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CH 흡혈
피흡 마나흡 에너지흡 자신의 장비나 스킬노드 등에서 얻을수 있는 생존 수단중 하나입니다.

흡수의 시스템은 모두가 같으므로 피흡을 기본전제로 설명할것입니다.
======================================================================
기본 개요

poe의 흡수계열 옵션은 아래의 방식으로 간략화 가능한데

원문으론 +% of X Y Damage Z Leeched as Life/Mana
이므로 저 방식에 맞춰 한국어로 바꿔보자면

Z한 X Y 데미지의 +%만큼 생명력/마나로 흡수 정도 되겟네요

XYZ는 흡수의 제한을 거는 부분들입니다 
에너지 흡수는 저 라이프나 마나 흡수를 특정 스킬노드나 장비로 치환해서 하는경우 이구요

X - 물리, 냉기,화염,번개,카오스 -> 공격속성 제한
Y - 공격/주문 ->공격 방식 제한
Z - 특정무기 , 특정디버프걸린상대 소환수나 덫 등 -> 상황이나 흡수받을 대상 제한

대상제한의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소환수에 생명력 흡수 서프트젬을 들려주면 소환수가 자신의 공격으로 체력을 회복하는거지 주인이 회복되는게 아닙니다. 오직 특정한 장비를 통해 소환수의 흡수가 주인에게 or 주인의 흡수가 소환수에게 전달되도록하는 특수한 옵션이 필요합니다.


몇몇 예시를 들자면
1 피해의 % 만큼 생명력 흡수 = 항상 무엇으로든 생명력 흡수 가능
2 물리 피해의 %만큼 생명력 흡수 = 물리데미지이기만 하면 주문이든 공격이든 상관없이 생명력 흡수 가능
3 물리 공격 피해의 %만큼 생명력 흡수 = 물리이면서 주문이 아닌 공격으로만 생명력 흡수 가능
4 저주가 걸린대상이면 냉기 주문 데미지의 %만큼 생명력 흡수 
   = 오직 주문류 스킬을 통해 동반되는 냉기 공격으로만
     (주문 자체엔 냉기공격이 없어도 장비나 서포트젬으로 냉기공격이 추가되면 그 추가부분만큼)
     저주걸린 대상에게서 흡수를 할수 있음

등이 있겟네요

보통 아무조건없이 주문흡혈을 지원하는 옵션이나 장비는 잘 없습니다.

==========================================================================

흡수의 메커니즘

일단 해보신분들은 알겟지만 흡수는 즉시 회복이 아니라 초당회복입니다
(즉시 회복이 가능한 것은 타격시 xx수치만큼 체력 회복, 처치시 yy만큼 회복입니다)

흡수 능력을 가진 캐릭으로 무언가를 한대 패는 순간
라이프 흡수 중첩을 가지게됩니다. 이 중첩은 흡혈량에 따라 하나일수도 여럿을 가질수도있습니다.
각각의 중첩은 최대 체력의 10%만큼만 회복시켜줄수있습니다.
중첩 1개마다 매초 최대 체력의 2%만큼씩 캐릭을 치유하게 됩니다 꽉찬 중첩 하나는 5초간 치유할수있다는 뜻이죠
그리고 이러한 중첩의 초당 체력 회복치에도 제한선이 있는데 그것이 최대체력의 20%입니다.

즉 중첩 10개를 한번의 공격으로 쌓게되면 5초동안 매초 최대체력의 20%만큼 회복이 가능하다가 순정상태의 흡혈량 최대치입니다.
(데미지*흡혈%= 본인의 최대체력100% 라면 더이상의 흡혈%는 흡혈보조옵없인 무의미하다는것)
(매우매우 큰 데미지나 흡혈%로 한번에 초당20%회복이상의 (순정상태선10개이상이라는 뜻) 중첩을 가지게되면 초과한 중첩들은 쌓이지 않습니다.)

흡혈의 상한선을 채웟다면 무의미하게 흡혈%를 더 쌓을게 아니라 흡혈을 서포트하는 옵션을 구비해야합니다.

1. 생명력 흡수당 최대 회복 증감- 이는 1중첩의 최대체력10%제한을 +-
2. 초당 총 회복력 증감 - 이는 1중첩당 초당 2% 회복량 제한을 +-
3. 생명력 흡수의 초당 최대 총량 증감 - 이는 중첩총합으로 얻는 초당 20% +-

사실 지금 머리가 빙글빙글 돌고 계실거라는건 제가 잘압니다. 저도 이해하는데 상당히 오래걸린 부분이거든요

================================================================================
완벽 요약 
같은 데미지 같은 %흡혈 옵션 상태에서
생명력 흡수당 최대 회복 이 줄어들고(중첩을 한번에 많이 쌓을수있음)
초당 총 회복력이 증가하며(각 중첩을 소모하는 속도가 빨라짐)
생명력 흡수의 초당 최대 총량 또한 늘어나면(많은 중첩을 한번에 빠르게 소모하느라 커진 회복량을 받아들일수있게됨)

1번의 공격으로 같은량의 흡혈회복을 빠르게 끝낼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