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 연쇄번개 (보스 땐 구형 번개 사용) 엘리멘탈입니다.


진짜 엘리멘탈들은 느낄겁니다. 한대맞으면 어? 하는 느낌을요.


컨이도 자시고 군단 일단 바알스킬로 다 뿌시고 나면 물론 무빙은 하지만, 실수로 기절 걸리거나 원거리 두대 or 치명 한

대 맞으면 픽 쓰러지는 거 다들 경험해보셨을겁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방어를 올리든 체력을 올리든 뭘 하든 뒤지는 거, 어떻게 하면 살아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짠 템트리입니다.



1. 빌드는 그냥 올리시던 대로 올리셔도 됩니다만,

- 피해의 30%를 마나로 받음
- 완벽주문 회피 30%
- 완벽공격 회피 30%

저 3개만 찍고 나머지는 찍던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2. 아이템


무기 :공허 충전기
(권능 충전+1 인첸트에, 패시브도 권능 충전+1을 찍어서 이걸 쓰고 있을 뿐이고, 돈이 없으시다면, 도리아니의 셉터 정도, 돈이 많으시다면 주문피해 + 시전속도 달린 괴물 마법봉 하나 끼시면 됩니다.)

방패: 피격시 받는 피해의 7~8%를 번개피해로 받음.(커다란 일식 or 라이온 아이 or 앗자리 방패 추천)

투구: 할리퀸 가면 (여기에 번개피해의 30%를 마나로 받음< 이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목걸이: 오닉스 목걸이( 공격,주문 완벽회피 10% + 모든능력치13~16)
(딜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태풍 첨탑 목걸이가 가장 좋습니다.)

반지: 베렉의 유에(그냥 코어템입니다) + (나머지 한짝은 그냥 체+마나 빵)

허리띠: 생명력 + 저항 가능한 높은 것 + 게의 위상

갑옷: 번개 도선 사막 브리건딘 (받는 피해의 30%를 번개 피해로 받음)

신발: 앗지리의 신발(주문완벽회피16%)

장갑: 오스캄 장갑 추천드립니다.(암살자의 징표)
(암살자의 징표가 달린 반지를 끼고, 장갑은 다른 걸 끼는 게 좋긴하지만, 가격대비로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추가저주 노드를 하나 찍어서, 시간의 사슬이 붙어있는 오스캄 장갑(타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반지와 허리띠 총 원소 저항 거의 120에 가까운 걸 끼고 있습니다. 그래야 간신히 모든저항이 75%정도가 됩니다.)
비싸다고 생각하실수있는데, 제 창고에 총 원소저항 120에 +생명력 50 달린 반지들이 50카에도 팔리지 않고있습니다. 눈을 조금만 낮추시면 구하기 쉽습니다.)


3. 스킬 잼

갑옷: 국민6 링크 연쇄번개 (단, 효력저하나 번개피해추가 중 하나를 치명타시 권능 보조로 변환)

(보스 잡을때는, 연쇄번개를 구형번개로, 체온저하를 투사체속도 감소로 바꿉니다.)


신발: 피격시 시전보조 + 불멸의 외침 + 기절시 시전보조 + 폭풍의 방패(or 지속시간 증가도 좋습니다.)

장갑: 얼음 골렘 + 카오스 골렘 + 실명보조 + 소환수 체력 보조
(카오스 골렘의 물리피해감소 4%를 위해서입니다.)


무기: 시전속도 + 화염질주(or 번개차원) + 비전 쇄도


저 정도 끼시고, 남은 부위에는

폭풍보주용 하나, 토템 하나 정도 취향껏 끼시면 됩니다.




저렇게 세팅을하면



- dps

(8권능 모였을시 기준) 연쇄번개는 5~6만, 구형번개는 3~4만 정도 나옵니다.

(약한거 아닌가? 싶으실텐데, 16지도 도는데 dps저정도면 잡몹 그냥 쑥쑥 밀면서 나갑니다. 딜이 부족하다는 건 느끼지 못했습니다. 단, 보스 잡을때, 어차피 패턴을 알고 있기에, 그냥 방패 잠깐 벗고, 마법봉 한짝 더 껴줘서 dps 올려서 잡긴 합니다.)

현재 16지도까지 다 돌았고, 딜이 부족하다는건 느끼지 못했습니다.

(+ 엘리멘탈의 직업 노드중에, 받은 원소피해와 같은 원소 피해를 40%증가 시키는 노드가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받는 피해의 %를 번개피해로 받죠?)



- 생존
체력 4900~5100 (주얼에 최대생명력7% 2개 박았다는 가정, and 빌드에 따라 조금씩 다르죠.)

마나: 1900~2100 (주얼에 최대마나7% 2개 박았다는 가정, and 빌드에 따라 조금씩 다르죠.)

물리피해감소 30~34%(게의 위상 포함)
회피 24%
공격 막기 25%

공격완벽피해 50% (플라스크시 60%)
주문완벽피해 61% (플라스크시 71%)

받은 피해의 30%를 마나로
받은 피해의 38%를 번개피해로 받음
받은 번개피해의 30%를 마나로 받음


지금 이게 저렇게만 봐서는, 뭐야? 별거아니지 않나? 싶으실텐데, 16지도 대장간, 미노타우르스 애들이랑 컨이 아니라 맞딜로 버텨집니다.

예를들어서 저희 체력이 4천정도인데, 보스한태 평타 한대맞고 죽는 경우 or 군단활쟁이한테 한대 치명타맞고

훅 쓰러지는 경우가있죠? 그 딜을 약 6천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일단 맞을때, 공격막기 25%와, 회피24%와 완벽피해 50%~60%를 뚫어야합니다.
(막기와 회피같은경우는 한번 막고나면 4~5초정도의 쿨이 있습니다.)

+ 얼음 골렘과 카오스골렘에 실명보조가 박혀있습니다. 실명시 명중률이 50%가 감소됩니다.

일단, 정말 간단히 대강 설명드리자면, 10번 맞아야 1~2번 맞을까 말까입니다.




그리고 저 확률을 뚫어서 6천의 데미지를 받았다면

-원 데미지: 6000

-물리피해감소 30%를 1800을 제외해서 4200
(다른 공식들이 적용되기 전에 일단 물리피해감소가 먼저 적용된다는 군요.)


- 그리고 4200의 30%는 1260 (30%피해를 마나로 받음)

- 그러면 남은 2940의 38%피해인 1172을 번개피해로 받습니다. (38%의 피해를 번개피해로 받음)

여기서 저희의 번개저항은 75%입니다. 즉, 293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1768+ 293의 피해


즉, 6천 들어오는 데미지가 대략 2천 초반대로 줄어드는겁니다.


저 셋팅으로 바꾸고, 뒤지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 단점, (4군단, 5군단은 못돕니다. 저게 한계입니다. 단지 렙업을 위한 생존 셋팅일뿐입니다.)



+ 다음 리그는, 절대 엘리멘탈 안할겁니다. 저 셋팅 그대로 오컬키웠으면 하아......

하향먹어서 인펄사도 끼기 싫고 후우....