상의 가치있는 화페를 받을수 있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안지키고 막팔긴하는대 저대로 파는분도 계시고는 있으니 검색하셔서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컨텐츠가 많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군단을 비롯하여 광산, 넥서스메모리, 신시더스, 수렵, 카드, 예언, 기타등등 (없어지는 것도 있음)

다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한글이니 문제 없을겁니다~

게임자체는 개인적으로 디아가 이겜 반만 따라왔어도 지금 하고 있을거 같이 좋습니다.

취향이야 당연 타겠지만 액트 10이후의 컨텐츠를 조금이라도 즐겨보시고 접을지 말지 판단하면 좋을것

같네요~ 

인벤보다는 네이버카페 글이 훨배 많고 좋은글들이 아직은 많은것 같습니다.

검색하면 진짜 논문같은 글들이 많으니 천천히 둘러보시길~

그럼 좋은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